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이북 빨갱이들의 愚民化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嗚呼痛哉라..
漢字는 韓國語의 一部이며 漢字가 죽으면 韓國語도 죽고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漢字'의 조합,혼용만이 세계최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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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무엇이 文字인가? 우리 모두 속았다
資料 | 2010. 10. 8. 23:32

무엇이 文字인가? 우리 모두 속았다
 

-孫元日


『글자의 혁명』(최현배, 1946)이라는 ‘한글전용’이 실행된 지 60년이 지났다. 이 革命은 정부가 줄곧 성공했다고 하며 밀어붙였고 드디어 國語基本法이라는 무서운 法을 만들어 한국어를 완벽하게 통제하려는 事態에 이르게 했다. 성공했다고 하면서 이 법을 왜 만들었는지 통 이해할 수 없다. 작은 실패에서 본격적 실패를 하기로 한 것 같아 國防 만큼이나 不安하다. 도대체 "글자의 혁명"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우리 모두 정리해 볼 필요가 있다.


1. 文字가 교육할 대상이 아니라는 國語敎育

문자혁명의 열쇠는 國語敎育에 달려 있는데 이상하게도 국어교육의 대상에서 文字가 빠져 있다. 농담 같은 사실이다. 국어교과서가 그렇고 국어학자의 槪論書가 거의 다 그렇다. “언어는 음성으로 된 기호이다.”라는 정의가 언어의 大門을 꽉 막고 있다. 이 定義가 자연과학의 公理와 같이 움직일 수 없는 眞理라는 것이다.

이렇게 문자의 존재를 완전히 否認해놓은 다음에 “다만 문자가 언어를 직접 표기하지 않고 음성을 표기할 때는 기호로서 인정할 수 있다.”, 즉 “문자는 音聲의 그림자”라고 한다. 그러므로 漢字가 두 단계에서, 첫 단계에서는 음성만이 언어의 기호라는 데서 빠지고, 둘째 단계에서는 음성의 그림자일 뿐이라 해서 대상이 아니게 되었다. 그런데 한글은 표음문자라 2단계 정의에서는 포함되었다.

자연스러운 논리 흐름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우리의 언어현실에 맞지 않는다. 틀린 것이다. 뿌리부터 말하면 우선 言語의 本質에 대한 합의가 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 나온 偏向된 정의다. 언어에 대한 정의는 이 밖에도 수많이 나와 있는데 위의 것은 서구의 主流라고 할 수 있는 構造主義學派의 것이다. 한글전용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한글전용을 정당화하는데 결정적 몫을 하였다. 뒤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은 이유로 이 정의는 언어현실에 反하며 여러 모로 矛盾된 것이며 漢字사용 환경에서는 수용될 수가 없다. 다음의 국내에서 사용 중인 정의 넷을 보자.


#1. [고등문법. 1. 언어의 본질. --우리가 가장 흔히 사용하는 수단으로 말이나, 글, 곧 언어가 있는데, 이 역시 기호 중의 하나이다. 모든 기호에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고 그 것을 실어 나르는 '형식'이 있다. 언어의 경우, 내용은 '의미'이며 형식은 '말소리'이다.](p.12)

#2. [言語에 대한 정의는 '恣意的인 音聲記號의 체계로서 사회 구성원 간의 意思疏通을 위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국어를 위한 언어학, 맨 앞줄)

#3. [1. 언어와 인간. 문자는 음성언어를 기록하는 수단으로 이를 통해 음성 언어의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극복됨으로써 인간은 지식을 전수하고 이를 축적할 수 있다. 문자 언어는 음성 언어를 발전시켜 주기도 한다. 문자의 발달단계: 그림문자→표의문자→음절문자→음운문자](고교문법자습서, 고영근, 남기심,p.2)

#4. [언어는 자의적인 음성 기호의 체계이다. 이것은 움직일 수 없는 언어학의 기본 公理인데 이 원리를 도외시한 주장, 직관이나 관습적 사고의 틀에 얽매인 주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은 문제로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漢字敎育과 漢字政策에 대한 국제회의, 남기심)


#1, 문자를 완전히 무시했다. 말이나 글이 곧 언어라고 한 것도 틀렸고, 언어의 형식이라면서 '말소리'만을 언어라고 했다. 말과 글이 의미를 실어 나른다는 설명은 있을 수 없다.

