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이북 빨갱이들의 愚民化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嗚呼痛哉라..
漢字는 韓國語의 一部이며 漢字가 죽으면 韓國語도 죽고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漢字'의 조합,혼용만이 세계최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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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語文史에 비춰 본「전국漢字敎育추진총연합회」創立 10주년의 意義
名文鑑賞 | 2009. 6. 30. 22:11

 

語文史에 비춰 본「전국漢字敎育추진총연합회」創立 10주년의 意義




李 應 百

서울大學校 명예교수 / 本聯合會 共同代表



I

우리 나라에 漢字․漢文이 들어온 것을 아주 늦추 잡아도 漢武帝가 우리 땅에 漢四郡을 설치한 元封 3년(B.C. 108)을 더 내려올 수는 없다. 그로부터 2천여년, 漢字․漢文은 文字 없던 우리 나라에 表記 道具 구실을 하면서 우리 文化를 高度로 성장시켜 新羅 때 이미 元曉와 崔致遠 같은 高僧 大儒가 나와 名聲을 드날리고, 書架를 그득 메운 先人들의 허다 文集은 民族 文化의 源泉的 寶庫로 개척의 손을 기다리고 있다.


漢字․漢文이 들어오자 우리 先人들은 그것으로 ‘赫居世 一云 弗矩內’와 같이 우리말 表記를 시도했고, 壬申誓記石에서와 같이 우리말 語順에 따른 漢字作文을 해 봤으며, 慶州 南山 新城碑에서와 같이 文脈 사이에 읽기 補助 수단으로 吏讀을 삽입했으며, 鄕歌에서와 같이 漢字의 音이나 訓을 따라 읽으면 우리말이 되게 適用하기도 했다. 鄕歌의 表記方式[鄕札]은 漢字를 우리말 表記에 이용한 가장 발달된 것이었으나, 國字 發明에까지는 이르지 못한 채 시들고 말았다.


그러다가 15세기 中葉(1443)에 이르러서야 朝鮮朝 世宗大王에 의해 訓民正音이 創制됨으로써 비로소 자유로운 우리말 表記 器具를 갖추게 된 것이다. 그러나 世宗大王은 訓民正音 序文에서 밝혔듯, 단지 제 뜻을 펴지 못하는 ‘愚民’의 日用에 편리하게 할 뿐[日用耳], 그것으로 學問까지 가능하다고는 보지 않았던 것이다. 따라서 訓民正音이 나온 뒤에도 文集이나 公式文書는 거의 대부분 계속 漢文으로 씌어 왔던 것이다.


그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西浦와 같이 우리말로 詩文을 쓸 것을 강조한 이도 있어 時調, 歌辭, 小說, 日記, 隨筆, 紀行, 內簡 등에 좋은 作品들이 나오기도 하였다.

漢字․漢文은 文化의 位差가 몹시 높았던 中國文化를 단시일에 흡수, 우리 文化의 수준을 급속도로 높인 공이 큰 반면, 우리 固有語의 발달을 위축(萎縮)시키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오늘날 국어辭典 수록 語彙의 70%가 漢字語이며, 그것은 중요 公式文書나 論文, 著書의 척추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 속에 오늘을 사는 우리는 漢字․漢文과 인연을 끊을 수 없는 運命에 놓여 있다. 그뿐 아니라 漢字는 이미 東洋文化圈에서는 하나의 共通文字로 되어 있어 그 地域을 旅行하거나 文化에 접할 때 무척 편리한 媒介體 구실을 하고 있다. 더구나 無限廣大한 中國大陸에의 길이 열리고 있는 오늘날, 漢字의 필요성은 더욱 强調되고 있다.


한편 表音文字인 한글과 表意文字인 漢字의 슬기로운 折衷的 운용은 우리의 文字生活의 能率을 最高化시킬 수 있는 가장 훌륭한 길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뜻을 분명히 파악하고 讀書能力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漢字의 이러한 强點으로 해서, 光復後 한글 專用의 敎育政策이 그토록 끈덕지게 추진돼 왔으나, 社會에서는 의연히 필요에 따라 漢字를 쓰고 있는 것이다.

모든 語學은 어릴수록 능률을 올린다고 言語學者들은 주장한다. 漢字야 말로 더욱 그러하다. 초등학교 6년이라는 긴 세월을 한글로만 敎育을 하는 어리석음을 하루 바삐 청산하고 漢字를 국어 敎科書를 비롯하여 모든 敎科書에 직접 混用하는 것은 敎育을 효율적으로 進行할 수 있고, 語彙擴張과 讀書力 伸張을 폭발적으로 提高시킬 수 있는 길이다.


