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이북 빨갱이들의 愚民化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嗚呼痛哉라..
漢字는 韓國語의 一部이며 漢字가 죽으면 韓國語도 죽고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漢字'의 조합,혼용만이 세계최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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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敎育·國語·漢字-유봉영
名文鑑賞 | 2009. 8. 28. 22:43

敎育·國語·漢字-유봉영



劉 鳳 榮

光復 후 意外의 部面에서 名分을 찾는 人士들이 있어 國家와 民族에게 말로는 다 形言할 수 없는 巨大한 損失을 招來케 했으니 그것은 즉, 한글專用, 특히 敎育에서의 한글專用이다. 우리 자신이 創製한 한글을 專用하자는 主張은 名分이 선다. 그러나 이것을 敎育에 實踐함으로써 民族이 받은 苦痛과 損失은 너무도 컸다. 이로써 볼 때 名分論 같은 것은 一顧의 價値가 없게 되었다.

우리의 現用 國語에서 볼 때 漢字없이 어떻게 國語敎育을 하겠다는 것인지 그러한 생각이 腦裏에 떠올랐다는 사실 자체가 不可思議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것도 一時的인 衝動으로 短期間에 그쳤다면 혹시 있을 수 있는 일이라고 寬容할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그러한 不條理가 28년이라는 긴 歲月을 계속해왔는데도 是正할 氣味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참으로 理解할 수 없는 수수께끼라고 할 수밖에 없다.

2千年 이전의 옛날로 돌아간다면 한글만으로도 日常生活에 不便이 없었을 것이고, 따라서 한글만으로 敎育할 수가 있었을지 모른다. 하지만 우리는 文化民族으로 自處해왔고, 또 今後 더 한층 文化發展에 힘써야 할 이때인데 어떻게 해서 敎育效果가 거의 없다시피 되는 한글專用敎育을 계속하고 있겠는가 말이다.

各級學校에 入學하는 者의 數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文盲者의 數가 正比例해서 늘어나고 있으니 이 어찌된 일인가. 지금 우리의 敎育에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다. 初·中·高의 各級學校 卒業豫定者가 모두 試驗準備에만 熱中하고 있어서 그 弊害가 이만저만한 것이 아니었다.

이 弊害를 방지하기 위하여 國家考試니 中學無試驗制度니 體力章制度니 하는 등 여러 가지 方法을 쓰고 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다 副作用을 隨伴하고 있다. 또한 入試不正도 자취를 감추지 않고 있다.

그 原因이 어디 있는가는 조금만 머리를 식혀 가지고 생각해보면 알 수 있는 것인데 어찌해서 그 原因을 찾아보려고 하지 않는가. 그 解答은 簡單하고도 明瞭하다. 즉 初·中·高校가 다 같이 完結敎育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國民學校만 나와도 社會의 어느 구석에 쓸 수가 있고, 또 才能이 있는 者라면 自習으로 大學까지도 入學할 수 있게 하여야 할 것이다. 中學도 그렇고 高等學校도 마찬가지로 學校를 卒業함으로써 그 學力만으로 社會 어느 部面에서도 일할 수 있게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어떠한 형편에 있는가 하면 國民學校만 卒業한 者는 아무 곳에도 쓸모가 없고, 中學卒業者 역시 그 學力만으로는 事務職을 담당할 수가 없다. 高等學校 卒業者에게는 多少 門이 열려 있게 되어 있다. 그러한 關係로 누구나 學校敎育을 받으려고 할 때는 반드시 大學을 目標로 한다.

그렇게 되고 보니 大學 이외의 各級學校 高學年生은 入試準備에 努力할 수밖에 없다. 國民 전체가 大學敎育을 받게 된다면 民族的 榮譽가 될지 모른다. 그러나 그것은 必要 없는 일일 뿐 아니라 國家에 有害한 일이다. 國民 모두가 16년이란 긴 歲月을 교육에 보낸다는 것은 결코 有益한 일이 될 수 없다. 그것도 經濟的 餘裕가 있다면 모를 일인데 都市에서 薄俸을 받는 者나 農村에서 겨우 秋收가 數十石 정도밖에 안 되는 사람이 子女를 大學에 보내려고 하니 一家의 經濟는 破綻될 수밖에 없다.

너무도 많은 사람들이 子女敎育費 때문에 家計가 곤궁해진다고 하면 이 사실은 一家族의 문제에만 局限시킬 수 없는 것이다. 이것은 각 個人의 經濟問題를 넘어서 國家經濟의 발전을 沮害하는 결과가 될 것이다. 아무런 效果나 利得이 없이 國民 전체가 必要 이상의 敎育費를 매년 幾百億원씩 지출한다고 하면 이것이 國家的 損失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이 弊害가 國民學校에서 漢字를 敎育함으로써 除去될 수 있다는 事實에 왜 盲目인가.

漢字는 즉 國語이고 知識이고 道德이다.

이 세 가지를 제외하고 무슨 敎育을 한다는 것인지 참으로 알 수 없는 일이다.

國民學校에서 2,000字 가량의 漢字를 가르친다는 것은 極히 쉬운 일이다. 1·2·3學年의 國語時間마다 漢字 한 字씩을 가르치고 4·5·6學年의 國語時間마다 漢字 두 字씩을 가르친다고 하면 6년간에 2,000字 정도의 漢字는 별로 힘들이지 않고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國民學校에서 漢字를 가르쳐야 한다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사람의 身體發育은 대체로 20歲가 되어야 완성된다고 하지만 眼力만은 10歲前後에 최고로 발달된다. 그러므로 視覺에 힘 입는 바 큰 漢字習得은 生理學上으로 보아 10歲前後가 제일 좋다고 할 것이다.