#2, 문자를 철저히 배제하였다.

#3, 문자는 음성언어를 기록하는 수단으로만 보았다. 문자의 발전 단계는 틀렸다. 한글의 우수성을 나타내기 위한 억지다.

#4, "언어는 恣意的인 음성의 체계이다", "특정한 의미와 특정한 소리가 연결되어야 할 필연성이 없다"는 것인데 언어는 萬有引力과 같은 법칙, 자연과학의 公理가 적용될 수 없다. 사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2. 文字에 대한 錯覺의 뿌리

이상과 같은 가르침이 이 땅에 꽉 차 있다. 그러니 거의 모든 국민이 교육을 통하여 "문자의 역할을 무시하고, 문자가 꼭 필요하다면 音聲을 옮겨 적는 것이어야 한다"고 믿게 되어 있다. 그러나 언어의 세계적 현상에 반대되고 잘못된 원칙이다. 이에는 다음과 같은 착각의 뿌리가 있다.

첫째, 서구사회는 26자의 알파벳 중심사회로서 문자를 무시해도 될 것이다. 歷史言語學과 比較言語學의 오랜 정통과 기독교의 言語觀에다가 東아시아의 漢字사용 환경을 이해하지 못한 데서 온 착각이다. 다른 言語觀도 많이 있는데 하필이면 이 착각을 한글존중 정신에 무조건 接木시킨 "교육"은 옳지 않다. 착각이다.

둘째, 音聲ㆍ文字ㆍ音韻ㆍ字體ㆍ統語ㆍ文法 등 부분에 대한 연구에 비하여 原論에 대한 연구가 통 이루어져 있지 못한 것은 연구해야 할 本山이 腦이기 때문이다. "한글전용을 민족의 이상 실현"이라는 목표 역시 확고한 과학적 이론적 근거가 없는 것이다. 착각으로 분류될 수 있다.

셋째, 압도적으로 많고 한국어 문장의 自立語(內容語) 역할의 거의 다를 맡고 있는 漢字語를 漢字로 배우지 않고도 한글로 표현할 수 있고 또 漢字를 배우지 못한 수신자가 그 의미를 다 안다는 생각은 희망이요 착각이다. 한글전용을 主唱한 분들은 중국과 일본 또는 월남과 터키 등에서의 진행사항을 바로 보지 않고 我田引水格으로 해석, 전파하였다. 착각이다.

이러한 착각에 의하여 교육부는 지금 [한글 전용을 바탕으로 한 漢文敎育 병행]을 기본방침으로 세워 용감하게 밀어붙이고 있다. 다음은 이에 대한 설명(국어교육과정의 변천, 정준섭, p.254)이다.


“한글 전용을 바탕으로 한문교육을 병행한다"는 문자교육정책의 기본 방향은 현재로서는 최선의 방책이다. 이는 한글전용이라는 민족의 이상 실현과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 그리고 국한혼용이라는 일부 현실을 고려한 정책이기 때문이다.


국민을 철저히 우롱한 소리다. 한글전용을 언어에는 영향을 안 주거나 주더라도 아주 미미하다는 "文字敎育政策"이라고 보고 있다. 漢文을 조금 슬쩍 얹어서 한글과 漢字와의 混用이라고 포장하고 "最善의 방책"이라고 주장한다. 방대한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게 할, 착각을 넘은 속임수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① 한글전용이 어째서 "민족의 理想 실현"인가? 알파벳 문자 사용국가가 많으나 그들의 평균 지식수준이 높다고 할 수 없다. 도대체 문자에 따라 민족의 盛衰가 결정된다는 생각 자체가 荒唐하다. 또 한글전용이 어떻게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이 되는가? "國漢混用이라는 일부 현실을 고려한 정책" 등 설명은 모두 사실과 반대이며 국민을 우롱하는 억지다.

② 한글전용이 그렇게도 좋은 일이라면 왜 강제로 하는가? 强行을 60년이나 했으면 이제 당연히 定着되었어야 하는데 왜 국어기본법을 만들어 한국어를 완벽하게 침몰시키려 하는가, 실패했다는 증거가 아닌가?