II

광복 후 오늘까지 초․중․고 교과서의 漢字表記는 다음 네 期로 나뉘어 나타났다.

1. 漢字倂用期      1945~1964. 8

2. 漢字一部混用期  1964. 9~1970. 2

3. 漢字除去期      1970. 3~1975. 2

4. 漢字部分倂用期  1975. 3~현재


첫째 漢字倂用期

이 시기에는 전과목에 걸쳐 內容 理解上 필요하다고 느낄 때에는 아무 제한 없이 漢字를 괄호 속에 넣어 表記한 시기로 약 20년이라는 긴 동안 계속됐다. 문장 表記에서 ‘학교(學校)’와 같이 한글과 한자(漢字)를 병용(倂用)하였으므로 이 시기를 한자(漢字)병용기(倂用期)라 한 것이다. 병용(倂用) 형태는 학교(덧말:學校)와 같이 한글 위에 漢字를 작은 글자로 副記한 예도 있으나, 앞에서와 같이 漢字를 괄호 속에 넣는 식이 가장 흔히 쓰였다.


一般 出版物에서는 아무 제한이 없고, 다만 大學을 제외한 각급 학교외 敎科用 圖書에 한해서 가해진 漢字倂用 형태는 1948. 10. 9 법률 제 6호로 公布된「한글 전용에 관한 법률」1)에 根據한 것이라 하겠다.


그러나 이 법률이 공포되기 전의 美軍政廳 문교부에서 펴낸 교재가 벌써 학교(덧말:學校)와 같은 漢字 倂記식을 취하고 있는 것을 보면, 한글 전용의 정책은 해방 후 間一髮의 시간적 여유도 주지 않은 채 곧장 실천에 옮겨졌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일찌감치 서둘러진 한글 전용 정책은 자연 文字生活面에서 脆弱性을 드러내게 됨으로써 그 <補充策>으로 1951. 9 文敎部에서는 常用漢字 1,000字를 제정 公表했다.


그 뒤 문교부는 1957. 11에 문교부의 文字頻度調査(3,312자)에 나타난 漢字의 사용 빈도를 참작하여 300字를 추려서 1,000字에 합친 1,300字를「임시 허용 한자」라는 명목으로 공포하기에 이르렀다. 임시 허용이란 뜻은 앞으로 한글 전용 시기가 올 때까지 임시로 쓸 수 있게 한다는 뜻이었다. 그러나 위의 常用漢字를 포함한 임시 허용 한자는 다음 漢字一部混用期에 이르러 비로소 각급 학교 ‘국어’ 교과서에 적극적으로 반영되게 되었다.


둘째 漢字一部混用期

이 시기는 20년간의 漢字 疏外 내지 한글 전용 정책 추진에 따른 副作用에 대한 社會的 要求로 1957년에 선정한 임시 허용 한자 1,300字를 初․中․高 ‘국어’에 混用하여 적극적으로 敎育한 시기다. 國定 ‘국어’에 한해 混用하고, 다른 科目은 종래와 같이 倂用했으므로 漢字一部混用期라고 했다. 그런 점에서 이 시기는 廣義의 漢字倂用期라고도 할 수 있다.

初․中․高 국어 교과서에 대한 1,300字의 字數 배당을 보면 다음과 같다.


      초등학교  4학년   200자

      초등학교  5학년   250자      600자

      초등학교  6학년   150자

      중학교               400자

      고등학교            300자

          계                     1,300자


이 시기에 1,300자 범위를 넘는 漢字라도 꼭 필요할 때에는 倂用期와 같이 괄호 속에 넣어 처리했다. 이 混用期는 설령 그 기간이 단지 5년이라는 짧은 기간이긴 했으나 이 동안 學習은 필요에 따라 행해진다는 原理 그대로 漢字學習은 실로 刮目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것은 그 기간에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漢字의 驅使 능력이라든가 한자에 대한 自信感 같은 것으로 충분히 推察할 수 있다.

이러한 모처럼의 漢字學習 정상화의 機運은 1968. 12. 24 국무총리 훈령 제 68호에 의해 1969학년도 2학기를 마지막으로 드디어 終焉을 고하고 말았다.


셋째 漢字除去期

이 時期는 모든 敎科用 圖書에서 漢字를 완전히 제거해 버린 시기다. ‘정부는 1948. 10. 9에 제정된「한글 전용에 관한 법률」의 실천을 위하여 정부 공문서 규정(1965. 2. 24. 대통령령 제 2056호)2)으로, 공용 문서는 한글로 쓰도록 하고 있으나, 이의 실천이 잘 되지 않고 있으므로, 다음 사항을 지시하니 한글 사용에 철저를 기하도록 할 것’이라고 시작한 국무총리 훈령 제 68호는 <1. 한글 전용> 항 끝 쪽에 다음과 같은 단서를 붙여 놓았다.