漢字를 처음 學習할 때는 理解力이 그리 必要치 않다. 무슨 字 무슨 字하고 글자 뜻과 字形만 알면 되는 것이므로 雜多한 생각이 없고 頭腦가 단순한 幼年時節에 學習하는 것이 가장 效果的이다.

또 사람의 知能은 幼年時節 즉, 國民學校 때에 啓發하는 것이 제일 좋다. 漢字를 앎으로써 國語를 알 수 있고, 國語를 앎으로써 知能이 啓發될 수 있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1973년 8월 13일자 新聞에 韓國行動科學硏究所에서 全國國民學校 6學年生 8,800명의 學力調査를 實施한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에 의하면 이들은 國民學校 卒業者라면 最小限 이 정도는 알아야 하겠다고 設定한 必須敎育目標에 未達된다고 한다. 科目別로 敎育目標達成率을 볼 때 國語 50, 算數 47, 社生은 45, 自然은 38이었다. 이에 앞서 國民學校 卒業者 중에는 精神薄弱兒 또는 低能兒가 많아서 別途敎育을 시켜야 하겠다는 말이 新聞에 報道된 바 있다.

이것이 무엇을 意味하는 것인가 하면 國民學校 교육이 兒童들의 知能啓發과 學科習得에 큰 效果를 거두지 못했다는 것을 實證한 것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할 수밖에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思考와 言語는 不可分의 關係가 있다. 國語를 앎으로써 思考가 형성될 수 있는 것인데 漢字를 가르치지 않음으로써 國語敎育이 거의 없다시피 되었고, 따라서 理智的인 思考가 있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數年來로 20歲 이상 靑年이 아무런 이유 없이 다만 自身의 어떠한 不平不滿만으로 多數한 人命을 殺害한 일이 여러 번 있었다. 이들도 최소한 國民學校는 마친 사람이라고 생각되는데 어찌하여 그러한 大量殺人行爲를 했을까 하는 疑問이 없을 수 없다.

분명한 事實 하나는 이들에게는 理性도 없었고 道義도 없었다는 것이다. 國民學校를 나왔지만 理性도 찾지 못했고 道義가 무엇인지도 전혀 몰랐다는 결과가 된다.

지금과 같은 한글專用의 國語敎育으로는 理性이니 道義니 하는 것을 알 수가 없는 것이 당연하다. 그렇지만 感情이란 것은 敎育이 없다고 해도 있게 마련이니 그렇게 놀랄 만한 殺人行爲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하나 말해두어야 할 것은 國民敎育이 얼마나 重要한 일이고, 또 國民學校에서 가르쳐야 할 中心課目이 무엇인가 하는 점이다. 國民學校는 國民으로서 알아야 할 최소한의 道義와 學問을 가르치는 곳이다. 그러하기 때문에 義務敎育이고 無償敎育이다. 國民된 사람은 貧富를 莫論하고 이 國家的 敎育惠澤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런데 國民學校 敎育이 아무 쓸모 없는 敎育이 되고 보면 經濟力이 不足해서 子女를 上級學校에 보낼 수 없는 사람은 국가적인 敎育惠澤을 받지 못하는 결과가 될 것이고, 따라서 그들은 永久히 文字와 學問의 世界에 접근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이 얼마나 不公平한 일이겠는가. 貧富로 인한 差別이 이에까지 미친다는 것은 너무도 苛酷한 일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 이러한 事態를 避하기 위해서는 國民敎育의 重點을 國語敎育에 두어야 한다.

그리하여 國民學校만 卒業해도 讀書를 할 수 있고, 讀書가 可能함으로써 上級學校 卒業者와 同等 또는 그 以上의 學識을 얻을 수 있게 해야 한다. 또한 그 知識만으로도 事務職을 擔當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것이 可能한 일인가 또는 不可能한 일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오늘날의 國民學校 卒業者가 讀書를 할 수 없고 自己의 意思를 文字化할 수 없다는 것은 너무도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이것은 敎育의 잘못이지 民族才質의 不足 때문은 아니다.

日政 때 書堂에서 漢文을 학습하다가 4년제 普通學校를 나온 사람은 國文과 日文書籍을 볼 수 있었고 社會 각 分野에서 일할 수 있었다. 6년제의 國民學校를 나온 사람이 어떻게 되어서 國文書籍을 읽을 수 없게 되었단 말인가.

日政 때 普通學校 卒業者가 國文書籍과 日文書籍을 다 讀破할 수 있는데 比한다면 오늘날은 그 半의 努力으로도 가능하지 않겠는가. 왜냐하면 오늘날은 日語敎育이 제외되었기 때문이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國民學校 卒業者가 讀書할 수 없다는 것은 중대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 理由는 至極히 明瞭하다.

日政 때 普通學校 卒業者는 漢字를 多少나마 알았고 오늘날의 國民學校 卒業者는 그것이 全無하다는 사실 하나가 그와 같은 중대한 結果를 招來케 한 것이다. 이와 같은 事態를 目睹하면서도 한글만이 우리 國文이고 漢字는 外國文字이니 무엇이니 해서 國民學校에서 漢字 가르치는 것을 反對하는 것은 이 國家 이 民族을 어디로 끌고 가자는 것인지 알 수 없다.

國家가 있은 然後에 國文 있는 것이다. 그 國家가 衰亡함으로써 그 國文마저 없어진 예를 우리는 얼마든지 볼 수 있다. 漢字 없이 國語敎育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위에서 이미 말한 바이지만 百步를 讓步해서 그것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이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를 알아야 할 것이다.

한글專用敎育의 경우 數十年의 時日을 國語敎育에 들인다고 해도 國語의 完全解得은 불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國民學校에서 漢字敎育을 倂行한다고 하면 6년으로 足할 것이다.

