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이북 빨갱이들의 愚民化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嗚呼痛哉라..
漢字는 韓國語의 一部이며 漢字가 죽으면 韓國語도 죽고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漢字'의 조합,혼용만이 세계최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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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내 이름은 “조완규”가 아니라 趙完圭
名文鑑賞 | 2009. 7. 8. 11:22

내 이름은 “조완규”가 아니라 趙完圭

아래 전교육부장관 趙完圭님의 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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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완규 - 한글과 漢字는 수레의 두 바퀴

趙 完 圭 (韓國科學技術翰林院 理事長, 前 敎育部長官)



1. 漢字도 우리 글


“유수장애관로 이설공사”- 지난 일년 남짓 내내 舍堂(사당) 네거리와 奉天洞(봉천동)사이 양쪽 道路 停滯(도로 정체)의 原因(원인)이었던 工事案內看板(공사안내간판)에 쓰여진 文句(문구)다. 그 案內標識板(안내표지판)를 보면서 무슨 工事(공사)인지 감을 잡지 못한 것은 나뿐만이 아니었으리라. 한글專用(전용)을 主張(주장)하는 이도 그 푯말을 보고는 그 工事(공사)가 무엇인지 짐작하지 못하였으리라고 본다.  글은 뜻을 正確(정확)하게 傳達(전달)할 필요로 해서 생긴 道具(도구)이다. 적어 놓고도 그 뜻이 옳게 傳達(전달)되지 않는다면 글의 意味(의미)는 이미 消滅(소멸)된 것이나 다름없다.

그 나라 言語(언어)에 能通(능통)하지 못한 채 유럽 등지를 旅行(여행)하면서 그곳 道路標識板(도로표지판)이나 商店看板(상점간판)에 쓰여진 文字(문자)의 뜻을 알지 못하여 唐慌(당황)하거나 困惑(곤혹)을 치른 일은 우리 나라 사람들이 똑같이 겪었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 나라 안에서 우리 글자인 한글로 적힌 글의 뜻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니 이처럼 暗澹(암담)할 수 없고 결국 한글世代(세대)조차도 文盲(문맹)이 된 꼴이다. 다만 이런 일을 자주 겪지만 단지 불편할 뿐 그것이 우리의 日常生活(일상생활)에 당장 影響(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넘어가고 있을 뿐이다.

만일 한글로 써 놓은 글의 뜻을 정확히 알지 못함으로써 生活(생활)에 不利益(불이익)을 당하던가 혹은 生命(생명)에 危害(위해)를 겪는 경우가 있다면 이는 매우 深刻(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아니 그런 문제들이 이미 우리들 周邊(주변)에 자주 일어나고 있을지도 모른다. 漢字 語彙(한자 어휘)가 오래 전부터 우리 生活(생활) 속에 깊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漢字는 우리가 익혀야 할 우리글임에 틀림없다.


 


2. 내 이름은 “조완규”가 아니라 趙完圭


1992년 초 筆者(필자)가 敎育部長官(교육부장관)으로 취임하고 얼마 안 되어 한글專用主唱者(전용주창자)의 한 분이 찾아 왔다. 漢字 敎育(한자 교육)에 대한 不當(부당)함을 說明(설명)하면서 漢字 敎育 主唱者(한자 교육 주창자)들을 듣기 거북한 말로 비난했다. 이어서 며칠 후 漢字 敎育(한자 교육)을 信奉(신봉)하는 學者(학자)가 필자를 찾아 왔다. 그 분은 漢字 敎育(한자 교육)을 반대하는 분들은 우리 文化(문화)의 歷史性(역사성)을 거부하는 사람들이라 하여 비난했다. 이 두 분은 곧은 學者(학자)이며 學界(학계)에서 尊敬(존경)받고 있지만 한글과 漢字의 敎育(교육) 여부에 있어서는 左右翼(좌우익) 싸움보다 더 심한 對立(대립)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참말로 안타깝고 서글펐다. 한글 敎育主唱者(교육주창자)나 漢字 敎育(한자 교육)을 主張(주장)하는 분들이 모두 그들 나름대로의 哲學(철학)과 信念(신념)에 따라 主張(주장)할 뿐 私事(사사)로운 利得(이득)을 바라고 하는 것은 아니고 자신들의 주장이 愛國(애국)하는 길이라고 믿고 하는 것이라 理解(이해)하고 싶다.