다만, 한자가 아니면 뜻의 전달이 어려운 것은 괄호 안에 상용 한자3)의 범위 안에서 한자를 표기해도 무방하며, 1970. 1. 1부터는 완전히 한글로만 표기하도록 한다.


이 但書의 후반부에 의해 1970학년도부터 1974학년도까지 만 5년 동안 大學 과정과 高等學校 古典一部4) 및 漢文을 제외한 모든 敎科用 圖書에서는 설령 뜻의 어려울 때 로마字에 의한 原語 倂記는 허용할지언정 漢字는 완전히 除去하고 만 것이다. 이 때부터 국어 科目은 물론, 다른 科目의 교사들도 순한글로 표기된 漢字語의 뜻풀이로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異常風潮가 생기게 된 것이다. 槪念이 명확히 잡히지 않는 單語들이 섞인 文章의 내용이 제대로 理解될 수 없을 것은 물론이요, 따라서 語彙의 擴張과 適用에 의해 가능한 作文力의 伸張이 극도의 不振을 가져오고야 말았다. 이러한 무리한 상태가 계속되는 동안 문교부로서는 1971. 12. 1부터 漢文敎育用 基礎漢字 제정 작업에 착수하여, 1972. 8. 16에 中․高用 각 900자씩 1,800자를 확정 발표하고, 이듬해 3月부터 이를 中․高 漢文敎科書에 한하여 使用하기 시작했다.


넷째 漢字 部分倂用期

중․고 漢文敎科書와 고등학교 ‘국어’의 古典 표기 一部를 제외한 모든 敎科用 동서가 순한글로 表記되어 씌어 온 5년간의 冬眠期는 1975학년도 신학기를 기하여 부분적으로 깨어나기 시작했다. 우선 中․高의 國定 ‘국어’에 한하여 필요한 漢字를 倂用하고, 거기에 나타난 漢文敎育用 基礎漢字를 익힘문제에 適宜 배당하여 意圖的인 학습을 加하게 하였다. 다음 해부터 國史를 비롯하여 反共道德 등 국민 정신에 관계되는 과목에도 倂用의 폭을 넓혔으나, 여타 과목은 여전히 순한글 表記를 면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時期를 漢字의 部分倂用期라고 해 본 것이다.


우리는 그 동안 文字政策에서 많은 迂餘曲折을 겪어 왔다. 그러한 오랜 陣痛은 우리에게 敎育의 效率面에서나 文字生活의 能率面에서난 漢字를 적절히 混用함이 편리하다는 값진 결론을 가져다 주었다. 이제 우리는 60年代 후반기에 우리가 실험하여 無理 없는 가운데 敎育的 成果를 거둔 混用 形態를 국어에서 비롯하여 全敎科에 펼칠 것과, 또한 漢字 敎育의 시기를 초등학교 과정에까지 치켜올릴 것을 바라는 바이다. 이는 光復前에 이미 實驗이 끝난 것인바, 더구나 오늘날의 우리의 총명한 二世들에게는 學習에 흥미를 일으키게 할지언정 成人들이 걱정하듯 그렇게 무리한 負擔感은 갖지 않게 되는 것이다. 難易度의 調節과 字源 등의 接近 方法으로 흥미 있는 指導를 하면 漢字 自體의 학습은 물론 知能도 폭발적으로 伸長할 것은 贅言을 더할 필요가 없다. (이상 李應百 著「資料를 통해 본 漢字․漢字語의 實態와 그 敎育」(1988. 亞細亞文化社) 참조


III

1970년부터 한글專用敎育政策 실시를 감지한 愛國志士들이 1969. 7. 31 一石 李熙昇 先生을 會長으로 모시고 韓國語敎育硏究會를 창설해 1973. 10. 30 會誌「語文硏究」를 창간하고, 1991. 6. 22 사단법인 韓國語文會(理事長 南廣祐)를 創立 活性化하여, 2008. 가을호(139호) 내오면서 國漢 混用 敎育의 연구와 論文을 發表해 우리 나라 語文敎育 政策 是正 提高에 큰 貢獻을 했다.

1985. 9. 15 韓國語文敎育硏究會 編「한글과 漢字」(一潮閣刊)에 의하면 다음 사실을 알 수 있다.

그 동안 漢字 교육 復活에 衷心 노력하신 一石 李熙昇 선생을 비롯하여 劉鳳榮, 趙容郁, 金能根, 李相殷, 吳之湖, 金觀鎬, 申淳彦, 李崇寧, 金成植, 柳正基, 李太熙, 朴魯春, 南廣祐, 金貞欽 여러분이 他界했다. 그토록 애를 쓰셨는데 生前에 漢字 公敎育의 확실한 결말을 보지 못하신 것이 죄송스럽다.