한글專用敎育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生活用語만을 國語로 생각하고 있다. 이 사람들은 文化도 모르고 敎育의 目標도 모르는 것이다. 生活用語만을 國語로 생각한다면 敎育도 필요 없게 될 것이다. 敎育이란 것은 學問을 알게 하는 데 그 目標가 있는 것이지 生活用語를 알려 주는 것을 目的으로 할 수는 없다.

學問用語와 漢字는 不可分의 관계에 있다. 한글만으로 學問用의 國語를 가르친다는 것은 돌로 나무를 자르려는 것과 같다고 할 것이다. 그러하기 때문에 한글專用으로 인한 被敎育者인 兒童의 困苦는 이만저만한 것이 아니다.

무엇 때문에 漢字敎育이라는 쉽고도 확실한 방법을 버리고 子女들을 극도로 괴롭히고 時間도 費用도 많이 드는 한글專用敎育을 하고 있는 것일까. 筆者의 말을 믿을 수 없다고 하면 한번 試驗해 보면 곧 判明될 것이다.

모든 일을 科學的으로 해결해야 할 오늘에 있어 試驗은 한번도 해보지 않고 數個人의 宗敎的 信念만에 의해서 國家政策 중 最上位에 두어야 할 敎育政策을 이처럼 추진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 나라 이외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國民學校에서 試驗해 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成人의 경우 4, 5개월이란 短期間의 試驗으로도 그 결과가 判明될 것이다. 약 2,000字의 漢字를 알면 약 5∼6萬의 漢字單語를 알 수 있게 될 것이고 5∼6萬의 漢字單語를 알 수 있게 된다면 현재 우리 社會에 通用되고 있는 각종 文書와 專門書籍이 아닌 一般書冊을 理解 讀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얼마나 쉽고도 효과적이겠는가.

그런데 한글主義者들은 國民學校에서 試驗的으로 漢字敎育을 해보자는 데 決死反對했다. 國家에서 올바른 敎育政策을 樹立하기 위하여 試驗해 보자는 것을 어찌하여 반대하는 것인지 그 이유를 알 수가 없다. 表面上의 이유는 이러한 듯하다. "漢字는 外國文字인데 義務敎育인 國民學校에서 어떻게 外國文字를 가르치겠는가. 中學에서는 外國語인 英語를 가르치고 있으니 漢文을 가르치는 것쯤은 無妨하다"고 하는 모양이다.

이것은 너무나 矛盾된 論理다. 漢字가 外國文字라고 한다면 우리 國語의 半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漢字語는 무엇인가 말이다. 만약 漢字語를 外國語라고 한다면 國民學校에서는 國語敎育을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아닌가.

이 機會에 첨가해서 말해두어야 할 것은 한글이 우리 文字임은 물론이지만 漢字 역시 우리 文字란 것이다. 우리는 表音·表意 兩種의 文字를 갖고 있다. 이 두 가지 文字를 倂用하는 우리는 表音 또는 表意 一種만의 文字를 使用하는 國民보다는 文化的으로 또는 實用上에서 퍽 有利한 입장에 있다. 文化나 實用으로 보아 그 어느 하나도 버릴 수는 없다. 이것을 人體에 比한다면 하나는 骨이요 하나는 肉이다. 骨이 없어도 肉身을 保存할 수 없고 肉이 없어도 肉身을 保存할 수 없다. 어떻게 그 하나를 버릴 수 있겠는가 말이다. 한글專用이 名分上 옳다고 해서 이것을 敎育에까지 實踐하려고 한다는 것은 自殺行爲밖에 될 것이 없다.

우리가 表音·表意 兩種文字를 倂用할 수 있게 된 것은 皇天이 주신 큰 福이다. 狹小한 半島에서 살면서 周圍에 있는 여러 强大國에게 끊임없이 侵略을 받고 있는 民族이니 文化的으로나마 發展해 보라고 해서 皇天이 내려 주신 福인데 이 福을 拒否함으로써 받게 될 것이 무엇이겠는가를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우리가 兩種文字를 갖게 된 것은 世宗大王이 한글을 創製한 후부터라고 하겠지만 실제로 倂用하게 된 것은 19世紀末부터이므로 光復當時까지는 不過 半世紀이고 오늘날까지 計算해서 70餘年밖에 되지 않는다. 이와 같이 짧은 期間이지만 國漢文倂用은 틀이 잡혔고 國漢文倂用의 出版物이 많이 刊行되었다.

 文化的 基礎가 國漢文倂用으로 築造되어 앞으로는 한층 더 발전이 期待되는 이때에 이것을 破壞하려는 理由는 도대체 어디에 있는가. 한글專用論者들은 이 문화적 土臺를 허물어 버리고 새로 한글文化를 創造해 보자는 野心을 갖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이것은 불가능한 일로 하나의 妄想에 不過한 것이다. 그 이유 또한 분명하다. 그것은 우리 國語의 半數 이상이 漢字語이고 특히 學術用語는 7∼8割이 漢字語이기 때문이다. 우리 國語를 한글만으로 표기할 수 있도록 改造하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다. 破壞는 쉽지만 建設은 어려운 것이다.

한글文化의 創造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百步千步를 讓步해서 그것이 혹시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지금은 그런 생각을 할 때가 아니다. 南北分斷 등 여러 가지로 多事多難한 이때에 잘 築造해 놓은 文化的 土臺를 허물어 버림으로써 惹起될 여러 가지 혼란을 무엇으로 막겠는가.