統計(통계)에 의하면 우리 글 가운데 우리 나라 固有(고유)의 語彙(어휘)보다 더 많은 用語(용어)가 漢字를 基盤(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그 漢字用語(한자용어)를 한글로 바꾸어 놓고 通用(통용)하게 할 때 우리 生活(생활)이 불편해질 것은 분명하다. 이런 점에서도 한글專用(전용)만을 주장하는 것은 無理(무리)가 있다고 본다. 한글 專用(전용)을 主張(주장)하기 위하여서는 우리가 通用(통용)하고 있는 漢字 單語(한자 단어)에 대신할, 그리고 漢字 單語(한자 단어)보다도 뜻의 傳達(전달)에 있어서 더 機能的(기능적)이고 優越(우월)한 한글 語彙(어휘)의 開發(개발)과 이의 普及(보급)이 앞서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같은 한글 語彙(어휘)의 開發(개발) 노력 없이 무작정 한글 專用(전용)을 주장하고 漢字 敎育(한자 교육)을 排斥(배척)하는 일은 우리나라 文化(문화)와 科學(과학) 발전에 도움될 것 같지 않다.

우리의 日常生活(일상생활)에서 좋건 싫건 漢字를 멀리 할 수 없는 경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 중 한 예는 이름짓기이다. 나의 이름은 “조완규”가 아니라 “趙完圭”이며 “조완규”는 내 이름의 漢字音(한자음)을 그대로 한글로 적은 것일 뿐이다. 위 祖上(조상)들의 이름이나 할아버지의 이름도 漢字요, 아버지의 이름도 漢字이고 또 本人(본인)과 兄弟(형제)들 그리고 子息(자식)들의 이름도 行列(항렬)에 따라 漢字로 되어 있다. 이처럼 作名(작명)하는 것은 오랜 우리 傳統(전통)에서 온 것이다. 그 같은 전통에 따라 지은 漢字이름을 통하여서 우리는 祖上(조상)의 뿌리를 追跡(추적)할 수 있다. 물론 ‘祖上(조상)을 찾아 무얼 할 것인가?’ 라고 한다면 더 할 말이 없다. 

漢字 이름은 곧 그 이름 임자의 個性(개성)을 表現(표현)한다. 1970년대 중반부터 컴퓨터의 導入(도입)으로 學生(학생)들의 出席簿(출석부) 이름이 모두 한글로 바뀌었으며 이제는 한글이름 表記方式(표기방식)이 慣例化(관례화)되었다. 나는 이름을 漢字로 적었던 30~40년 전의 弟子(제자)들의 모습을 아직도 그들 이름과 더불어 생생하게 記憶(기억)해 낼 수 있다. 한편 한글 이름 표기시대 이후에는 이름뿐 아니라 개개 學生(학생)의 이미지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 그것은 내 머리가 나빠서가 아니라 다른 많은 先生(선생)들도 나와 똑 같은 經驗(경험)을 하고 있을 것이다. 漢字로 적은 이름은 個性(개성)과 人格(인격)을 表現(표현)하고 있어서 그 特性(특성)이 우리의 腦裡(뇌리)에 그대로 刻印(각인)되며 따라서 그 이름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다. 그러나 한글로만 적힌 이름을 욀 수 없는 것은 그 이름 속에 個性(개성)이나 生命(생명)이 곁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3. 科學과 漢字


