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이북 빨갱이들의 愚民化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嗚呼痛哉라..
漢字는 韓國語의 一部이며 漢字가 죽으면 韓國語도 죽고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漢字'의 조합,혼용만이 세계최강이다!!

◎T스토리 無我境의..不老句.. 위치로그  |  태그  |  미디어로그  |  방명록
icon 漢字敎育이 國語敎育이고 世界化敎育이다-李 重 夏
名文鑑賞 | 2009. 9. 11. 17:24

漢字敎育이 國語敎育이고 世界化敎育이다-李 重 夏
 
李 重 夏
前 상주여자고등학교장


1. 語文政策 革新의 切迫性


1992年 6月 30日 “우리는 21세기의 劈頭에 서서 이 시대의 要請에 부응하여” 라면서 第6次 敎育課程 改正案을 公布 施行 한 이래 현재는 第7次 敎育課程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漢字敎育에 관한 이 案의 前提는 “傳統文化에 대한 이해와 계승으로 미래의 國際化, 多元化 사회에 傳統的 敎養과 주인 의식을 갖춘 韓國人을 育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는 각계의 여론을 수렴한 것”(上揭書)이라고 한 것까지는 좋은데, 中學校의 漢文敎科를 自由選擇으로 學校의 실정에 맞게 履修케 하고 高等學校에서는 漢文Ⅰ과 漢文Ⅱ로 강화하여 능력과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履修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런데 學校現場의 관점에서 본다면 이 前提는 완전히 허구임이 분명하다. 그것은 中學漢文을 非 必須 自由選擇敎科로 방치해두고 이렇게 해서 올라가는 高等漢文의 강화란 처음부터 語不成說이며 전혀 學問的 연계도 되지 않는 단순한 敎科目의 나열에 불과한 것이다.

 

도대체 本 試案을 立案한 쪽에서도 이와 같은 사실을 몰랐을 이가 萬無하다고 본다면 이는 필시 漢字無用論者들의 일종의 詐欺라고 아니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이미 總 中學校 中에서 漢文敎科를 選擇하지 아니한 學校數가 全體의 三割을 넘나드는 실정이니 더 무슨 말이 필요하겠는가. 常用漢字 1800字의 念願도 다 空念佛이 되는데도 우리 정부는 언제까지 이렇게 對岸의 불 보듯 하고만 있을 것인가.


말할 나위도 없이 한 민족의 정서와 감정과 사고 생활의 기본요소가 되는 語文政策을 世界化時代에 대비한다고 初等學校에서는 英語敎科도 도입을 하는 이 시점에서 中學校에는 기존의 漢文 必須를 선택으로 했다가 다시 裁量活動 選擇으로 약화시켜 놓은 偏狹한 本案은 그 底意를 도저히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으며 우리를 크게 놀라게 하고 흥분케 하고 있다.

 

韓·中·日 東北亞 三國의 漢字文明圈 共同體의 未來事 等은 다 且置하고 라도, 이것은 중대한 世界化時代의 逆行이요, 民族文化 抹殺的 反逆行爲라고 아니 할 수가 없다. 도대체 그와 같은 重要政策審議의 절차부터가 의문이다. 절차가 무시되고 민의에 배반하는 本案은 源泉無效가 분명하다.


이에 대하여 卽刻的으로 韓國語文敎育硏究會(會長 南廣祐)와 韓國國語敎育硏究會(會長 李應百), 韓國國語敎育學會(會長 陳泰夏), 社團法人 韓國敎育振興會(會長 李在田) 등 203個의 有關團體들이 일제히 일어나서 연명으로 敎育部 長官 앞으로 “漢字 漢文敎育의 正常化를 위한 우리의 見解”라고 하는 강력한 建議文을 제출하였고,  柳正基, 安秉煜, 林元澤 등 諸氏는 “初等敎育의 漢字 不使用 政策”에 대하여 憲法裁判所에 提訴까지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뿐만이 아니라 2002年 4月 9日에는 우리 政府의 歷代 文敎部長官 13분이 連名으로 “初等敎科부터 漢字敎育을 導入하자”는 建議文을 올렸는가 하며, 11月에 치른 漢字能力檢定試驗에 應試한 40萬名中 그 절반인 20萬名이 初等學生이었다는 사실과 벌서 2005學年度 修能考査에 漢文이 第2外國語領域에 包含된다는 發表며, 中國 早期留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일어나는 현상이기도 하겠으나, 사실은 이와 같은 諸要因으로 인하여 特技適性이나 裁量時間等으로 初等學校에 이미 상당히 진입을 해서 맹렬히 학습을 하고있는 것이 엄연한 현실인데 지금 當局이 여기에 대처하고있는 태도는 莫重國事遂行에 微溫的이라는 지적을 면키어렵다.