或者는 말하리라. 北韓도 지금 한글文化를 創造하고 있지 않은가. 우리는 어째서 못하는가 하고. 하지만 이것은 그들의 속셈을 모르고 하는 말이다. 그들은 民族도 없고 文化도 傳統도 다 否認하는 者들이다. 共産主義만이 唯一의 目標이기 때문에 主義宣傳을 위해서는 모든 것을 아낌없이 파괴하는 者들이다. 우리가 무엇 때문에 그들과 같은 行動을 취하겠는가.

또 한가지 말해둘 것이 있다. 그것은 漢字文化圈에 있던 나라가 漢字를 버리고 表音文字를 사용한 예다. 數年前의 일인데 쿠알라룸푸르大學의 敎授 한 사람이 東南 아시아 여러 나라를 巡訪하고 우리 나라에 와서 "自己가 巡訪한 여러 나라 중에 越南의 文化가 最下位에 있는데, 이것은 漢字使用國이었던 越南이 漢字를 버렸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는 것이다.

한글專用論者들은 이 사실마저 모르고 있는 모양이니 참으로 寒心한 일이다. 또한 우리는 2千年 以來로 漢字를 써왔다. 이 동안 여러 가지 記錄이 거의 다 漢字로 되어 있다. 이러한 漢字를 外國文字라고 해서 버리거나 그렇지 않으면 다른 外國語와 같게 보려고 하니 그렇게 될 경우, 漢字에 隨伴된 모든 文物制度를 어떻게 處理하자는 것일까. 결국 현재 以前의 모든 文化를 一掃하자는 말이 되겠는데 그렇게 되면 우리에게 남을 것은 과연 무엇이겠는가.

이 세계에는 英國民이 아니면서도 英語를 國語로 사용하는 국민이 許多하게 있다. 이들이 새롭고 편리한 國文·國語를 발명해서 쓴다고 해도 그들의 文化는 白紙가 될 것이고 따라서 言語生活은 痲痺될 것이다.

우리가 漢字를 버릴 경우 英語常用國民이 英語를 버린 것과 같은 결과를 招來케 될 것은 明若觀火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바 있지만 한글專用 敎育論者들이 國民學校에서 試驗的으로라도 漢字敎育을 해 보자는 데 반대하는 진정한 이유는 이러한 데 있지 않은가 한다.

즉 國民學校에서 漢字敎育을 하게 된다면 國語敎育上 또는 知能啓發上 나아가서는 敎育全般에 亘하여 오늘날과는 比較할 수 없을 정도의 優秀性이 나타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20餘年間 한글專用敎育을 행함으로써 國家民族에게 重且大한 損失을 招來한 過誤(정확하게 말한다면 罪惡)가 白日下에 폭로될 것을 두려워서일 것이다. 물론 그들 個人의 입장에서 볼 때 이 중대한 過誤가 폭로될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사람의 常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個人에 관한 問題다. 몇몇 個人의 名譽를 損傷시키지 않게 하기 위하여 國家民族의 중대한 損失을 이 이상 더 계속시킬 수는 없지 않은가. 國民學校에서 漢字를 가르침으로써 敎育上에 일어나는 凶惡犯罪와 不道德行爲를 어느 정도 減少시킬 수 있다면 國家民族을 위하여 얼마나 多幸한 일이겠는가. 뿐만 아니라 각 家庭의 敎育費負擔이 輕減되어 生活安定에 도움이 되고 따라서 國家經濟의 發展에 有助하리란 것도 생각해야 할 것이다.

信仰이란 것은 때로는 잘못된 길로 들어가기 쉬운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類似宗敎集團 중에는 보통 사람으로는 생각할 수 없는 犯罪를 태연하게 행하는 者가 있는 것이다. 한글專用論者 자신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世人들은 그들을 한글信仰者로 보고 있다.

어찌하여 그들을 信仰者로 보는가 하면 그들에게는 理論이 통하지 않고 또한 그들은 科學的인 방법을 부정하기 때문이다. 信仰이 아니고서는 이런 일이 있을 수 없다. 그러나 個人이 信仰한다는 범위를 벗어나 國家政策이 이 信仰을 따라간다는 것은 危險千萬한 일이다.

한글專用論者들도 敎育에 관한 限 그 信仰을 國策에 實現시킬 慾心을 버려야 할 것이다. 참으로 國家民族을 사랑한다고 하면 지금 이 시간에라도 과거의 잘못을 뉘우치고 國家政策의 가장 중대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敎育政策이 正道를 밟게 하는 데 협력해야 할 것이다. 그것이 國家民族에게 贖罪를 바라는 唯一한 방법일 것이다.

(어문연구 창간호. 1973년 가을)


 

劉鳳榮(1897∼1985)

1945∼1971 朝鮮日報 校正部長, 編輯部長, 論說委員, 主筆, 副社長.

1966. 4. 白山學會 創立, 副會長에 被選. 1972 同會長

1969. 7. 韓國語文敎育硏究會 副會長에 被選

1971. 5. 第8代 國會議員 當選

1972. 4. 財團法人 民族文化推進會 理事長에 被選, 1982年까지 재임

1980. 顯正會 理事


 

< 解 說 >

甲午更張(1894)에서 文章語를 그때까지의 漢文에서 國文으로 바꾸도록 闡明한 이래 우리의 文章語는 漢字, 漢字語句가 너무 많은 比率을 차지했던 이른바 開化期文體에서 出發해서 점차 보다 合理的이고 近代的인 文體로 發展되어 왔고, 1920∼30年代에 이르면 우리의 文章語는 거의 近代的이며 바람직한 것으로 完成되었다.