나는 生物學(생물학)을 專攻(전공)하였다.  한 동안은 解剖學(해부학)을 講義(강의)하였다. 解剖學(해부학)에 쓰여지는 각 부분 이름의 元祖(원조)는 라틴어이고 그 意味(의미)를 따라 漢字로 바꾸었다. 解剖學(해부학)뿐 아니라 科學(과학)의 대부분 學術用語(학술용어)는 라틴語, 獨語(독어) 혹은 英語(영어)를 起源(기원)으로 하고 있다. 그 語義(어의)를 漢字로 옮겨 적은 것이 우리가 쓰고 있는 學術用語(학술용어)이다. 이전에는 漢字로 表記(표기)된 學術用語(학술용어)를 써 왔지만 근래에는 科學敎科書(과학 교과서)의 學術用語(학술용어)를 한글로 바뀌었다.

원래 表意文字(표의문자)인 漢字로 적어야만 그 用語(용어)의 뜻을 분명히 알 수 있으나 그 용어를 한글로만 적어 놓은 뒤에는 가르치는 先生(선생)이나 배우는 學生(학생)들은 뜻을 모른 채 單語(단어)를 외는 수밖에 없다. 가령 解剖學(해부학)에 “삼두박근”이라는 用語(용어)가 있다. 이 單語(단어)가 한글로 불쑥 나오면 어느 누구도 그 용어의 뜻을 짐작하지 못한다. 그러나 이를 漢字인 “三頭膊筋(삼두박근)”이라 적었을 때 어느 정도 漢字 知識(한자 지식)이 있는 학생이면 “머리가 셋인 어깨근육”임을 알게 된다. 또 한 예로 “전이골”이란 解剖學 用語(해부학 용어)가 있다.  골이라 했으니 뼈의 이름인 것만은 分明(분명)하지만 “전이”가 무엇인지는 漢字로 적거나 英語(영어) 등 外國語(외국어)로 倂記(병기)하기 전에는 전혀 알 수 없다.

이런 예는 수 없이 많으며 다른 분야의 科學用語(과학용어)에도 흔하다. 오늘날 대부분의 科學敎科書(과학교과서)가 한글로만 敍述(서술)되어 있어서 用語(용어)의 理解(이해)에 큰 障碍(장애)가 되는 것이 사실이다. 간혹 학생들의 理解(이해)를 돕기 위하여 한글 學術用語(학술용어)에 라틴語나 英語(영어)를 倂記(병기)할 때가 있다. 이럴 경우 학생들이 라틴語를 배워야 하거나 英語(영어)의 뜻을 다시 익혀야 하는 수고가 따른다. 漢字대신 外國語(외국어)를 새로 배워야 할 것이라면 차라리 漢字를 익히게 하는 것이 用語(용어)의 뜻을 正確(정확)하게 그리고 쉽게 理解(이해)하게 할 수 있어서 좋고 또한 創意力(창의력)을 啓發(계발)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科學(과학)과 技術(기술)이 高度(고도)로 尖端化(첨단화)하고 있는 요즈음 새로운 科學技術用語(과학기술용어)가 수없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 用語(용어)의 많은 것은 英語(영어) 등 先進國語(선진국어)로 되어 있으며 그 뜻을 받아서 漢字化(한자화)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趨勢(추세)이다. 그 用語(용어)를 한글화할 수 없는 實情(실정)에서 漢字文化圈(한자문화권)인 우리가 새로운 科學技術(과학기술)을 說明(설명)할 적절한 漢字用語(한자용어)를 開發(개발)하거나 그런 漢字用語(한자용어)를 活用(활용)하는 것은 그 뜻을 簡便(긴편)하고 正確(정확)하게 理解(이해)할 수 있어서 매우 便利(편리)하고 有益(유익)하다. 漢字로 表記(표기)된 敎科書(교과서)로 科學(과학)을 배우는 日本學生(일본학생)들이 科學習得(과학습득)과 理解 速度(이해 속도)가 빠른 것은 당연하다. 따라서 創意力 競爭(창의력 경쟁)에서 우리 학생들보다 앞설 것은 分明(분명)하며 이 때문에도 漢字 敎育(한자 교육)은 매우 緊要(긴요)하다.