잘 아는 바와 같이 우리말의 7割이 漢字로 構成되어 있을 뿐 만 아니라 漢字로 씌어진 말은 그 글자 自體가 벌써 그 말의 뜻을 함께 表現해 주고 있으며 思考力과 創意力을 증진시켜주는 文字中의 文字이자 數千年來로 우리가 닦아온 우리 民族文化의 寶庫인 것이다.


따라서 中學校의 漢文敎科는 第5次 敎育課程과 같이 必須敎科로 환원시키는 동시에 頭腦의 發達이 旺盛한 初等敎育에서부터 早期敎育을 시켜야 한다는 것이 이쪽 학자들의 주장이다.


그 方法으로서는 世界 總人口의 1/3에 육박하는 다른 여러 漢字文化圈의 나라들과 같이 初等國語敎科에서부터 國漢文을 혼용해서 단계적으로 서서히 정착을 시켜 나가자는 것이다. 結論的으로 漢字 그것은 長久한 歷史동안 우리가 갈고 닦아 온 우리 民族知識의 總蓄積物이다.


지금 우리는 精神的 總生産力을 擴大 再生産을 하지 않으면 안될 절박한 시점에 당도해 있는 것이다. 더 이상 漢字敎育의 弱化 내지는 廢棄論을 云謂한다는 것은 그것은 우리의 精神文化의 脈을 끊는 斷絶行爲요 愚民化政策이요 亡國政策일 수밖에 없다.

매년 여름에 交流하는 永川市와 姉妹市인 日本國 靑森縣 黑石市(아오모리 현 구로이시 시) 所在 黑石中學生들의 美術·書藝作品展을 보고 놀라지 않은 이가 없었을 게다.

그 敎訓的이고 雄志가 담긴 漢文 文句들을 화선지 全紙에 大筆로 넉자나 여섯 자式을 너무도 堂堂하고 의젓하게 써댔는데, 우리 學生들은 그것을 읽지도 못하고 뜻도 모르는 판이니, 이 얼마나 서글픈 일인가! 그들은 修身을 兼한 漢字·書藝敎育도 잘 해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이와 같이 같은 學齡期에 있는 日本의 靑少年들은 그들 나름의 國漢文混用政策으로 더 많은 漢文의 뜻을 익히고 豊富한 語彙를 驅使하면서 創造力을 蓄積해 가고 있는 것이다.


日本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冊은 論語와 三國志라고 한다. 그들은 여기에서 오늘의 “日本情神”을 발굴해 냈으며 “中國 名言集”이나 “中國 漢詩集” 등과 東西古今 5千年의 책들이 문고판으로 책방에 쏟아져 나와서 學生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생각하면 참으로 아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지금 施行中에 있는 第7次 敎育課程에서 語文敎育의 革新을 기필코 단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 漢字敎育에 관한 한 적어도 中學漢文을 第5次 敎育課程으로 회귀라도 해야만 한다.


그리고 장차 初等學校부터 漢字 書藝를 必須化하는 준비로서 당장 교육대학에서는 漢字 書藝를 特活로 必須化해야 한다. 더 이상 우리의 後世들이 非 效率的인 敎育課程 運營으로 귀중한 시간을 허송하고 半 文盲的 鈍才로 방치되는 것을 방임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2. 漢字語의 發音法과 造語의 萬能性

漢字語는 반드시 高低長短에 따라 正確하게 發音을 해야한다. 漢字는 四聲에 따라 발음하는데 四聲은 漢字의 음을 소리의 높낮이와 長短 强弱에 따라 분류한 韻의 네 가지 類型인 바


(1) 平聲 - 順平低音(四聲點은 없음)
(2) 上聲 - 처음이 낮고 끝이 높은 소리(訓民正音 創製 때는 왼쪽에 點두개를 찍었다)
(3) 去聲 - 가장 높은 소리 (漢字 四聲表에는 오른편 위쪽에 “ㅇ”표를 하고 訓民正音 四聲表記에서는 왼쪽에 點 하나를 찍었다.)
(4) 入聲 - 끝을 빨리 닫는 소리 흔히 술, 떡, 밥이라 하여 “ㄹ, ㄱ, ㅂ” 받침으로 끝나는 漢字는 다 入聲이다. 上聲, 去聲, 入聲을 仄聲이라고도 한다.

漢字는 造語源이고 造語力과 縮約力이 무궁하다


漢字는 1字가 1語이고 상호 결합하여 形聲과 會意文字로 造語하는 일이 無窮하다. 유럽의 學術語 등 高級文物 造語는 라틴語에 의존한다. 東洋에서는 漢字語에 의존치 않을 수가 없다.