그것은 漢字語는 漢字로 적으며 입말에 될수록 가깝도록 言文一致된 文體였다. 이 近代的인 文章語로서 敎科書나 學術書籍이나 文學書나 新聞, 雜誌들의 文章이 쓰여졌으며, 그리고 中等學校, 아니 初等學校 敎育만 받은 사람들도 이들 文章을 읽는 데에 별다른 어려움을 느끼지 않았다. 사람들은 이 國語文章語에 만족하였었다.

그런데 歷史에서는 흔히 나라의 運命을 그르치는 者들이 得勢하여 일어나는 일이 있는 것이라, 나치스가 일어나듯이, 파시스트가 일어나듯이, 볼셰비키가 일어나듯이, 크메르루주가 일어나듯이, 1945년 祖國 光復이 되면서 이 國語文章語를 破壞하려는 者들이 勢力을 얻어 일어났으니, 곧 한글專用主義者들이었다.

그들의 中心勢力은 한글학회의 會員들이었는데 日帝下에서 그들이 우리말 글의 정리를 하는 데에 從事하였다는 것을 빌미로 日本統治者가 물러가고 잠시 主人이 없는 세상에서 이들은 새 나라의 國語國字問題를 決定하는 데에 크게 發言權을 行事하고, 文敎의 權柄을 잡는 자리를 차지하였다.

그런데 우리 國家 民族을 위해서 不幸한 일은 이들이 우리 國家 民族을 亡國의 구렁텅이로 몰아갈 잘못된 信念으로 뭉쳐져 있었다는 것이다. 앞에서 든 나치스 以下 惡의 勢力들은 國家權力을 잡아서 國家 民族을 잘못된 데로 이끌었지만 이들 한글專用主義者들은 社會體制, 國家政治에 못지 않게 重要한, 敎育·文化·學術의 바탕이 되는 國語文章語를 잘못된 것으로 망침으로써 流毒하였다.

그들은 외워대기를 漢字는 배우기 힘들며, 漢字는 中國의 文字이며, 漢字는 지난날 우리 나라를 衰滅로 이끈 文字이기 때문에 漢字를 우리 文章語에서 몰아내어 버려야 한다 하고, 그 漢字抹殺의 實踐으로서 한글專用法案을 國會에서 通過시키고 敎科書에서 漢字를 없애버리며 學校敎育에서 漢字를 가르치는 길을 막아 버렸던 것이다.

이들 한글專用主義者들이 기를 쓰고 하려는 일은 歷史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는 일이었다. 한글專用主義者들은 흔히 한글專用을 反對하고 漢字를 쓰자는 사람들을 두고 歷史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려 한다고 非難하지만 이 말은 바로 한글專用論者들을 위해서 쓸 말이었다. 왜냐하면 歷史의 時間을 40∼50年 뒤로 돌려서 그 當時의 周時經이란 한 사람의 "잘못된 생각"을 메고 나와 옳은 方向으로 굴러가고 있는 우리의 文章語를 그 "잘못된 생각"의 方向으로 어거지를 틀어 놓은 것이 한글專用者들의 한 짓이기 때문이다.

한글專用論은 일찌감치 開化期初에 周時經 등에 의해서 形成되었다. 그 때 한글專用論을 主張하는 根據로 됐던 것은 대개 다음 서너 가지를 들 수 있는데 그것들이 하나같이 잘못된 것이었다.

우선 當時 우리 人民의 絶對多數가 文盲이었는데 그런 狀況에서 文章語는 마땅히 한글專用이 되어야 할 것이라는 것이었다. 1945年 光復 무렵 우리 나라 人口의 80%가 文盲이었다는 統計가 있으니 그보다 40∼50年 前인 開化期 때야 거의 全人民이 文盲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 根據는 옳지 못하다. 왜냐하면 오늘날 中等學校 敎育課程까지 義務敎育이 되어 있는 것에 비추어 볼 때 百年大計인 國語文章語의 결정에 當時의 一時的인 狀況에 根據를 두었다는 것 그 自體가 誤謬를 犯한 것이기 때문이다.

둘째로 한글專用論 形成에는 當時 우리 나라에 와 있던 宣敎師를 비롯한 西洋人들의 意見이 反映되었다. 西洋人 宣敎師들은 基督敎 宣敎를 위해서 聖經을 純한글文으로 飜譯하였으며, 그들은 朝鮮人들에게 알파벳이나 한글이나 다 한가지 單音文字이니 西洋語의 文章이 알파벳만으로 적히듯이 國文도 純한글文體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勸하였다.

또 西洋人들은 朝鮮사람들이 한글 같은 좋은 文字를 두고 漢文을 崇尙함은 어리석은 일이니 漢文, 漢字를 내버리고 한글만으로 文字生活을 할 것임을 慫慂(종용)하였다.

周時經은 西洋人들과 가까이 하고 있었는데 모든 것이 우러러 보이는 西洋人들의 勸告에 그가 크게 影響을 받았을 것은 틀림없다. 그러나 따져 보면 西洋人 宣敎師들이 聖經을 純한글文으로 飜譯한 것은 그들의 宣敎對象이 거의 文盲이었기 때문에 取한 措置였으니 이 根據는 첫 번째의 根據와 條件이 다름이 없는 것이다. 그리고 한글이 알파벳과 같은 單音文字이라든가, 그러기에 國文도 西洋語의 文字法을 본받을 것이라든가 하는 따위 主張은 모두 理論的으로 따져 볼 때 잘못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여기 그 論證을 펼 겨를이 없는데 마침 本誌 2001년 5월號(통권22호)의 申昌淳 「한글學者의 그릇된 한글 認識과 한글專用論」에서 이 문제를 다루고 있으니 讀者는 그 글을 통해 위 論證의 내용을 보시기 바란다.