4.  漢字文盲의 量産은 文化發展에 逆行


한글은 우리의 文字(문자)이어서 일부러 공들여 敎育(교육)하려 하지 않아도 자연히 깨우치게 된다.  漢字 敎育(한자 교육) 때문에 한글 敎育(교육)이 지장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近來(근래) 國際化(국제화)니 世界化(세계화)니 하여 英語 敎育(영어 교육) 붐이 일고 있다. 幼稚園(유치원) 어린이들까지도 英語講習班(영어강습반)에 보내는 형편이다. 外國語 單語(외국어 단어) 하나라도 알아서 나쁠 것이 없다면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일을 나무랄 까닭이 없다. 그런데 우리 祖上(조상)들이 漢字로 펴낸 歷史(역사), 地理(지리), 哲學(철학), 文學(문학) 등을 解讀(해독)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漢字를 가르치는 것은 당연하며 外國語敎育(외국어교육)보다 더 명분 있고 바람직하다.

그 동안 漢字 敎育(한자 교육)을 疏忽(소홀)히 함으로써 소위 한글世代(세대)가 量産(양산)되었고 그 결과로 거의 모든 書冊(서책)이나 新聞(신문), 雜誌(잡지)들이 한글로만 쓰여지게 되었다. 이 현상을 보고 한글전용을 주장하는 분들이 우리글을 찾았다고 洽足(흡족)해 하는 것은 아무래도 偏狹(편협)된 識見(식견)인 것 같다. 한글로 表記(표기)된 單語(단어)의 바탕인 漢字에 대한 讀者(독자)들의 解讀能力(해독능력)을 前提(전제)로 하지 않고서는 흡족해 할 일이 아니다.

漢字 知識(한자 지식)이 없는 讀者(독자)들에게 그 많은 漢字 語彙(한자 어휘)를 한글로만 表記(표기)해 놓고 우리글을 되찾았다고 하는 것은 漢字 文盲(한자 문맹)뿐 아니라 한글 文盲(문맹)까지도 量産(양산)하는 꼴이 되어 우리 文化 發展(문화 발전)에 도움되지 않는다.

이제부터라도 初․中等敎育課程(초․중등교육과정)에서 漢字를 착실히 가르쳐서 적어도 그들이 祖父母(조부모)의, 父母(부모)의, 三寸(삼촌)의, 自身(자신)과 兄弟(형제)들의, 그리고 조카들의 이름 석자만이라도 漢字로 반듯하게 적을 수 있도록 그런 能力(능력)을 키워 주어야 한다.


5.  한글과 漢字는 수레의 두 바퀴


한글은 世宗大王(세종대왕)께서 創製(창제)하신 우리의 文化遺産(문화유산)이다. 따라서 이를 곱게 다듬고, 또 잘 가꾸어야 함은 異論(이론)의 餘地(여지)가 없다. 그런데 그 한글로 적은 문장에 쓰여지는 대부분 語彙(어휘)는 漢字가 바탕이 되고 있다. 이처럼 우리 日常生活(일상생활)에 쓰여지는 單語(단어)가 漢字를 根據(근거)로 한 까닭에 漢字의 知識(지식)없이 한글로 적은 문장을 옳게 읽어 낼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無理(무리)이다. 가령 앞서 예를 든 “유수”가 流水인지 遺水인지 또는 留水인지를 한글로만 表示(표시)해서는 분간할 수 없다. 또 가령 “유수”의 뜻을 담은 漢字를 적어 놓더라도 漢字 知識(한자 지식)이 없으면 그 뜻을 알 수 없다. 결국 우리의 한글을 다듬고 가꾸는 것은 漢字를 터득함으로써 가능한 일이다.

