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아래 베트남 관연 글에 或者는 묻는다.
월남(베트남)의 前轍을 닮아가는 우리사회..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그러면 왜 한자를 쓰는 중국은 공산화 되었느냐구...
그 단적인 이유는 공산화 당시의 높은 文盲率과 그로 인해 20세기 초 당시 세계적으로 득세하던 좌파의 선동에 쉽게 附和雷同하게 된 때문이다.
당시에는 교육을 국가가 책임지지 않아 文盲率이 높을 수 밖에 없었으나 오늘날은 사정이 다르다.
국가가 교육을 책임지는 의무교육과 현대화된 국민들의 높은 교육관과 생활수준으로 아무리 어려운 문자교육 이라도 쉽게 교육할 수 있게 되었다.
외국어인 외국의 문자와 글도 기를 쓰고 배우는데 하물며 그것이 그 나라의 모국어인 國字라면 어렵다고 안 배울 것인가.
중국은 漢字를 쉽게 버릴 수가 없었다. 대체할 다른 文字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수천년동안 중국 대륙 내 수 많은 민족들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었던 힘이 바로 한자사용이었기 때문이기도 하였다.
당시 중국에서도 漢字를 버리고 로마자화 하자는 극좌파의 주장이 있었고 이의 일환으로 모택동의 간체자화 문자개혁이 진행되기도 하여 피로 얼룩진 문화대혁명을 거치기도 하였으나 그것도 잠시뿐 현재는 간체자의 사용으로 인한 중국전통문화(번체자, 正字)와의 단절과 한자문화권(일본, 한국, 싱가포르, 홍콩 등)과의 괴리 등 부작용으로 인한 正字回復論도 상당히 주장되고 있다고 한다.
물론 漢字가 共産化를 막는 특효약일 수만는 없다.
그러나 수천년간 조상이 써온 한자를 단지 남의문자라는 잘못된 선동으로 인하여 팽개쳐 버림으로 인하여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知識, 文化, 社會의 하향평준화, 이로 인해 선동적, 파괴적 좌파의 필연적 득세, 그리고 全社會의 이념투쟁화로 인한 분열 등 그 다양한 부작용으로 사회의 근간부터 低級化되는 붕괴가 시작된다고 하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일본도 19세기 개화때부터 한자를 버리자는 주장도 상당했으나 日本語의 정확한 사용과 전통의 계승을 위하여서는 한자의 사용이 불가결함을 깊이 자각하고 漢字와 가나를 혼용하는 일관된 문자정책을 취하여 왔기에 오늘날 세계최강의 국가와 민족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동북아 한자문화권(중국,일본,한국 및 북한,베트남,싱가포르,홍콩) 중 중국과 베트남, 북한은 이미 공산화 되었고 나머지 일본, 한국, 싱가포르, 홍콩 중에서 한국보다 경제적, 문화적 수준이 낮은 국가가 어디 있는가.
나머지 3국 모두 우리를 훨씬 앞선 일류국으로 달리고 있다.
또한 중국도 무늬만 공산주의일뿐 사실상 그 이념을 포기한 후 20여년만에 세계 일류로 도약하고 있다.
語文政策은 그 사회의 理念,思想의 형성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베트남이 공산화된 根本的인 원인은 漢字‘廢棄’(로마자표기전용)에 따른 전국민의 우민화 및 선동이 성공해서 이고,
中國이 공산화된 원인은 베트남과는 반대로 漢字‘專用’ 에 따른 높은 문맹률로 전국민의 우민화 및 선동이 성공해서이고,
日本에서 공산주의자 및 진보세력이 맥을 못 추는 원인은 漢字‘混用’ 에 따른 전국민의 높은 의식수준 때문에 左翼의 선동이 먹혀들지 않기 때문이다.
근대 이래 줄곧 漢字를 혼용해 사용하고 있는 日本은 문맹율이 1%에도 못미친다고 하며 과거 世紀的으로 좌익천지였던 시절은 물론 현재까지도 그 사회에서는 단 한번도 좌익사상이 得勢한 적이 없으며 현재에도 좌익사상이 맥을 추지 못하는 극소수에 불과한 것을 보더라도 文字, 言語 교육정책과 그 사회의 理念 형성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있음이 증명된다.