劉鳳榮 선생은 大學生들의 漢文 실력 부진을 안타까이 여기고, 金能根 선생은 漢字의 傳統文化 계승 발전의 필요성을 力說하였으며, 李相殷 교수는 한글 專用敎育의 七大 弊害와 그 是正策을 강조했다. 畵家 吳之湖 선생은 초등학교 국어에 漢字語를 漢字로 바꿔 인쇄해 실험 학교에 무료 配布하여 漢字 교육 실천을 하였으며, 萬海精神에 心到한 金觀鎬 선생은 世宗精神과 우리의 反省을, 申淳彦 변호사는 漢字 살리는 語文敎育 是正을 促求하였다. 心岳 李崇寧 교수는 한글 專用 뒤에 올 問題들을 力說하였으며, 西洋哲學者 金成植 교수는 文化上의 孤兒가 되지 않으려면 國漢混用敎育을 해야 한다고 하였다. 漢字敎育을 力說하다 파면 당한 柳正基 교수는 한글專用의 重大 弊害를 力說했다. 李太熙 전 檢察總長은 초등학교에서의 漢字 교육 어렵지 않다 하였으며, 朴魯春 교수는 한글專用과 한글날을 파헤쳤으며, 南廣祐 교수는 한글專用 반대, 國漢混用의 語文政策 是正으로 生을 걸었다. 物理學者인 金貞欽 교수는 國漢混用에 대한 科學的 考察을 했다. 이상은 위 책에 들어 있는 他界하신 분들의 語文敎育 是正에 기울이신 平素 意見의 一抹이다.


生存者로서 趙淳 전 副總理는 漢字 學習의 當爲性을 주장했으며, 科學者 安秀吉 교수는 言語의 엔트로피와 情報密度를, 위 책을 편집한 申昌淳 교수는 漢字語의 한글 表記 비판을 썼다. 李應百 本人은 學校에서 漢字의 早期敎育이 필요한 까닭을 게재했다.

이 외에 傳統文化硏究會 李啓晃 회장은 「한자교육 국민운동연합」을 구성하고「국어기본법」에 대한 근본적 검토를 추진하는 한편 「한자 한문교육 총서」로서 李熙昇 외 「漢字는 國語의 기본이다」, 南廣祐 외「漢字文盲 이대로 좋은가」, 李應百 「漢字를 아는 것이 國力이다」를 간행했다.


IV

올해는, 1998년 11월 17일(火)에 創立한 전국漢字교육추진총연합회의 창립 10주년이 되는 해다.

본회 창립 후「世界로 약진하는 한국의 새 1000년을 대비한 文字政策 학술대회」를 4회에 걸쳐 世宗文化會館 대회의실에서 대성황리에 실시했다.

제 1회 1999. 4. 26(月) 오후 2시

제 2회 1999. 5. 25(火) 오후 2시

제 3회 1999. 6 29(火) 오후 2시

제 4회 1999. 9. 13(月) 오후 2시

4회 실시 전인 1999. 8에 회지 月刊「한글+漢字 문화」創刊號를 4x6 배판 134면으로 刊行했다. 2007. 11에 100호 기념호를 내고, 2008. 10에 111호를 냈다.


한글+漢字문화는 漢字 교육을 초등학교부터 추진할 것을 끈덕지게 강조하고 있지만, 우리 나라 文化 藝術 관계 人士를 망나해 文化 예술의 종합지적 성격을 띠어 讀者層이 점점 넓혀지고 있는 有數 月刊誌다.

이것이 결간 없이 갈수록 내용이 충실하게 추진되는 데는 陳泰夏 理事長의 노력이 가장 크지만, 계속 경제적 뒷받침을 하는 仁濟大學校와 白病院의 白樂晥 博士의 誠意가 절대적이고, 有志 회원들의 적극적인 協調가 크다.


90高齡에도 본 연합회 首席代表로 서울 시골 할 것 없이 적극적으로 나서 도우시다가 他界하신 閔寬植 전 文敎部長官의 功을 잊을 수 없다. 한글專用 政策 추진으로 서슬이 시퍼런 朴正熙 政府 시절, 大統領 앞에서 부리핑 차트에 國漢混用을 해, 알아보기 쉽다는 大統領의 칭찬을 받고, 1972. 8. 16에 漢文敎育用 基礎漢字 1,800자를 제정 公布해, 1975년부터 중․고「국어」에 900자씩 괄호 안에 倂用해 漢字 교육의 脈이 끊어지지 않게 한 功이 절대적이다.