③ 한글은 분명히 訓民正音의 다른 이름이고 글자(文字)의 이름이지 글(文)의 이름이 아니다. 그런데 한글이 "글자"이기도 하고 "글"이기도 하며 "언어"이기도 하다고 가르치고 있다. 속임수다. 訓民正音은 訓(가르칠 훈), 民(백성 민), 正(바를 정), 音(소리 음)이라는 네 글자로 된 熟語인데 한글의 '한'은 고유어로서 크다, 많다는 뜻이고 '글'은 文이라는 뜻이다. 의미가 전혀 다르다.

④ "한글과 고유어만 쓰자"는 목표는 실현될 수 없는 목표다. 한글은 漢字를 대신할 수 없으며, 한국어의 24%인 固有語로는 한국어의 역할을 다 할 수 없다.


3. 文字의 性格

현대의 文字는 表意文字, 表語文字, 表音文字의 셋 뿐인데 문자를 사용하는 目的에 비추어 보면 表音文字가 우리의 이상이 될 수 없다. 表意文字는 하나의 형태가 개념을 나타내는 것으로서 아라비아 숫자 하나 뿐이다. 이 숫자는 거의 모든 언어에서 이용하고 있는데 읽는 소리는 다 다르나 의미하는 개념은 다 같기 때문에 表意文字다. ‘1’을 제외하고는 象形性을 느끼지 못한다.

表語文字는 漢字 뿐이다. 하나의 형태에 소리와 意味를 함께 나타낸다. 漢字를 表意文字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表意만 하는 것이 아니라 表音도 같이 하는 단어를 적기 때문에 表語文字라고 해야 옳다. 다시 말해 漢字는 音價가 엄밀히 결정되어 있고 하나 하나가 확실한 개념을 가지고 있는 단어이기 때문인데 單語문자라고도 한다. 單音節로 읽는다.

表音문자는 나머지 다 이에 속한다. 하나의 형태에 소리만 나타내는 문자다. 音節文字와 音素文字의 둘로 나누어진다. 音節文字는 구체적인 語音을 직접 표기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그대로 음성으로 나타낼 수 있다. 音素文字는 음성의 최소 단위인 音素로 구성된 것이며 다시 子音 알파벳과 母音 알파벳으로 나누어진다.

한글은 音素를 나타내는 字素로서 구성하나 音節문자로서 사용한다. 그 중 대다수, 10,773字가 받침을 가진 閉音節이다. 받침 없는 開音節은 399字다. 일본의 가나는 音節文字이며 전부가 받침이 없는 開音節인데 114字다. 음절문자는 음소문자보다 더 많다고 한다.

文字의 사용목적은 음성을 적기도 하나 기본적으로 "의미를 파악, 전달함"에 있다. 따라서 表語文字가 언어의 사용목적에 가장 적합하다. 본래 중국의 ‘文’은 文章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日과 月과 같이 物의 모양과 형태를 나타낸 單體字였다. ‘字’는 日과 月과 같은 단체자를 합친 ‘明’과 같은 合體字를 가리키는 것이다. 이와 같이 본래는 다른 종류의 것이었던 ‘文’과 ‘字’를 합쳐서 ‘文字’라고 하게 되었다. 문자 중 ‘文’에 해당하는 것이 약 1할, ‘字’에 해당하는 것이 약 9할이다.

국어교과서가 漢字의 수가 방대하고 얼마 가지 아니하여 없어질 성질의 글자라고 가르치고 있다. 수가 많은 것은 하나의 개념에 하나의 字形을 제공해야 하는 단어이기 때문이지만 실제로는 214개의 部首 등 單體字로서 여러 合體字(會意, 形聲)를 만들기 때문에 기본자형의 수를 적당한 수로 제한할 수가 있다. 사전에 약4만 字가 있지만 3분의 2 정도는 필요가 없는 것이며 나머지의 반수도 사용 예가 극히 드문 것이다. 중국의 常用漢字는 常用字 2,500자, 次常用字 1,000자, 합계 3,500자이다. 한글은 음절문자이면서 11,172字나 된다.