물론 위 漢字와 理念과의 관계는 漢字와는 상관없는 西歐諸國과는 관계없는 말이고 역사적으로 漢字를 사용해 왔던 中國, 日本, 韓國, 越南(베트남)등 동아시아 4국에 한정되어 비유되는 말이다.
4國중 중국, 월남, 북한등 2.5國은 이미 적화의 경험을 하였고 0.5인 한국은 20세기는 말할 것도 없고 21세기에 들어서도 내내 혼란스런 理念鬪爭의 난장판이 지속되고 있다.
줄곧 漢字混用을 하고 있는 나머지 1인 日本만이 굳건히 빨갱이 걱정 없이 一流國으로 달려 나가고 있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어떠한가. 아직도 한자가 어렵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안배우고 안가르칠 것인가.
더군다나 그것이 수천년간 우리 민족이 써온 우리의 모국어, 國字의 양날개인 한글과 한자 중 하나인 한국한자라면 어렵다고 안 배운다는 것이 말이 되는가.
한자가 현재 중국인이 쓰는 문자라는 이유만으로 漢族이 만든 문자도 아닌 우리 선조인 동이족이 창제한 문자를 외국문자라고 배척하는 것이 옳은가.
로마자를 빌려쓴 유럽의 여러민족이나 미국인들이 로마자를 외국문자라고 배척하는 것을 보았는가.
한글전용 수십년의 실험기간 중 저급화, 투쟁화된 문화속에 아직도 사사건건 좌파의 선동에 휩쓸리며 온 나라를 난장판으로 만들고 있지는 않은가.
아래 예시글과 같이 베트남의 前轍을 밟고 있지는 않은가.
생각해볼 문제다.
우리의 한글전용론이 국민의 文盲率을 획기적으로 낮춘 공로는 분명 인정한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현재의 국가교육체계 및 생활수준향상 등으로 인한 사정변경을 무시한 채 國粹主義적인 한글전용론을 고집하는 것은 한글문맹률은 0%로 낮추었는지 모르겠으나 漢字文盲率을 70%대로 높이는 결과를 초래하였고 이로 인한 다양한 부작용으로 인해 사회저변의 붕괴를 촉진하고 있는 것이다.
분명한 것은 현재 우리 국민의 漢字文盲率이 70%에 근접한 수준이라면 그 文盲率이 80%를 넘기면 우리사회는 어떤 형태로든 망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아래 예시글들을 보면 한자폐기주장의 숨은 의미와 역사를 바른 눈으로 볼수 있다.
=====>
....................
중국의 라틴化 포기와 簡字化
張庚(장껑)은 1934년, 『한자는 죽은 글자, 文言文(문언문)의 글자, 봉건의 글자』라고 했고, 魯迅(루쉰)도 『漢字不亡, 中國必亡(한자가 망하지 않으면, 반드시 중국이 망한다)』이라면서, 『한자와 대중은 세불양립이다… 대중어의 보급은 라틴화 뿐이다』라고 했다. 1964년 郭沫 (꿔머뤄)는 인민일보와의 회견에서, 『한자는 어떻게 되느냐』는 물음에 『영원히 보존된다』, 『어디에서』 『박물관에서』라고 했다. 셋 다 당시 중국의 대표적인 左派 사상가들이었다. 이들은 한자를 익히기 어렵다는 것도 문제로 보았지만, 중국 봉건(=전통) 사상을 축적·전달하는 도구로 보고 傳統 사상을 섬멸하기 위해서는 漢字를 폐기하고, 중국 문자를 라틴(=알파벳)화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이다.
1951년 毛澤東(마오저둥)은 『文字必須改革, 要走世界文字共同的 音方向(문자는 반드시 개혁해야 하며, 세계문자 공동의 표음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라고 했다. 이 방침에 따라 중국은 한자폐기의 방향을 ①한자의 簡化(간화) ②한어의 병음화 ③보통화 보급으로 정하게 된었다. 보통화라는 용어를 공식화하면서 張奚若(장시뤄)교육부장은 1955년 제1차전국문화개혁위원회에서 『普通話(보통화)의 普는 보편성(universality)을 뜻하고 通은 모두의 공동소유(common possession)를 뜻하는 것이지, 결코 평범(ordinariness)이나 통상적 습관(usual habits)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라고하여 普通話는 보편성을 갖는 중국 무산계급의 공동어라고 규정하면서, 표음화의 필연성을 주장하고 있다. 당시 중국이 궁극적 목표로 삼았던 것은 表意(표의) 한자를 소멸시키고 순수 표음 문자에 도달하는 것으로 이를 音化(병음화)라고 했다.