특히 漢字 교육은 초등학교부터 추진하는 뒷받침으로 전임 敎育部長官은 물론 전임 國務總理 20명 전원의 協調를 받아 내는 데 큰 寄與를 한 것이 무엇보다 돋보인다.

그리고 생각나는 것이 본 聯合會 首席代表의 한 분인 鄭秉學 博士다. 漢字文化圈內의 共通常用漢字 制定을 목표로 1991. 11에 韓國 서울에서 國際漢字振興協議會를 創立, 제1회 學術大會를 열고, 제2회를 1994. 1 서울에서, 제3회를 1996. 11 일본 東京에서 가질 때, 南廣祐 박사가 漢字文化圈내 共通常用漢字 1,996字 案을 내 놓았다. 제4회를 1997. 4 中國 蘇州에서, 제5회를 1998. 5에 台北에서, 제6회를 2001. 6 서울에서, 제7회를 2003. 10 일본 東京에서, 제8회를 2007. 10 中國 北京에서 가졌다. 이때 다음 大會는 韓國에서 共通常用漢字 5000~6000字의 比較字典을 편찬 발간하기로 했다.


2008. 9. 5 漢字文化圈內 共通常用漢字 制定을 위한「國際漢字討論會 18年」을 발간했는데 李大淳 현 회장과 文洪植 사무총장의 노력이 컸다. 그 속에 8회에 걸친 회의 內容과 관련 사진, 신문 보도 내용이 소상하게 들어 있어, 관련자는 물론 漢字文化圈內 有志들에게 큰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특히 2006. 4월에 他界하신 鄭秉學 전 회장의 靈魂이 큰 위안을 받으시리라 冥福을 빈다.


마무리

이상으로 韓國의 語文史에서 本 聯合會의 位相을 밝혀 보노라 마음을 썼다.

지금생각하면 1964. 9~1972. 2까지 약 8년간 敎育을 받은 이들이 漢字力이 가장 잘 갖추어져 漢字 섞인 日刊紙나 선배들의 碩․博士 論文도 제대로 읽을 수 있었고 직장에서도 각기 제구실을 했으리라 생각이 든다.

그때 초․중․고 全科目 敎科書에 混倂用된 서로 다른 漢字가 3,503字였다. 따라서 3,500자 정도의 漢字를 能力 檢定의 대상으로 하면 큰 무리는 없으리라 본다.

社會의 필요성으로 漢字能力 檢定試驗 應試者가 갈수록 늘어가는 오늘, 초등학교부터 漢字 1,000자를 公敎育으로 국어 에 1학년에 50자, 2학년에 100자, 3학년에 150자, 4학년에 200자, 5․6학년에 각각 250자를 露出 混用하고, 현재 괄호 속에 넣은 중․고 국어의 漢字 괄호를 벗기고, 다른 과목 교과서에는 1964년대처럼 필요한 漢字를 混用, 또는 倂用할 것이다.

本 聯合會의 漢字敎育 公用化가 초등학교부터 성취되기를 切實히 冀願한다.



1) 대한민국의 공문서는 한글로 쓴다. 다만, 얼마동안 필요한 때에는 한자를 병용할 수 있다.

2) 정부 공문서 규정 제7조(문서의 용어) ①에 보면 “문서는 한글로 띄어서 가로 쓰되, 표준어를 사용한다. 다만, 법규 문서는 뜻의 전달이 곤란한 경우에 한하여 괄호 안에 한자를 넣어서 쓴다.”라 하였다.

3) 여기서 이른 ‘상용 한자’는 임시 허용 한자 1,300자를 뜻함.

4) 고등학교 國定 국어 교과서의 古典 표기 중 漢字 처리(70년도부터) (문교부, ‘한글 전용 편람’에서 抄錄)

   1. 國漢混用의 원전은 그 漢字에 (  )를 붙여 현대 漢字音을 한글로 표기 삽입한다.

    <보기> 海東(해동) 六龍(육룡)

   2. 原典의 漢字에 당시의 음이 한글로 붙여 있는 것으로, 어학적으로 중요한 의미가 있는 것은 원전대로 표기한다.

     <보기> 나랏말미 中듕國귁에 달아

   3. 원전의 漢字에 당시의 음이 한글로 붙여 있는 것이라도 학습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漢字를 삭제한다.

   <보기> 강호에 병이 깁퍼 듁님의 누엇더니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끝까지 한번 보시길...

-이런 위대한 나의 祖國, 大韓民國을,
昨今과 같이 淺薄한 低質과 생떼가 판을치는 개판으로 만드는 主犯은 바로 盲目的인 '한글전용'이다!