분류 표기되는 내용 예

表意문자 =形+意味, 개념에 對應 아라비아 숫자

表語문자 =形+音+意味, 하나로 결합 漢字

表音문자 =形+音

音節문자 音節에 대응 한글, 가나, 티벳트문자

音素문자 音素에 대응

子音 알파벳 子音만 아라비아 문자

母音 알파벳 母音+子音 영어, 키릴 알파벳



4. 發話와 書字

發話(utterance)와 書字(writing)의 특징을 적으면 아래와 같다. 音聲이 입에서 나온 공기의 波動인데 대하여 發話는 소리를 내는 行爲를 가리킨다. 또한 文字가 일단 손을 움직여서 쓰여진 상태, 잉크가 지나간 자국과 같은 것인데 대하여, 書字는 손으로 쓰는 行爲를 가리킨다. 이와 같이 발화와 서자는 서로 긴밀한 관계가 있기는 하지만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 종류의 행위이다, 그러므로 "문자가 음성을 적기 위해 있다"는 구조주의언어학의 정의는 근본적으로 성립될 수 없다.


發 話 書 字

힘들이지 않고 배우며 사용 많은 노력을 해야 함

계속 이어져 나감 토막으로 끊어서 적는다

발화할 때만 유효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음

상황에 따라 左右됨 상황에 독립적임

곧 사라진다 永久적으로 남는다

귀로 듣는다 눈으로 본다

소리로 낸다 손으로 썬다

無自覺的 표현 自覺的 표현


5. 文字와 言語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정리해보자. 表意文字, 表語文字, 表音文字 등의 모든 문자 사이에는 "質의 上下"와 "進化의 앞뒤의 단계"와 같은 優劣이 없다. 문자는 해당된 언어를 잘 표현하기만 하면 다 훌륭한 문자다. 형태의 簡便함보다도 해당된 언어를 正確, 명석, 세밀하게 표기하여 수신자로 하여금 意味 파악을 잘 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文盲이 많다면 대개 文字의 형태가 어려워서가 아니라 교육지원이 없거나 부족했기 때문이다. 다음 그림으로 문자와 언어와의 관계를 이해하기 바란다.

① 腦가 정보처리의 중심이며 言語知能과 一般知能의 두 체계가 있고 각 지능이 認知, 判斷, 記憶, 表現의 4과정을 거친다고 추정하며 뇌에 대한 入力과 出力을 음성, 문자, 그림/몸짓의 셋으로 정했다. 이 셋은 각각 물리적인 정보 媒體이므로 直線으로 표시하고 이에 따른 音韻과 말(言), 문체와 글(文) 등 추상적 요소는 點線으로 연결했다.


② 국어교과서에서 말(言)은 의미를 음성에 실려서 전달한다고 설명하나 아주 기초적인 인식의 부족이다. 이유는 不可能하기 때문이다. 의미의 전달이라고 흔히 말하지만 실제로는 수신자의 뇌가 가지고 있는 主觀的 기억이 발신자가 표현한 음성 등으로 발신자의 주관적 기억을 짐작해내는 작업이다. 그래서 서로의 기억이 다르므로 대충대충 넘어 갈 수밖에 없다. "말(言)"은 뇌 속의 언어가 음성이라는 공기의 진동으로 밖으로 발함에 따른 추상적 內容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글(文)도 뇌의 언어가 문자로 표현된 것이다. 文 속에 의미가 담겨 있을 수는 절대로 없다.

③ 뇌의 언어가 밖으로 표현한 3개의 물리적 표현인 음성, 문자, 그림/몸짓은 聽覺, 視覺, 體性知覺, 運動知覺 등을 통하여 처리되나 일반지능체계와 언어지능체계의 2重 體系로 분리되어 진행된다.

④ 국어교과서와 참고서에서 뇌 속의 언어와 밖으로 물리적으로 실현된 음성과 문자를 구분하지 않아 큰 混亂을 일으키고 있다.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

⑤ 말(言)을 ‘입말’, 글(文)을 ‘글말’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것은 뇌 속의 언어와 뇌 밖으로 나간 말을 구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⑥ ‘우리말’은 固有語를 가리킬 때만 사실대로 사용하여 혼란을 없애야 한다. 자연언어의 하나인 국어는 ‘우리말’이 아니라 ‘한국어’라고 불러야 옳다.

⑦ 한글로 배운(入力) 단어의 意味가 腦 속에 기억되어 있다가 文을 구성하여 표현(出力)될 때 漢字로 구성된 漢字語와 같은 표현이 된다는 국어교과서의 가르침은 희망에 불과하다. 漢字語는 漢字로 입력해야 제대로 처리, 표현된다. 입력하는 문자의 형태가 쉽다고 해서 뇌 처리가 쉽게 될 리가 없다.

여기서 널리 알려진 R교수의 책의 첫 장 첫 줄의 다음 설명을 보자.