한글을 만들어 百姓(백성)들이 쉽게 意思傳達(의사전달)할 수 있도록 하시겠다던 世宗大王(세종대왕)의 큰 뜻도 漢字 解讀能力(한자 해독능력)을 前提(전제)로 한 것일 것이다. 이런 점에서 한글 專用(전용)을 主唱(주창)하는 측이나 漢字 敎育(한자 교육)의 必要性(필요성)을 强調(강조)하는 측이 反目(반목)만 할 것이 아니라 나라 발전을 위한 最善(최선)의 共通點(공통점)을 찾아내야 한다. 전번 文化觀光部長官(문화관광부장관)이 提示(제시)한 漢字倂用方式(한자병용방식)이 충분한 것은 아니나 양쪽의 極端的(극단적)인 對立(대립)을 解消(해소)하는 方案(방안)이 될 수 있다고 본다.

  漢字 敎育(한자 교육)이 주로 學校 敎室(학교 교실)이나 家庭(가정)에서 이루어지지만 漢字를 倂記(병기)한 新聞(신문) 등 言論媒體(언론매체)도 漢字 敎育(한자 교육)의 裝置(장치)가 될 수 있어서 漢字文盲 退治(한자문맹 퇴치)에 크게 寄與(기여)하게 될 것이 틀림없다고 믿는다.


http://www.hanja-edu.com/bbs/view.php?id=edu_theory&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70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끝까지 한번 보시길...

-이런 위대한 나의 祖國, 大韓民國을,
昨今과 같이 淺薄한 低質과 생떼가 판을치는 개판으로 만드는 主犯은 바로 盲目的인 '한글전용'이다!


-이 사회 모든 低級한 사회현상과 혼란은 모두 한글전용 탓이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 우리국민을 쉽고 천박한 말만 쓰게 만들고 언어생활 전반이 뜻을 모르는 소리글자만으로 표기되니 매사 숙고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지도 않는 천박하고 단순한 저수준의 국민으로 愚民化, 單純化시켜 전국민을 좌파들의 즉흥적이고 선동적인 선전선동에 취약한 단순 左傾化된 低質국민으로 만든다.
좌파정권 10년동안에 社會底邊으로 급속하게 擴散,定着되어버린 '盲目的이고 極端的인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망친다.

 

맹목적인 한글전용이 이 사회를 低級,천박한 좌경사회로 이끈다.

우리 祖國을 천박한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이사회 모든 低級스런 제반 淺薄한 現狀의 근본원인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似而非들에 속아 점점 愚民化되어 멍청해져 가고  1975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이 되어 左派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 이리저리 쉽게 휩쓸리는 지극히 단순하고 선동적인 국민이 되어 가고 있어 이 사회전체가 左派들이  정해놓은 赤化의 수순대로 가고 있기때문이다.

우리民族을 죽이는줄도 모르고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좋아라하며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朝鮮을 경멸하면서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를 만들어가며 우리 民族과 韓國을 하나 하나 단순 우민화시켜 천천히 망하게 하고 있노니..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빨갱이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가 되어 그 사이를 외래어,외국어가 차지하는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저급언어로 전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이로인해 국민들의 知的水準과 思考가 갈수록 천박하고 단순해져가 전통단절을 통해 새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좌파들의 선전 선동에 극도로 취약한 국민들이 되어가고 이북 빨갱이들의 전통단절의 무기인 漢字폐기(한글전용의 똥고집), 戶主제도 폐지(전통가족제도 붕괴)등등의 左派정책을 멍청하게 따라하니 그들이 만드는 "새세상"이 "개나소나 모두 못사는 새세상"이라는 것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되어간다.