-이 사회 모든 低級한 사회현상과 혼란은 모두 한글전용 탓이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 우리국민을 쉽고 천박한 말만 쓰게 만들고 언어생활 전반이 뜻을 모르는 소리글자만으로 표기되니 매사 숙고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지도 않는 천박하고 단순한 저수준의 국민으로 愚民化, 單純化시켜 전국민을 좌파들의 즉흥적이고 선동적인 선전선동에 취약한 단순 左傾化된 低質국민으로 만든다.
좌파정권 10년동안에 社會底邊으로 급속하게 擴散,定着되어버린 '盲目的이고 極端的인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망친다.

 

맹목적인 한글전용이 이 사회를 低級,천박한 좌경사회로 이끈다.

우리 祖國을 천박한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이사회 모든 低級스런 제반 淺薄한 現狀의 근본원인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似而非들에 속아 점점 愚民化되어 멍청해져 가고  1975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이 되어 左派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 이리저리 쉽게 휩쓸리는 지극히 단순하고 선동적인 국민이 되어 가고 있어 이 사회전체가 左派들이  정해놓은 赤化의 수순대로 가고 있기때문이다.

우리民族을 죽이는줄도 모르고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좋아라하며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朝鮮을 경멸하면서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를 만들어가며 우리 民族과 韓國을 하나 하나 단순 우민화시켜 천천히 망하게 하고 있노니..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빨갱이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가 되어 그 사이를 외래어,외국어가 차지하는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저급언어로 전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이로인해 국민들의 知的水準과 思考가 갈수록 천박하고 단순해져가 전통단절을 통해 새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좌파들의 선전 선동에 극도로 취약한 국민들이 되어가고 이북 빨갱이들의 전통단절의 무기인 漢字폐기(한글전용의 똥고집), 戶主제도 폐지(전통가족제도 붕괴)등등의 左派정책을 멍청하게 따라하니 그들이 만드는 "새세상"이 "개나소나 모두 못사는 새세상"이라는 것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되어간다.

한글전용이 생각하고 熟考하기 싫어하는 단순무식한 국민들로 만든다!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우리사회에 빨갱이세끼들이 얼마나 있을까 ? 궁금하지?
http://interok.tistory.com/1768

제대로된 눈이 있으면 읽어보라! 우리와 똑같다!
http://interok.tistory.com/2131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한국어에서 漢字를 죽이면 韓國語도 반드시 같이 죽는다!
 "
 

 


-語文政策 誤謬의 10단계 필연적 手順-


☞盲目的 한글전용(漢字폐기)의 똥고집은-->
必然的으로 아래수순으로 結果한다.

1->全國民 언어,어휘구사능력의 초등수준화(漢字忌避로 쉽고 單純한 單語만을 使用, 高級語彙의 死藏)
2->全國民 지적수준의 하향평준화 (讀書率의 低下, 知的欲求의 下向平準化)
3->全國民 지적수준의 양극화
(指導層의 西洋留學, 庶民層의 知的劣勢 加速)
4->思考의 단순,愚民化(小說,雜誌外의 高等水準의 冊을 안읽으려 한다.知的水準의低下)
5->左派의 蠢動과 煽動의 日常化
(思考가 單純無識化된 愚衆이되어 左傾 社會團體의 위선적인 선전,煽動이 잘 먹힌다)
6->全國民의 좌빨, 左傾化의 一般化
(국민모두가 左翼,좌파들은 위선적으로 愚衆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빨갱이임을 망각하고 좌파는 진보이며 善인줄 착각한다)
7->社會의 理念對立 투쟁과 政爭, 혼란의 연속 (아마 現在의 우리상황 아닐까)
8->彼我 區分 없이 빨갱이化의 加速 (이쯤되면 누가 진짜빨갱이인지 피아구분도 안된다)
9->거의
거지수준의 빨갱이 軍隊에게 瞬息間에 赤化 
(내부분열 및 프락치의 준동으로 인한 내부混亂을 틈타 經濟,軍事力으로는 比較도 안되는 劣勢인 거지수준의 빨갱이軍隊에게 거의 束手無策으로 순식간에 占領 당한다)
10->大殺戮의 시작 및 內部分裂의 先導役割을 했던 프락치 및 좌빨들의 處刑.(한반도 인구의 절반가까이가 처형되는 大殺戮의 시작은 물론 이북의 聖骨빨갱이들이 아닌 남한내 좌빨 및 프락치들도 모두 죽창으로 처형당해 全滅한다.)