1.1. 文字의 表記法, 文字의 字

文字(writing)는 청각적인 음성언어(spoken language)를 시각적으로 바꾸어 주는 書寫記號(graphic symbol)의 체계다. 한글은 한국어라는 말을 시각적으로 바꾸어 쓰는 기호로서 종이에 쓰기(표기하기) 위한 기호들이므로 문자의 한 종류이며, 漢字는 중국말을 표기하기 위한 書寫記號들이므로 역시 문자의 한 종류다.(國語表記法硏究, p.11)


이 책은 이렇게 "한글과 漢字 등 文字는 모두 음성을 표기한 기호"라는 설명으로 시작하였다. 음성으로 표현한 단어를 전부 눈으로 볼 수 있게 적은 것이 문자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이 책의 설명을 포함한 모든 文書가 다 음성으로 먼저 만들어진 것이어야 세상이 돌아간다는 이야기가 된다. 물론 文字가 音聲을 적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音聲과 文字는 기본적으로 다른 종류다. 또 국어 속의 漢字가 중국말을 표기한 것이라는 해석도 이상하다. 그런 것이 있기는 하지만 국어의 많은 漢字語는 中國語와 관계없이 西洋의 熟語를 飜譯한 것이거나 漢字를 사용하되 우리 식으로 의미와 소리를 정하고 사용하고 있다.

이상의 설명만으로도 "글자의 혁명"은 실패한 혁명임이 분명하다. 지난 60년간 한글이라는 문자에는 단 한 줄, 단 한 점의 改善이 없었다. 한국어의 70%에 달하는 漢字語를 제대로 쓰지 못하게 하고 固有語만 쓰게 督勵함으로써 韓國語를 급속히 침몰시킨 것 밖에 없다. 한글을 ‘글자’이며 ‘글’이며 ‘언어’라는 착각을 널리 퍼지게 하였다. 글자로 인한 쇄국에 열을 올렸다. 과거 개화기에 힘을 키울 노력은 하지 아니하고 ‘우리말, 우리글’을 앞세워 언어의 鎖國을 되풀이하던 잘못을 다시 하고 있다.

自尊이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自閉, 自害해서 國力을 虛弱하게 하는 결과가 되는 주장에 속지 말아야 한다. 공부의 길에서도 마찬가지다. 언어를 통한 지식을 쌓는 일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없을 것이다. 언어, 국어, 말, 민족, 우리의 것 등의 막연한 개념, 虛構, 虛像에 대하여 무슨 具象적인 실체가 있는 것처럼 높이 쳐들어 정신을 잃은 어리석은 백성이 되지 말아야 할 것이다.


- 孫元日

高麗大學校 經濟學部, 동 大學院(경제정책전공)卒. 經濟企劃院 경제조사과장, 경제기획관. 대한항공 상무. 아시아나항공 상임고문. 액톤컴퓨터 창립사장. 저서 「시스팀 경영」「정보이야기」「정보화 사회의 길목에서(공저)」「새 世代 새 文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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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錯覺 중 가장 悲慘한 결과를 낳게될 착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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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끝까지 한번 보시길...

-이런 위대한 나의 祖國, 大韓民國을,
昨今과 같이 淺薄한 低質과 생떼가 판을치는 개판으로 만드는 主犯은 바로 盲目的인 '한글전용'이다!


-이 사회 모든 低級한 사회현상과 혼란은 모두 한글전용 탓이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 우리국민을 쉽고 천박한 말만 쓰게 만들고 언어생활 전반이 뜻을 모르는 소리글자만으로 표기되니 매사 숙고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지도 않는 천박하고 단순한 저수준의 국민으로 愚民化, 單純化시켜 전국민을 좌파들의 즉흥적이고 선동적인 선전선동에 취약한 단순 左傾化된 低質국민으로 만든다.
좌파정권 10년동안에 社會底邊으로 급속하게 擴散,定着되어버린 '盲目的이고 極端的인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망친다.

 

맹목적인 한글전용이 이 사회를 低級,천박한 좌경사회로 이끈다.

우리 祖國을 천박한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이사회 모든 低級스런 제반 淺薄한 現狀의 근본원인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似而非들에 속아 점점 愚民化되어 멍청해져 가고  1975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이 되어 左派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 이리저리 쉽게 휩쓸리는 지극히 단순하고 선동적인 국민이 되어 가고 있어 이 사회전체가 左派들이  정해놓은 赤化의 수순대로 가고 있기때문이다.