한글전용이 생각하고 熟考하기 싫어하는 단순무식한 국민들로 만든다!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우리사회에 빨갱이세끼들이 얼마나 있을까 ? 궁금하지?
http://interok.tistory.com/1768

제대로된 눈이 있으면 읽어보라! 우리와 똑같다!
http://interok.tistory.com/2131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한국어에서 漢字를 죽이면 韓國語도 반드시 같이 죽는다!
 "
 

 


-語文政策 誤謬의 10단계 필연적 手順-


☞盲目的 한글전용(漢字폐기)의 똥고집은-->
必然的으로 아래수순으로 結果한다.

1->全國民 언어,어휘구사능력의 초등수준화(漢字忌避로 쉽고 單純한 單語만을 使用, 高級語彙의 死藏)
2->全國民 지적수준의 하향평준화 (讀書率의 低下, 知的欲求의 下向平準化)
3->全國民 지적수준의 양극화
(指導層의 西洋留學, 庶民層의 知的劣勢 加速)
4->思考의 단순,愚民化(小說,雜誌外의 高等水準의 冊을 안읽으려 한다.知的水準의低下)
5->左派의 蠢動과 煽動의 日常化
(思考가 單純無識化된 愚衆이되어 左傾 社會團體의 위선적인 선전,煽動이 잘 먹힌다)
6->全國民의 좌빨, 左傾化의 一般化
(국민모두가 左翼,좌파들은 위선적으로 愚衆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빨갱이임을 망각하고 좌파는 진보이며 善인줄 착각한다)
7->社會의 理念對立 투쟁과 政爭, 혼란의 연속 (아마 現在의 우리상황 아닐까)
8->彼我 區分 없이 빨갱이化의 加速 (이쯤되면 누가 진짜빨갱이인지 피아구분도 안된다)
9->거의
거지수준의 빨갱이 軍隊에게 瞬息間에 赤化 
(내부분열 및 프락치의 준동으로 인한 내부混亂을 틈타 經濟,軍事力으로는 比較도 안되는 劣勢인 거지수준의 빨갱이軍隊에게 거의 束手無策으로 순식간에 占領 당한다)
10->大殺戮의 시작 및 內部分裂의 先導役割을 했던 프락치 및 좌빨들의 處刑.(한반도 인구의 절반가까이가 처형되는 大殺戮의 시작은 물론 이북의 聖骨빨갱이들이 아닌 남한내 좌빨 및 프락치들도 모두 죽창으로 처형당해 全滅한다.)

 

 

월맹이 남베트남을 점령해 赤化를 완료한 후 남월남내서 암약하던 모든 프락치 및 내부 빨갱이들을 상을 주기는커녕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다. 저런자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혼란과 분열을 惹起한다. 총알도 아까우니 죽창으로 모두 죽이라."하여 거의 모두 교화소등에서 죽창으로 처형, 전멸된 사실은 歷史가 증명해 준다.
이런 수순을 빨갱이
들은 불과 수십년 전 베트남에서 겪어보았고 赤化에 성공했다.

수천년 조상이 써온 漢字를 폐기한지 불과 수십년만에 赤化되어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한 베트남...
越南(베트남)敗亡을 쌍둥이처럼 똑같이 따라가는 21세기 大韓民國의 亡國스토리를!
http://interok.tistory.com/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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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된 눈이 있다면 읽어보라! 똑같다!    


 


 

(월맹점령 남 베트남에서 處刑당하는 반정부 좌빨신부 연속사진)

 

이젠 대통령만 남았다!!  한방에 훅 간다! 그리고..죽창에 찔려죽을 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위대한 愛國者이자 철저한 반공주의자였으며 우리민족을 세계 최빈국의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 민족의 영웅 박정희대통령의 가장 큰 失策중 하나는 비록 당신은 문맹퇴치라는 사명감으로 추진했지만 북한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골수'한글전용'정책을 그대로 흉내내 남한에서도 강제추진하여 결과적으로는 전국민을 漢字文盲으로 만드는데 一助를 하게된 "교육과정에서의 '漢字혼용 폐기->한글전용 강제추진'"이었다. 
그런데..당신은 漢字혼용을 즐겨하셨는바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아래 이미지클릭)"도 구분 못하는 무뇌충들이 그 높은뜻을 이해못하는 것이고...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그러나 그 후에도 교육현장에서는 漢字가 거의 사라졌으나 新聞등 실생활에서는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 수십년간 명맥을 유지하던 漢字混用이 한순간에 우리 실생활에서 사라진것은 左派정권이 들어선 이후인 불과 십수년전...