 

 

월맹이 남베트남을 점령해 赤化를 완료한 후 남월남내서 암약하던 모든 프락치 및 내부 빨갱이들을 상을 주기는커녕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다. 저런자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혼란과 분열을 惹起한다. 총알도 아까우니 죽창으로 모두 죽이라."하여 거의 모두 교화소등에서 죽창으로 처형, 전멸된 사실은 歷史가 증명해 준다.
이런 수순을 빨갱이
들은 불과 수십년 전 베트남에서 겪어보았고 赤化에 성공했다.

수천년 조상이 써온 漢字를 폐기한지 불과 수십년만에 赤化되어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한 베트남...
越南(베트남)敗亡을 쌍둥이처럼 똑같이 따라가는 21세기 大韓民國의 亡國스토리를!
http://interok.tistory.com/213
1
  

제대로된 눈이 있다면 읽어보라! 똑같다!    


 


 

(월맹점령 남 베트남에서 處刑당하는 반정부 좌빨신부 연속사진)

 

이젠 대통령만 남았다!!  한방에 훅 간다! 그리고..죽창에 찔려죽을 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위대한 愛國者이자 철저한 반공주의자였으며 우리민족을 세계 최빈국의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 민족의 영웅 박정희대통령의 가장 큰 失策중 하나는 비록 당신은 문맹퇴치라는 사명감으로 추진했지만 북한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골수'한글전용'정책을 그대로 흉내내 남한에서도 강제추진하여 결과적으로는 전국민을 漢字文盲으로 만드는데 一助를 하게된 "교육과정에서의 '漢字혼용 폐기->한글전용 강제추진'"이었다. 
그런데..당신은 漢字혼용을 즐겨하셨는바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아래 이미지클릭)"도 구분 못하는 무뇌충들이 그 높은뜻을 이해못하는 것이고...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그러나 그 후에도 교육현장에서는 漢字가 거의 사라졌으나 新聞등 실생활에서는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 수십년간 명맥을 유지하던 漢字混用이 한순간에 우리 실생활에서 사라진것은 左派정권이 들어선 이후인 불과 십수년전...

그간 교육현장에서 사라진 漢字로 인해 천박하고 저열한 문자생활과 언어생활로 熟考하지 않는 단순무식하고 천박한 思考로 자라난 한글전용세대들로 인해 급속히 사회저변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무뇌아천지로 좌경화되어 정권이 좌파에게 넘어가게 되었고...좌좀신문인 한걸레신문이 시작했던 한글전용과 가로쓰기가 확산되어 90년대말 조선일보마저도 마지막으로 세로쓰기에서 가로쓰기로 바꾸면서 신문지면도 거의 한글전용으로 변해버려 수많은 인쇄매체들에서 한자가 사라졌고 급기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급속도로 한글전용이 실생활에 뿌리내리고 한자가 사라지기 시작한 불과 십수년전부터 이 나라는 전국민의 단순무식 愚衆化로 淺薄한 생떼와 좌파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低質, 저급한 사회로 변해가며 위와같이 漢字를 버린후 비참하게 된 베트남의 사례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이니....

 
좌빨들은 왜 전두환을 두려워 하는가!

이런 영웅들이 다시 나오지 않는한...우리 미래는 암담하다.

 

 


-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비겁하고 劣等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라는 糊塗 -
http://interok.tistory.com/2278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그런데 한자혼용논란시 꼭 한자병용을 그 해결책이라고 말하는 愚鈍하고 灰色的인 멍청한자들이 많다.
아..그러나..
읽을 때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보다도 더 눈을 混亂스럽게 만들고 可讀性을 떨어뜨리는데..
어떤면에서는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더 비열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자신들의 言語를 표시하는 文字(로마자,漢字등)를 적고 옆에 괄호( )를 치고 그 발음기호나 다른문자를 二重으로 또 적는 나라는 없다. 유독 지구상에서 바보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에서만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미명하에 괄호를 치고 漢字 또는 한글을 竝記하는 바보들이 있다. 糊塗策이다..

漢字語에 있어서는 漢字는 원표기문자이고 한글은 고유어를 표기하거나 발음기호를 표기하는 문자일뿐이다.
편의상 한자어를 적을때 한글로만 적을수는 있다. 그러나 漢字를 표기하고 그옆에 이중으로 괄호치고 한글로 발음기호를 이중으로 다시 표기하거나 또는 그반대라도 그 것은 便法이고 糊塗策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초기 유치원생 문자교육때를 제외하고는 모국어를 적고 그 옆에 발음기호를 병기하는 나라는 없다.
영어문장중에도 혹여나 어려운 단어가 쓰여졌다고 못읽을까봐 그 옆에 괄호치고 발음기호를 적어주는 나라가 있는가!