셋째로 周時經 등은 '漢字'. '漢文', '漢字語' 세 가지의 各其 判異한 槪念을 본간 못하고 混同하고 있었으며, 또 이들의 國語文章語와 關聯해서의 近代的 意義도 옳게 認識하지 못하고 있었다. 問題對象에 대한 이러한 迷惑과 認識不足에서 한글專用 같은 잘못된 생각이 자아내어졌던 것이다.

우선 위 세 가지에서 漢文은 甲午更張에서 이미 우리의 文章語와는 관련 없는 것으로 闡明되었거니와 그러나 當時만 해도 그들 周圍에는 아직도 漢文이 健在했으므로 그들은 文章語 決定에 있어 漢文의 重壓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였다. 말하자면 이미 問題될 것이 없게 된 것을 아직 存在하는 것으로 錯覺하고 問題삼고 있었던 것이다. 더욱이 그들은 漢文의 어려움을 漢字의 어려움과 混同하여 漢字의 배우기 어려움을 誇張 擴大하고 漢字廢止를 외워 댔던 것이다.

한편 그들은 앞으로 펼쳐질 近代社會에서 '漢字語'가 매우 重要한 役割을 擔當하게 되는데 대해서는 전혀 認識이 缺如되어 있었다. 近代國語文章語 樹立을 생각함에 있어 最優先으로 考慮해야 할 것이 漢字語의 意義에 대한 認識이어야겠는데 그것이 缺如되어 있었으니 그들 머리에서 나온 한글專用論이 옳을 까닭이 없었다.

漢字語는 漢字를 前提해서 成立된다. 漢字語가 近代社會에서 重要한 구실을 이루어야 한다면 漢字의 必要는 따라서 絶對的인 것이다. 그 重要한 漢字를 없앤다, 못 배우게 한다는 것이 한글專用論이고 보니 그 미련하고 不合理하고 모자라는 생각에는 기가 막힐 뿐이다.

히틀러, 무솔리니, 스탈린, 폴 포트 등 狂人들이 權力을 잡고 國家·民族을 不幸과 滅亡의 구렁텅이로 몰고 간 歷史가 있었듯이 어처구니없는 생각으로 나라의 운명을 구렁텅이로 몰고 가는 일이 바야흐로 우리 나라에서 한글專用者들에 의해서 저질러 지고 있다.

 

한글專用主義者들이 나라와 겨레에 끼친 罪過는 위에 든 歷史의 狂人들에 결코 못지 않은 것이다. 그렇게 생각할 때 언젠가는 저들 狂人들에게 내려진 바와 같은 峻嚴한 歷史的 民族的 斷罪가 한글專用主義者들에게도 내려져야 할 것이지만, 歷史를 이렇게 正當하게 이끌기 위해서는 우리 國民이 바른 것과 그른 것을 가리고 그른 것을 바로잡아 가는 智慧와 勇氣를 갖추도록 해야 한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끝까지 한번 보시길...

-이런 위대한 나의 祖國, 大韓民國을,
昨今과 같이 淺薄한 低質과 생떼가 판을치는 개판으로 만드는 主犯은 바로 盲目的인 '한글전용'이다!


-이 사회 모든 低級한 사회현상과 혼란은 모두 한글전용 탓이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 우리국민을 쉽고 천박한 말만 쓰게 만들고 언어생활 전반이 뜻을 모르는 소리글자만으로 표기되니 매사 숙고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지도 않는 천박하고 단순한 저수준의 국민으로 愚民化, 單純化시켜 전국민을 좌파들의 즉흥적이고 선동적인 선전선동에 취약한 단순 左傾化된 低質국민으로 만든다.
좌파정권 10년동안에 社會底邊으로 급속하게 擴散,定着되어버린 '盲目的이고 極端的인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망친다.

 

맹목적인 한글전용이 이 사회를 低級,천박한 좌경사회로 이끈다.

우리 祖國을 천박한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이사회 모든 低級스런 제반 淺薄한 現狀의 근본원인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似而非들에 속아 점점 愚民化되어 멍청해져 가고  1975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이 되어 左派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 이리저리 쉽게 휩쓸리는 지극히 단순하고 선동적인 국민이 되어 가고 있어 이 사회전체가 左派들이  정해놓은 赤化의 수순대로 가고 있기때문이다.

우리民族을 죽이는줄도 모르고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좋아라하며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朝鮮을 경멸하면서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를 만들어가며 우리 民族과 韓國을 하나 하나 단순 우민화시켜 천천히 망하게 하고 있노니..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빨갱이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가 되어 그 사이를 외래어,외국어가 차지하는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저급언어로 전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이로인해 국민들의 知的水準과 思考가 갈수록 천박하고 단순해져가 전통단절을 통해 새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좌파들의 선전 선동에 극도로 취약한 국민들이 되어가고 이북 빨갱이들의 전통단절의 무기인 漢字폐기(한글전용의 똥고집), 戶主제도 폐지(전통가족제도 붕괴)등등의 左派정책을 멍청하게 따라하니 그들이 만드는 "새세상"이 "개나소나 모두 못사는 새세상"이라는 것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되어간다.

한글전용이 생각하고 熟考하기 싫어하는 단순무식한 국민들로 만든다!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우리사회에 빨갱이세끼들이 얼마나 있을까 ? 궁금하지?
http://interok.tistory.com/1768

제대로된 눈이 있으면 읽어보라! 우리와 똑같다!
http://interok.tistory.com/2131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한국어에서 漢字를 죽이면 韓國語도 반드시 같이 죽는다!
 "
 

 


-語文政策 誤謬의 10단계 필연적 手順-


☞盲目的 한글전용(漢字폐기)의 똥고집은-->
必然的으로 아래수순으로 結果한다.