결국 1952년 중국문자개혁위원회가 발족되어 한자개혁 작업에 들어가, 1955년 異體字(이체자)를 정리하여 1천53자를 폐지하고, 1956년 「漢字簡化方案(한자간화방안)」을 발표하고, 1964년에는 「簡化字總表(간화자총표)」를 발표했다. 1957·8년에는 「漢字 音方案(한자병음방안)」을 확정했다. 1977년 「簡化字總表」 중에서 불필요하다고 간추려진 137자를 다시 폐지하여, 폐지된 한자의 총량은 1955년의 1천53자에서 1천190자로 늘었다. 1964년의 「簡化字總表」는 1986년 조정됐다. 조정된 「簡化字總表」에 수록된 簡字 총 자수는 2천235자이다. 중국 좌파가 목적으로 했던 한자폐기와 중국문자의 라틴화는 중국민중의 저항에 부딪쳐 制動(제동)된 결과 簡字化로 낙착되고 끝났거니와, 만일 라틴화 노선이 관철되어 중국이 한자를 완전히 폐기하고 베트남처럼 알파벳 사용 국가로 되어버렸다면 東아시아 문화에는 헤아릴 수 없는 재앙이 초래될 뻔 했다. 그것은 다름 아닌 東아시아 문화의 뿌리인 중국 고전문화의 초토화다. ..................................
★ 이 모든것이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 을 인식하지 못하는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 때문에 국민들이 갈수록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사이비右派들에 속아 점점 멍청해 져 가고 있어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 처럼 左派의 의도된 정해진 수순대로 가기 때문이다.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 이 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 를 만들어가며 이 나라와 우리 民族을 망하게 하고 있노니...
아래 글들을 다 精讀하고도 극단적 한글전용론의 賣國的인 문제점을 모른다거나 同意하지 않는다면,
분명 당신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 못하고 左派가 善이고 右派는 惡이라는 左翼들의 煽動에 洗腦된 소위 '左派'이며 분명 소설류나 선동적인 글이나 읽기 좋아하고 論理的이고 合理的인 고수준의 專門的 論理書들은 읽기 싫어하며 토론하기를 싫어하는 卽興的인 思考와 性向의 사람일 것이다.
만에 하나 당신이 자칭 右派라고 하더라도 당신은 自由와 平等 중에서 擇一하라고 한다면 平等을 택할 수 밖에 없는 프락치의 성향을 가지고 그 역할을 하는 자이거나 그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당신들은 뻘갱이를 없애야 하네, 아니네 하면서 백날 울분을 토해봤자 아무 소용없이 백날 떠들어봐야 절대로 막을 수 없는 必敗를 당할 수 밖에 없는 敗者가 될 것이다.
# 아래 글들에서는 한글전용敎育政策의 문제점과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와 한글전용론의 숨은 함정들을 볼 수 있다. 우리민족은 지금 한글전용이라는 함정에 빠져 그들의 의도대로 左傾化, 愚民化로 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524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interok.tistory.com/1425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interok.tistory.com/1580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 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http://interok.tistory.com/1363
- 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 위 글들을 읽고도 한글전용정책의 문제점을 모른다면, 당신이 左派임을 인정하라!...아니면... 편하기는 한글전용이 무진장 편하고 또 더 편한것이 있으므로 아예 그길로 나가던지...
무어라? 다 좋은데 불편해서 어떻게 漢字混用을 하냐구? 그럼 中國人들과 日本人들은 불편해서 어떻게 문자생활하나? 중국인들과 일본인들이 컴퓨터로 얼마나 빨리 漢字를 기록하는지 알지도 못하면서, 그리고 우리 韓國에도 단어별 한자변환, 漢字混用문 작성에 유용하게 쓰이는 위대한 새나루 한국어(한글,한자)입력기 가 있다는 사실을 알지도 못하면서 그런 말 하지 마시라. 아래 개발자가 편의상 새나루 '한글'입력기라고 命名하였겠으나 韓國語는 태생적으로 '한글+漢字'로 구성되어 존재함이 당연하므로 기본적인 漢字語가 漢字로 자동 내장되어 있음은 물론이고 따라서 새나루'한국어'입력기가 더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