우리民族을 죽이는줄도 모르고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좋아라하며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朝鮮을 경멸하면서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를 만들어가며 우리 民族과 韓國을 하나 하나 단순 우민화시켜 천천히 망하게 하고 있노니..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빨갱이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가 되어 그 사이를 외래어,외국어가 차지하는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저급언어로 전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이로인해 국민들의 知的水準과 思考가 갈수록 천박하고 단순해져가 전통단절을 통해 새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좌파들의 선전 선동에 극도로 취약한 국민들이 되어가고 이북 빨갱이들의 전통단절의 무기인 漢字폐기(한글전용의 똥고집), 戶主제도 폐지(전통가족제도 붕괴)등등의 左派정책을 멍청하게 따라하니 그들이 만드는 "새세상"이 "개나소나 모두 못사는 새세상"이라는 것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되어간다.

한글전용이 생각하고 熟考하기 싫어하는 단순무식한 국민들로 만든다!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우리사회에 빨갱이세끼들이 얼마나 있을까 ? 궁금하지?
http://interok.tistory.com/1768

제대로된 눈이 있으면 읽어보라! 우리와 똑같다!
http://interok.tistory.com/2131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한국어에서 漢字를 죽이면 韓國語도 반드시 같이 죽는다!
 "
 

 


-語文政策 誤謬의 10단계 필연적 手順-


☞盲目的 한글전용(漢字폐기)의 똥고집은-->
必然的으로 아래수순으로 結果한다.

1->全國民 언어,어휘구사능력의 초등수준화(漢字忌避로 쉽고 單純한 單語만을 使用, 高級語彙의 死藏)
2->全國民 지적수준의 하향평준화 (讀書率의 低下, 知的欲求의 下向平準化)
3->全國民 지적수준의 양극화
(指導層의 西洋留學, 庶民層의 知的劣勢 加速)
4->思考의 단순,愚民化(小說,雜誌外의 高等水準의 冊을 안읽으려 한다.知的水準의低下)
5->左派의 蠢動과 煽動의 日常化
(思考가 單純無識化된 愚衆이되어 左傾 社會團體의 위선적인 선전,煽動이 잘 먹힌다)
6->全國民의 좌빨, 左傾化의 一般化
(국민모두가 左翼,좌파들은 위선적으로 愚衆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빨갱이임을 망각하고 좌파는 진보이며 善인줄 착각한다)
7->社會의 理念對立 투쟁과 政爭, 혼란의 연속 (아마 現在의 우리상황 아닐까)
8->彼我 區分 없이 빨갱이化의 加速 (이쯤되면 누가 진짜빨갱이인지 피아구분도 안된다)
9->거의
거지수준의 빨갱이 軍隊에게 瞬息間에 赤化 
(내부분열 및 프락치의 준동으로 인한 내부混亂을 틈타 經濟,軍事力으로는 比較도 안되는 劣勢인 거지수준의 빨갱이軍隊에게 거의 束手無策으로 순식간에 占領 당한다)
10->大殺戮의 시작 및 內部分裂의 先導役割을 했던 프락치 및 좌빨들의 處刑.(한반도 인구의 절반가까이가 처형되는 大殺戮의 시작은 물론 이북의 聖骨빨갱이들이 아닌 남한내 좌빨 및 프락치들도 모두 죽창으로 처형당해 全滅한다.)

 

 

월맹이 남베트남을 점령해 赤化를 완료한 후 남월남내서 암약하던 모든 프락치 및 내부 빨갱이들을 상을 주기는커녕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다. 저런자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혼란과 분열을 惹起한다. 총알도 아까우니 죽창으로 모두 죽이라."하여 거의 모두 교화소등에서 죽창으로 처형, 전멸된 사실은 歷史가 증명해 준다.
이런 수순을 빨갱이
들은 불과 수십년 전 베트남에서 겪어보았고 赤化에 성공했다.

수천년 조상이 써온 漢字를 폐기한지 불과 수십년만에 赤化되어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한 베트남...
越南(베트남)敗亡을 쌍둥이처럼 똑같이 따라가는 21세기 大韓民國의 亡國스토리를!
http://interok.tistory.com/213
1
  

제대로된 눈이 있다면 읽어보라! 똑같다!    