1->全國民 언어,어휘구사능력의 초등수준화(漢字忌避로 쉽고 單純한 單語만을 使用, 高級語彙의 死藏)
2->全國民 지적수준의 하향평준화 (讀書率의 低下, 知的欲求의 下向平準化)
3->全國民 지적수준의 양극화
(指導層의 西洋留學, 庶民層의 知的劣勢 加速)
4->思考의 단순,愚民化(小說,雜誌外의 高等水準의 冊을 안읽으려 한다.知的水準의低下)
5->左派의 蠢動과 煽動의 日常化
(思考가 單純無識化된 愚衆이되어 左傾 社會團體의 위선적인 선전,煽動이 잘 먹힌다)
6->全國民의 좌빨, 左傾化의 一般化
(국민모두가 左翼,좌파들은 위선적으로 愚衆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빨갱이임을 망각하고 좌파는 진보이며 善인줄 착각한다)
7->社會의 理念對立 투쟁과 政爭, 혼란의 연속 (아마 現在의 우리상황 아닐까)
8->彼我 區分 없이 빨갱이化의 加速 (이쯤되면 누가 진짜빨갱이인지 피아구분도 안된다)
9->거의
거지수준의 빨갱이 軍隊에게 瞬息間에 赤化 
(내부분열 및 프락치의 준동으로 인한 내부混亂을 틈타 經濟,軍事力으로는 比較도 안되는 劣勢인 거지수준의 빨갱이軍隊에게 거의 束手無策으로 순식간에 占領 당한다)
10->大殺戮의 시작 및 內部分裂의 先導役割을 했던 프락치 및 좌빨들의 處刑.(한반도 인구의 절반가까이가 처형되는 大殺戮의 시작은 물론 이북의 聖骨빨갱이들이 아닌 남한내 좌빨 및 프락치들도 모두 죽창으로 처형당해 全滅한다.)

 

 

월맹이 남베트남을 점령해 赤化를 완료한 후 남월남내서 암약하던 모든 프락치 및 내부 빨갱이들을 상을 주기는커녕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다. 저런자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혼란과 분열을 惹起한다. 총알도 아까우니 죽창으로 모두 죽이라."하여 거의 모두 교화소등에서 죽창으로 처형, 전멸된 사실은 歷史가 증명해 준다.
이런 수순을 빨갱이
들은 불과 수십년 전 베트남에서 겪어보았고 赤化에 성공했다.

수천년 조상이 써온 漢字를 폐기한지 불과 수십년만에 赤化되어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한 베트남...
越南(베트남)敗亡을 쌍둥이처럼 똑같이 따라가는 21세기 大韓民國의 亡國스토리를!
http://interok.tistory.com/213
1
  

제대로된 눈이 있다면 읽어보라! 똑같다!    


 


 

(월맹점령 남 베트남에서 處刑당하는 반정부 좌빨신부 연속사진)

 

이젠 대통령만 남았다!!  한방에 훅 간다! 그리고..죽창에 찔려죽을 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위대한 愛國者이자 철저한 반공주의자였으며 우리민족을 세계 최빈국의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 민족의 영웅 박정희대통령의 가장 큰 失策중 하나는 비록 당신은 문맹퇴치라는 사명감으로 추진했지만 북한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골수'한글전용'정책을 그대로 흉내내 남한에서도 강제추진하여 결과적으로는 전국민을 漢字文盲으로 만드는데 一助를 하게된 "교육과정에서의 '漢字혼용 폐기->한글전용 강제추진'"이었다. 
그런데..당신은 漢字혼용을 즐겨하셨는바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아래 이미지클릭)"도 구분 못하는 무뇌충들이 그 높은뜻을 이해못하는 것이고...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그러나 그 후에도 교육현장에서는 漢字가 거의 사라졌으나 新聞등 실생활에서는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 수십년간 명맥을 유지하던 漢字混用이 한순간에 우리 실생활에서 사라진것은 左派정권이 들어선 이후인 불과 십수년전...

그간 교육현장에서 사라진 漢字로 인해 천박하고 저열한 문자생활과 언어생활로 熟考하지 않는 단순무식하고 천박한 思考로 자라난 한글전용세대들로 인해 급속히 사회저변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무뇌아천지로 좌경화되어 정권이 좌파에게 넘어가게 되었고...좌좀신문인 한걸레신문이 시작했던 한글전용과 가로쓰기가 확산되어 90년대말 조선일보마저도 마지막으로 세로쓰기에서 가로쓰기로 바꾸면서 신문지면도 거의 한글전용으로 변해버려 수많은 인쇄매체들에서 한자가 사라졌고 급기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급속도로 한글전용이 실생활에 뿌리내리고 한자가 사라지기 시작한 불과 십수년전부터 이 나라는 전국민의 단순무식 愚衆化로 淺薄한 생떼와 좌파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低質, 저급한 사회로 변해가며 위와같이 漢字를 버린후 비참하게 된 베트남의 사례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이니....

 
좌빨들은 왜 전두환을 두려워 하는가!

이런 영웅들이 다시 나오지 않는한...우리 미래는 암담하다.

 

 


-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비겁하고 劣等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라는 糊塗 -
http://interok.tistory.com/2278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그런데 한자혼용논란시 꼭 한자병용을 그 해결책이라고 말하는 愚鈍하고 灰色的인 멍청한자들이 많다.
아..그러나..
읽을 때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보다도 더 눈을 混亂스럽게 만들고 可讀性을 떨어뜨리는데..
어떤면에서는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더 비열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자신들의 言語를 표시하는 文字(로마자,漢字등)를 적고 옆에 괄호( )를 치고 그 발음기호나 다른문자를 二重으로 또 적는 나라는 없다. 유독 지구상에서 바보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에서만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미명하에 괄호를 치고 漢字 또는 한글을 竝記하는 바보들이 있다. 糊塗策이다..