그간 교육현장에서 사라진 漢字로 인해 천박하고 저열한 문자생활과 언어생활로 熟考하지 않는 단순무식하고 천박한 思考로 자라난 한글전용세대들로 인해 급속히 사회저변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무뇌아천지로 좌경화되어 정권이 좌파에게 넘어가게 되었고...좌좀신문인 한걸레신문이 시작했던 한글전용과 가로쓰기가 확산되어 90년대말 조선일보마저도 마지막으로 세로쓰기에서 가로쓰기로 바꾸면서 신문지면도 거의 한글전용으로 변해버려 수많은 인쇄매체들에서 한자가 사라졌고 급기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급속도로 한글전용이 실생활에 뿌리내리고 한자가 사라지기 시작한 불과 십수년전부터 이 나라는 전국민의 단순무식 愚衆化로 淺薄한 생떼와 좌파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低質, 저급한 사회로 변해가며 위와같이 漢字를 버린후 비참하게 된 베트남의 사례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이니....

 
좌빨들은 왜 전두환을 두려워 하는가!

이런 영웅들이 다시 나오지 않는한...우리 미래는 암담하다.

 

 


-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비겁하고 劣等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라는 糊塗 -
http://interok.tistory.com/2278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그런데 한자혼용논란시 꼭 한자병용을 그 해결책이라고 말하는 愚鈍하고 灰色的인 멍청한자들이 많다.
아..그러나..
읽을 때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보다도 더 눈을 混亂스럽게 만들고 可讀性을 떨어뜨리는데..
어떤면에서는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더 비열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자신들의 言語를 표시하는 文字(로마자,漢字등)를 적고 옆에 괄호( )를 치고 그 발음기호나 다른문자를 二重으로 또 적는 나라는 없다. 유독 지구상에서 바보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에서만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미명하에 괄호를 치고 漢字 또는 한글을 竝記하는 바보들이 있다. 糊塗策이다..

漢字語에 있어서는 漢字는 원표기문자이고 한글은 고유어를 표기하거나 발음기호를 표기하는 문자일뿐이다.
편의상 한자어를 적을때 한글로만 적을수는 있다. 그러나 漢字를 표기하고 그옆에 이중으로 괄호치고 한글로 발음기호를 이중으로 다시 표기하거나 또는 그반대라도 그 것은 便法이고 糊塗策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초기 유치원생 문자교육때를 제외하고는 모국어를 적고 그 옆에 발음기호를 병기하는 나라는 없다.
영어문장중에도 혹여나 어려운 단어가 쓰여졌다고 못읽을까봐 그 옆에 괄호치고 발음기호를 적어주는 나라가 있는가!

 

 

文字를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하다.
모르면 못읽어야 알기위해서 찾아보고 공부하고 생각하고 記憶한다.
그 원문자인 漢字문자를 모르는데 발음기호인 한글로 읽어봤자 그 의미도 모르므로 읽으나마나이다.
한글전용의 확산이 깊이 생각하거나 熟考하지 않는 천박한 族屬으로 만드는것이 큰 문제인데 그것은 한자병용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漢字竝用은 한글전용보다 더 눈을 混亂스럽게 하는 糊塗일뿐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漢字混用을 해야한다.
단 10%~20%의 混用이라도 混用이 의미가 있지 竝用은 無意味 그 자체이고 오히려 가독성을 해쳐 漢字에 더욱 敵愾心을 갖게하고 불필요하다고 느끼게하는 逆效果를 보인다.