 


 

(월맹점령 남 베트남에서 處刑당하는 반정부 좌빨신부 연속사진)

 

이젠 대통령만 남았다!!  한방에 훅 간다! 그리고..죽창에 찔려죽을 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위대한 愛國者이자 철저한 반공주의자였으며 우리민족을 세계 최빈국의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 민족의 영웅 박정희대통령의 가장 큰 失策중 하나는 비록 당신은 문맹퇴치라는 사명감으로 추진했지만 북한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골수'한글전용'정책을 그대로 흉내내 남한에서도 강제추진하여 결과적으로는 전국민을 漢字文盲으로 만드는데 一助를 하게된 "교육과정에서의 '漢字혼용 폐기->한글전용 강제추진'"이었다. 
그런데..당신은 漢字혼용을 즐겨하셨는바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아래 이미지클릭)"도 구분 못하는 무뇌충들이 그 높은뜻을 이해못하는 것이고...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그러나 그 후에도 교육현장에서는 漢字가 거의 사라졌으나 新聞등 실생활에서는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 수십년간 명맥을 유지하던 漢字混用이 한순간에 우리 실생활에서 사라진것은 左派정권이 들어선 이후인 불과 십수년전...

그간 교육현장에서 사라진 漢字로 인해 천박하고 저열한 문자생활과 언어생활로 熟考하지 않는 단순무식하고 천박한 思考로 자라난 한글전용세대들로 인해 급속히 사회저변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무뇌아천지로 좌경화되어 정권이 좌파에게 넘어가게 되었고...좌좀신문인 한걸레신문이 시작했던 한글전용과 가로쓰기가 확산되어 90년대말 조선일보마저도 마지막으로 세로쓰기에서 가로쓰기로 바꾸면서 신문지면도 거의 한글전용으로 변해버려 수많은 인쇄매체들에서 한자가 사라졌고 급기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급속도로 한글전용이 실생활에 뿌리내리고 한자가 사라지기 시작한 불과 십수년전부터 이 나라는 전국민의 단순무식 愚衆化로 淺薄한 생떼와 좌파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低質, 저급한 사회로 변해가며 위와같이 漢字를 버린후 비참하게 된 베트남의 사례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이니....

 
좌빨들은 왜 전두환을 두려워 하는가!

이런 영웅들이 다시 나오지 않는한...우리 미래는 암담하다.

 

 


-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비겁하고 劣等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라는 糊塗 -
http://interok.tistory.com/2278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그런데 한자혼용논란시 꼭 한자병용을 그 해결책이라고 말하는 愚鈍하고 灰色的인 멍청한자들이 많다.
아..그러나..
읽을 때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보다도 더 눈을 混亂스럽게 만들고 可讀性을 떨어뜨리는데..
어떤면에서는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더 비열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자신들의 言語를 표시하는 文字(로마자,漢字등)를 적고 옆에 괄호( )를 치고 그 발음기호나 다른문자를 二重으로 또 적는 나라는 없다. 유독 지구상에서 바보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에서만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미명하에 괄호를 치고 漢字 또는 한글을 竝記하는 바보들이 있다. 糊塗策이다..

漢字語에 있어서는 漢字는 원표기문자이고 한글은 고유어를 표기하거나 발음기호를 표기하는 문자일뿐이다.
편의상 한자어를 적을때 한글로만 적을수는 있다. 그러나 漢字를 표기하고 그옆에 이중으로 괄호치고 한글로 발음기호를 이중으로 다시 표기하거나 또는 그반대라도 그 것은 便法이고 糊塗策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초기 유치원생 문자교육때를 제외하고는 모국어를 적고 그 옆에 발음기호를 병기하는 나라는 없다.
영어문장중에도 혹여나 어려운 단어가 쓰여졌다고 못읽을까봐 그 옆에 괄호치고 발음기호를 적어주는 나라가 있는가!

 

 

文字를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하다.
모르면 못읽어야 알기위해서 찾아보고 공부하고 생각하고 記憶한다.
그 원문자인 漢字문자를 모르는데 발음기호인 한글로 읽어봤자 그 의미도 모르므로 읽으나마나이다.
한글전용의 확산이 깊이 생각하거나 熟考하지 않는 천박한 族屬으로 만드는것이 큰 문제인데 그것은 한자병용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漢字竝用은 한글전용보다 더 눈을 混亂스럽게 하는 糊塗일뿐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漢字混用을 해야한다.
단 10%~20%의 混用이라도 混用이 의미가 있지 竝用은 無意味 그 자체이고 오히려 가독성을 해쳐 漢字에 더욱 敵愾心을 갖게하고 불필요하다고 느끼게하는 逆效果를 보인다.

