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 左派의 라틴化 抛棄
이에 앞서 이미 1928년 스탈린은 모스크바에 중국문제연구소를 설치하고, 토라그라프(언어학자·러시아人)에게 漢字의 라틴화를 연구케 했다. 한편 중국 공산당원으로서 국제공산주의자였으며 소련 유학생이었던 瞿秋白(귀추바이), 吳玉章(우위강) 등에게 지령하여 「中國文字拉丁化方案(중국문자 라틴화 방안)」을 연구케 하였다.
이것은 스탈린이 그의 저서 「마르크스主義와 언어학의 諸문제」에서, 『언어는 인간의 사회적 교류의 도구이며, 사회적 투쟁과 사회 발전의 도구이다』라고 규정한, 언어와 문자에 관한 마르크스·레닌주의적 해석 노선에 의한 것이었다.
스탈린의 이 노선에 따라 1931년 9월에는 漢字의 라틴화 방안이 마련됐다. 방안의 내용은 로마 字母(자모) 26字(자) 중 「Q」, 「V」 2字를 없애고, 합성 字母 「ch」, 「sh」, 「zh」, 「rh」, 「vg」 5字를 첨가하여 29字를 만들어, 「北方話拉丁化新文字(북방화 라틴화 신문자)」라고 이름 짓고, 우선 소련 영토에 거주하고 있던 약 10만 명의 화교에게 실시했다. 나아가 마침내 1934년에는 중국의 上海(상해·상하이)에서 「大衆語運動(대중어 운동)」을 일으켜 漢字의 라틴화를 대중적 이데올로기 투쟁 차원에서 전개하기 시작했던 것이었다.
이와 같이 중국 左派의 급진적인 漢字폐기 노선도, 그 淵源(연원)에 있어서는 스탈린에 의해 지도되고 있었던 세계 공산주의 문화투쟁의 一環(일환)으로 추진된 것이었다. 스탈린은 거대한 중국 대륙을 공산주의 사상으로 혁명하는 데 있어서, 가장 큰 장애물은 중국의 유구한 역사에 바탕한 深奧(심오)한 문화와 그에 기초한 중국인의 傳統사상이라고 생각했으며, 나아가 공산주의 혁명 후에도 이 傳統사상이 중국을 소련에 종속시키는 데 커다란 장애물로 될 것이라고 예견하고 있었다.
그런데 중국 문화와 傳統의 핵심은 漢字라고 하는 「그릇」에 담겨져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漢字를 없애 버리려고 한 것이다. 1951년 毛澤東도 『文字必須改革, 要走世界文字共同的 音方向(문자는 반드시 개혁해야 하며, 세계문자 공동의 표음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라고 했다.
그러나 중국 左派의 漢字 폐기와 라틴화 운동은 중국 민중의 저항과, 중국 국가 지도부의 이성적 반성에 의하여 制動(제동)된 결과 簡字化(간자화)로 낙착되었다. 만일 라틴화 노선이 관철되어 중국이 漢字를 완전히 폐기하고 베트남처럼 알파벳 사용 국가로 되어 버렸다면 東아시아 문화에는 헤아릴 수 없는 재앙이 초래될 뻔했다. 그것은 다름 아닌 東아시아 문화의 뿌리인 중국 고전문화의 초토화이다.
1945년 광복 후 한반도에서도 漢字 폐기를 주장한 主力(주력)은 계급투쟁 이론을 문자 개혁에 도입했던 左派 한글학자들이었고, 이에 따라 북한은 超급진적으로 무조건적 한글 전용을 실행했었거니와, 남한의 한글 전용 정책을 주도해 나갔던 崔鉉培(최현배) 교수에게도 계급투쟁적 관점의 영향이 왜곡된 형태로나마 침투되어 있었다. 그는 『우리가 漢字를 안 쓰고 한글만 쓰자고 부르짖는 첫째의 목적은 사회 대중의 지식을 넓히며 그 생활을 꾀함이다. 낡은 시대의 문화는 일반 근로대중을 희생으로 하여 소수 계급의 문화와 행복을 꾀함에 있었지만, 새 시대의 문화는 반드시 대중을 본위로 하는 문화가 아니면 안 된다.
그리하자면 최선의 수단은 문자와 지식을 소수 특권계급의 낭중에서 빼앗아 일반 대중에게 나누는 일이다. 漢字를 안 쓰고, 한글만 쓰자는 것이 곧 이 목적으로 나가는 큰 길이요, 바른 길이다(글자의 혁명)』고 했고, 『漢字는 제 본연의 사명을 이미 다한 지가 오래다. 漢字는 한국인에 대해서만 아니라, 중국인 또는 그밖의 동양인에 대해서도 그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갔다(한글만 쓰기의 주장)』라고 했다.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金正剛-中
中國은 簡子化, 남북한은 한글 專用, 日本은 漢字 수호. 역사·전통·주체성을 말살하려 했던 제국주의와 공산주의의 희한한 共助로 漢字는 위기를 맞았으나 漢字 없이는 진정한 근대화·선진화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漢字語가 70%나 되는 우리말에서 漢字를 추방하자는 것은 언어를 소리化·암호化하자는 집단기만이다.
http://interok.tistory.com/1518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한글전용이라는 악마의 늪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로 轉落하여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 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 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이 사회 모든 低質 사회현상은 다 한글전용탓이다.
한글전용이 이 나라를 망친다. 우리 祖國을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