읽을 때 한자혼용이 훨씬 부드럽게 읽기 좋다. 한자병용은 可讀性이 상당히 좋지 않으며 글을 쓰기에도 二重으로 중복입력해야 해서 무척 힘들뿐더러 가독성도 안 좋은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일부이며 그 부작용을 가리기 위한 호도책일뿐이다..

漢字竝用은 괄호안에 二重으로 중복표기가 됨으로써 可讀性이 많이 떨어지는 逆效果가 있고 글을 쓸 때도 이중입력으로 무척 힘들고 글을 읽을 때도 이중으로 중복표기 때문에 부드럽게 읽기에 무척 방해가 되는바, 한자병용은 입력방법과 눈을 피로하게 하여 不必要하고 가독성을 떨어뜨려 부드러운 독서에 더욱 해롭다.

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糊塗하기 위한 彌縫策에 불과할 뿐, 근본적으로 한글전용과 같으며 오히려 가독성을 저해하여 漢字에 대한 盲目的인 敵愾心만 더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어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다....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한글전용보다 漢字병용이 더 나쁘다!
括弧( )는 필요없다! 漢字混用만이 愚衆들의 淺薄한 좌경화와 愚民化를 막을 해결책이다!

http://interok.tistory.com/2278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hantoma.hani.co.kr/board/ht_culture:001032/211361
- 미국인 서재필(필립제이슨)이 '한글의 로마자화'를 목표로 시작한 한글專用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898
- 주시경의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訓民正音 創製節의 差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903
-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40593
- 한글專用派들의 窮極的 志向點은 英語를 國語로 삼는 것이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59527
- 한자병용을 反對한다! 括弧는 필요없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5458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hantoma.hani.co.kr/board/ht_media:001022/15740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hantoma.hani.co.kr/board/ht_inter:001039/128259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과 21세기의 大韓民國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643587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
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趙甲濟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趙甲濟
http://interok.tistory.com/1363
 
-
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金昌辰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趙淳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친다. 우리 祖國이 愚民化,低級化로 망해가고 있다!
- 한국은 반드시 망한다!
http://interok.tistory.com/1423 
-
우리 나라는 亡國의 길을 스스로 걸어가고 있다-趙淳(조순)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4  
-
한국은 실질문맹자가 전인구의 97.6%  -이향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0
   
-
노무현政府 家族法 典型的 社會主義 革命法 [한국논단 2008년11월호] -구상진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29555 
-
노무현 정권의 반인륜적 호주제 폐지!-여기, 한 노부부의 가계(혈통) 단절의 비극을 보시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0591
 
-
북한의 共産 제도를 추종하며 따라하는 이상한 反共國家 한국 (호적제도廢止와 한글전용强制)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0

-
■ 북한의 南侵보다 더 무서운 漢字 배척추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8
 

 

-유용한 프로그램 3개소개-  

 

 

1.새나루입력기-

아래는 漢字입력시 단어별 漢字입력이 가능해 漢字의 오타가능성을 거의 0%로 줄여주는 기가막히게 편한 한글(韓國語)입력기이고 無料보급 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1792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2.깜찌기 한자암기장
-깜찌기 한자암기장은 한자암기에 무척 유용한 무료배포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19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3. 옵티머스Q2키보드 (漢字입력 가능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스마트폰 전기종호환)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69 

 

 

 

이 사회 모든 低級하고 淺薄한 사회현상에 대한 根本責任은 愚民化 語文政策인 한글전용에 있다.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하게 한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淺薄한 左傾化로 망하게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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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interOK.kr /大韓國人의 復活! 나의祖國이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의 陷穽에 빠져 서서히 淺薄하게 망해가고 있음을 痛歎하면서../많은 세월을 왼손잡이가 正義라 믿고 살아왔으나 그들의 詐欺的인 僞善과 左派獨裁의 惡魔性에 幻滅을 느끼고 錯覺에서 깨어 지금은 徹底한 오른손잡이이며../
-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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