읽을 때 한자혼용이 훨씬 부드럽게 읽기 좋다. 한자병용은 可讀性이 상당히 좋지 않으며 글을 쓰기에도 二重으로 중복입력해야 해서 무척 힘들뿐더러 가독성도 안 좋은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일부이며 그 부작용을 가리기 위한 호도책일뿐이다..

漢字竝用은 괄호안에 二重으로 중복표기가 됨으로써 可讀性이 많이 떨어지는 逆效果가 있고 글을 쓸 때도 이중입력으로 무척 힘들고 글을 읽을 때도 이중으로 중복표기 때문에 부드럽게 읽기에 무척 방해가 되는바, 한자병용은 입력방법과 눈을 피로하게 하여 不必要하고 가독성을 떨어뜨려 부드러운 독서에 더욱 해롭다.

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糊塗하기 위한 彌縫策에 불과할 뿐, 근본적으로 한글전용과 같으며 오히려 가독성을 저해하여 漢字에 대한 盲目的인 敵愾心만 더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어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다....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한글전용보다 漢字병용이 더 나쁘다!
括弧( )는 필요없다! 漢字混用만이 愚衆들의 淺薄한 좌경화와 愚民化를 막을 해결책이다!

http://interok.tistory.com/2278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hantoma.hani.co.kr/board/ht_culture:001032/211361
- 미국인 서재필(필립제이슨)이 '한글의 로마자화'를 목표로 시작한 한글專用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898
- 주시경의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訓民正音 創製節의 差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903
-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40593
- 한글專用派들의 窮極的 志向點은 英語를 國語로 삼는 것이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59527
- 한자병용을 反對한다! 括弧는 필요없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5458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hantoma.hani.co.kr/board/ht_media:001022/15740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hantoma.hani.co.kr/board/ht_inter:001039/128259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과 21세기의 大韓民國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643587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
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趙甲濟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趙甲濟
http://interok.tistory.com/1363
 
-
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金昌辰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趙淳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친다. 우리 祖國이 愚民化,低級化로 망해가고 있다!
- 한국은 반드시 망한다!
http://interok.tistory.com/1423 
-
우리 나라는 亡國의 길을 스스로 걸어가고 있다-趙淳(조순)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4  
-
한국은 실질문맹자가 전인구의 97.6%  -이향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0
   
-
노무현政府 家族法 典型的 社會主義 革命法 [한국논단 2008년11월호] -구상진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29555 
-
노무현 정권의 반인륜적 호주제 폐지!-여기, 한 노부부의 가계(혈통) 단절의 비극을 보시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0591
 
-
북한의 共産 제도를 추종하며 따라하는 이상한 反共國家 한국 (호적제도廢止와 한글전용强制)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0

-
■ 북한의 南侵보다 더 무서운 漢字 배척추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8
 

 

-유용한 프로그램 3개소개-  

 

 

1.새나루입력기-

아래는 漢字입력시 단어별 漢字입력이 가능해 漢字의 오타가능성을 거의 0%로 줄여주는 기가막히게 편한 한글(韓國語)입력기이고 無料보급 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1792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2.깜찌기 한자암기장
-깜찌기 한자암기장은 한자암기에 무척 유용한 무료배포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19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3. 옵티머스Q2키보드 (漢字입력 가능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스마트폰 전기종호환)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69 

 

 

 

이 사회 모든 低級하고 淺薄한 사회현상에 대한 根本責任은 愚民化 語文政策인 한글전용에 있다.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하게 한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淺薄한 左傾化로 망하게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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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interOK.kr /大韓國人의 復活! 나의祖國이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의 陷穽에 빠져 서서히 淺薄하게 망해가고 있음을 痛歎하면서../많은 세월을 왼손잡이가 正義라 믿고 살아왔으나 그들의 詐欺的인 僞善과 左派獨裁의 惡魔性에 幻滅을 느끼고 錯覺에서 깨어 지금은 徹底한 오른손잡이이며../
-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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