 

 

文字를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하다.
모르면 못읽어야 알기위해서 찾아보고 공부하고 생각하고 記憶한다.
그 원문자인 漢字문자를 모르는데 발음기호인 한글로 읽어봤자 그 의미도 모르므로 읽으나마나이다.
한글전용의 확산이 깊이 생각하거나 熟考하지 않는 천박한 族屬으로 만드는것이 큰 문제인데 그것은 한자병용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漢字竝用은 한글전용보다 더 눈을 混亂스럽게 하는 糊塗일뿐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漢字混用을 해야한다.
단 10%~20%의 混用이라도 混用이 의미가 있지 竝用은 無意味 그 자체이고 오히려 가독성을 해쳐 漢字에 더욱 敵愾心을 갖게하고 불필요하다고 느끼게하는 逆效果를 보인다.

읽을 때 한자혼용이 훨씬 부드럽게 읽기 좋다. 한자병용은 可讀性이 상당히 좋지 않으며 글을 쓰기에도 二重으로 중복입력해야 해서 무척 힘들뿐더러 가독성도 안 좋은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일부이며 그 부작용을 가리기 위한 호도책일뿐이다..

漢字竝用은 괄호안에 二重으로 중복표기가 됨으로써 可讀性이 많이 떨어지는 逆效果가 있고 글을 쓸 때도 이중입력으로 무척 힘들고 글을 읽을 때도 이중으로 중복표기 때문에 부드럽게 읽기에 무척 방해가 되는바, 한자병용은 입력방법과 눈을 피로하게 하여 不必要하고 가독성을 떨어뜨려 부드러운 독서에 더욱 해롭다.

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糊塗하기 위한 彌縫策에 불과할 뿐, 근본적으로 한글전용과 같으며 오히려 가독성을 저해하여 漢字에 대한 盲目的인 敵愾心만 더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어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다....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한글전용보다 漢字병용이 더 나쁘다!
括弧( )는 필요없다! 漢字混用만이 愚衆들의 淺薄한 좌경화와 愚民化를 막을 해결책이다!

http://interok.tistory.com/2278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hantoma.hani.co.kr/board/ht_culture:001032/211361
- 미국인 서재필(필립제이슨)이 '한글의 로마자화'를 목표로 시작한 한글專用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898
- 주시경의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訓民正音 創製節의 差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903
-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40593
- 한글專用派들의 窮極的 志向點은 英語를 國語로 삼는 것이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59527
- 한자병용을 反對한다! 括弧는 필요없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5458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hantoma.hani.co.kr/board/ht_media:001022/15740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hantoma.hani.co.kr/board/ht_inter:001039/128259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과 21세기의 大韓民國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643587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
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趙甲濟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趙甲濟
http://interok.tistory.com/1363
 
-
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金昌辰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趙淳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친다. 우리 祖國이 愚民化,低級化로 망해가고 있다!
- 한국은 반드시 망한다!
http://interok.tistory.com/1423 
-
우리 나라는 亡國의 길을 스스로 걸어가고 있다-趙淳(조순)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4  
-
한국은 실질문맹자가 전인구의 97.6%  -이향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0
   
-
노무현政府 家族法 典型的 社會主義 革命法 [한국논단 2008년11월호] -구상진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29555 
-
노무현 정권의 반인륜적 호주제 폐지!-여기, 한 노부부의 가계(혈통) 단절의 비극을 보시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0591
 
-
북한의 共産 제도를 추종하며 따라하는 이상한 反共國家 한국 (호적제도廢止와 한글전용强制)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0

-
■ 북한의 南侵보다 더 무서운 漢字 배척추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8
 

 

-유용한 프로그램 3개소개-  

 

 

1.새나루입력기-

아래는 漢字입력시 단어별 漢字입력이 가능해 漢字의 오타가능성을 거의 0%로 줄여주는 기가막히게 편한 한글(韓國語)입력기이고 無料보급 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1792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2.깜찌기 한자암기장
-깜찌기 한자암기장은 한자암기에 무척 유용한 무료배포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19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3. 옵티머스Q2키보드 (漢字입력 가능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스마트폰 전기종호환)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69 

 

 

 

이 사회 모든 低級하고 淺薄한 사회현상에 대한 根本責任은 愚民化 語文政策인 한글전용에 있다.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하게 한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淺薄한 左傾化로 망하게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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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interOK.kr /大韓國人의 復活! 나의祖國이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의 陷穽에 빠져 서서히 淺薄하게 망해가고 있음을 痛歎하면서../많은 세월을 왼손잡이가 正義라 믿고 살아왔으나 그들의 詐欺的인 僞善과 左派獨裁의 惡魔性에 幻滅을 느끼고 錯覺에서 깨어 지금은 徹底한 오른손잡이이며../
-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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