漢字語에 있어서는 漢字는 원표기문자이고 한글은 고유어를 표기하거나 발음기호를 표기하는 문자일뿐이다.
편의상 한자어를 적을때 한글로만 적을수는 있다. 그러나 漢字를 표기하고 그옆에 이중으로 괄호치고 한글로 발음기호를 이중으로 다시 표기하거나 또는 그반대라도 그 것은 便法이고 糊塗策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초기 유치원생 문자교육때를 제외하고는 모국어를 적고 그 옆에 발음기호를 병기하는 나라는 없다.
영어문장중에도 혹여나 어려운 단어가 쓰여졌다고 못읽을까봐 그 옆에 괄호치고 발음기호를 적어주는 나라가 있는가!

 

 

文字를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하다.
모르면 못읽어야 알기위해서 찾아보고 공부하고 생각하고 記憶한다.
그 원문자인 漢字문자를 모르는데 발음기호인 한글로 읽어봤자 그 의미도 모르므로 읽으나마나이다.
한글전용의 확산이 깊이 생각하거나 熟考하지 않는 천박한 族屬으로 만드는것이 큰 문제인데 그것은 한자병용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漢字竝用은 한글전용보다 더 눈을 混亂스럽게 하는 糊塗일뿐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漢字混用을 해야한다.
단 10%~20%의 混用이라도 混用이 의미가 있지 竝用은 無意味 그 자체이고 오히려 가독성을 해쳐 漢字에 더욱 敵愾心을 갖게하고 불필요하다고 느끼게하는 逆效果를 보인다.

읽을 때 한자혼용이 훨씬 부드럽게 읽기 좋다. 한자병용은 可讀性이 상당히 좋지 않으며 글을 쓰기에도 二重으로 중복입력해야 해서 무척 힘들뿐더러 가독성도 안 좋은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일부이며 그 부작용을 가리기 위한 호도책일뿐이다..

漢字竝用은 괄호안에 二重으로 중복표기가 됨으로써 可讀性이 많이 떨어지는 逆效果가 있고 글을 쓸 때도 이중입력으로 무척 힘들고 글을 읽을 때도 이중으로 중복표기 때문에 부드럽게 읽기에 무척 방해가 되는바, 한자병용은 입력방법과 눈을 피로하게 하여 不必要하고 가독성을 떨어뜨려 부드러운 독서에 더욱 해롭다.

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糊塗하기 위한 彌縫策에 불과할 뿐, 근본적으로 한글전용과 같으며 오히려 가독성을 저해하여 漢字에 대한 盲目的인 敵愾心만 더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어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다....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한글전용보다 漢字병용이 더 나쁘다!
括弧( )는 필요없다! 漢字混用만이 愚衆들의 淺薄한 좌경화와 愚民化를 막을 해결책이다!

http://interok.tistory.com/2278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hantoma.hani.co.kr/board/ht_culture:001032/211361
- 미국인 서재필(필립제이슨)이 '한글의 로마자화'를 목표로 시작한 한글專用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898
- 주시경의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訓民正音 創製節의 差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903
-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40593
- 한글專用派들의 窮極的 志向點은 英語를 國語로 삼는 것이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59527
- 한자병용을 反對한다! 括弧는 필요없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5458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hantoma.hani.co.kr/board/ht_media:001022/15740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hantoma.hani.co.kr/board/ht_inter:001039/128259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과 21세기의 大韓民國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643587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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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趙甲濟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趙甲濟
http://interok.tistory.com/1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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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金昌辰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趙淳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친다. 우리 祖國이 愚民化,低級化로 망해가고 있다!
- 한국은 반드시 망한다!
http://interok.tistory.com/1423 
-
우리 나라는 亡國의 길을 스스로 걸어가고 있다-趙淳(조순)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4  
-
한국은 실질문맹자가 전인구의 97.6%  -이향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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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무현政府 家族法 典型的 社會主義 革命法 [한국논단 2008년11월호] -구상진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29555 
-
노무현 정권의 반인륜적 호주제 폐지!-여기, 한 노부부의 가계(혈통) 단절의 비극을 보시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0591
 
-
북한의 共産 제도를 추종하며 따라하는 이상한 反共國家 한국 (호적제도廢止와 한글전용强制)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0

-
■ 북한의 南侵보다 더 무서운 漢字 배척추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8
 

 

-유용한 프로그램 3개소개-  

 

 

1.새나루입력기-

아래는 漢字입력시 단어별 漢字입력이 가능해 漢字의 오타가능성을 거의 0%로 줄여주는 기가막히게 편한 한글(韓國語)입력기이고 無料보급 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1792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2.깜찌기 한자암기장
-깜찌기 한자암기장은 한자암기에 무척 유용한 무료배포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19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3. 옵티머스Q2키보드 (漢字입력 가능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스마트폰 전기종호환)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69 

 

 

 

이 사회 모든 低級하고 淺薄한 사회현상에 대한 根本責任은 愚民化 語文政策인 한글전용에 있다.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하게 한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淺薄한 左傾化로 망하게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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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interOK.kr /大韓國人의 復活! 나의祖國이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의 陷穽에 빠져 서서히 淺薄하게 망해가고 있음을 痛歎하면서../많은 세월을 왼손잡이가 正義라 믿고 살아왔으나 그들의 詐欺的인 僞善과 左派獨裁의 惡魔性에 幻滅을 느끼고 錯覺에서 깨어 지금은 徹底한 오른손잡이이며../
-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
- - 이게 다 한글전용탓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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單語別 漢字變換이 가능한 새나루 한국어입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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