日常生活 用語 中 螢光燈, 扇風機, 脫穀機, 冷藏庫, 電蓄, 錄音, 錄畵, 蓄電池, 高速道路, 自尊, 自主, 自立 等은 文字 自體에서 벌써 意味를 把握하게 되나, 한글로 표기하고는 장황한 해석을 가해야만 不完全하게나마 그 뜻을 깨닫는다.


漢字 機能의 完全性에 있어서는 philosophy를 哲學으로, sociology를 社會學으로, ethics를 倫理學으로 飜譯하였는데 우리는 漢文 飜譯이 原語보다 더 정확하게 그 어휘가 갖는 개념을 표현하고 있음을 느낀다.


漢字語는 言語自體가 그 언어의 정의이다. 고급개념의 造語를 무진장 구사해야만 高等知識이 발달하고 文化가 進步한다.

3. 漢字文化圈의 漢字敎育實態

△ 康熙字典 : 47,000 餘字
△ 韓國漢字字典 : 13,000 餘字
△ Europe 語: 幾十萬單語
△ 漢字語 : 韓國産 韓國말. 中國産 中國말. 日本産 日本말 各 保有
△ Roma文字 : 西洋共有 文字
△ 漢文字 : 東洋共有 文字
△ 東洋 諸國의 常用漢字 敎育實態

  韓國 日本 北韓 中國 臺灣
(希望事項)
全學年間
(1,000)
(現行)
全學年間
1,006
(現行) 常用 2,500
次常用1,000
合 3,500
常用3,861
次常用574
備常用 429
合 4,864
(現行)900 939
初中合 1,945
(5-6年間)
(1-2年間)
1,500
無制限的 學習
2,235字의
簡體字를 97년부터
正字體로回歸
豫告中
常用 4,808
次常用4,399
900 人名用
284
(中3과)
(高1間)
500
1,800 字 2,229字 2,000字
(大1,000字)
總3,000字
14,071字
(南廣祐 : 韓國語文敎育硏究會長 發表)

本 表中 日本의 初中合計 學習目標量이 그들의 敗戰年度의 數字인 1945字에 對하여 우리의 警戒心이 要求된다.

4. 東洋精神文化의 뿌리

나는 오늘날 날로 증가하고 있는 靑少年 犯罪도 사실은 그 原因을 語文敎育의 失敗로 인한 精神文化의 失調에서 온 異常現象이라고 판단하고 통탄하고 있는 사람 中의 한 사람이다.


産業社會로 移行하는 過程에서 都市化, 核家族化하고 서구식 합리주의나, 物質萬能主義的 思考方式이 無批判的으로 받아 들여져서 古來의 우리의 傳統的 倫理意識이나 價値觀을 뒤흔들어 놓은 데도 원인이 있겠지만 前述 語文政策이란 것이 뜻 글인 漢字敎育을 剝奪해 버리고 發音 記號와 같은 소리글인 한글만을 專用케 하는 文字와 言語生活에서 더 큰 原因을 찾아야만 한다고 본다.


適期에 漢字敎育의 機會를 빼앗겨버린 우리의 靑年敎師들은 弟子들의 姓名도 純 한글로만 取扱해 버림으로서, 뿌리 찾기 敎育은 하자고 하면서 지금 初·中學校 할 것 없이 大學生들까지도 가계에 뿌리를 두고 있는 自己 自身의 姓名의 行列字도 의미도 모르게 되고 말았다.


적어도 그의 父祖가 큰 氣像과 將來의 抱負와 德談을 담아서 作名을 해 주신 自己 自身의 이름의 뜻도 멋도 모르고, 高低長短도 없이 마구 불러지고 있는 記號人生으로 轉落한 사실 조차도 知覺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움이 있다.


이상한 일은 日帝壓政期 때 그토록 强壓을 해도 한사코 지켜왔던 우리의 姓名 三字가 이다지도 허무하게 내 던져 저도 우리가 無神經的이라고 하는 事實이다.


여기에서 나는 우리의 것을 되찾는 一環으로 황폐한 靑少年의 정서를 순화시키는 手段으로, 思考力과 創造力이 풍부한 千字文의 學習을 積極 勸?한다. 漢字는 決코 中國文字가 아니다. Roma文字가 西洋共用文字이듯이 그것은 東洋圈의 共用文字일 뿐만 아니라 數千年間 우리의 文字로 同化해온 그것은 바로 우리의 文字인 것이다.


千字文 그것은 이름 그대로 一千字로 된 글이요, 250個의 文句요, 125句節로 지어진 한 編의 長篇 敍事詩이다. 그것은 文學書요, 宇宙科學書요, 歷史書요, 人間關係의 道德經이다. 仁義禮智와 元亨利貞의 理致가 그 속에 다 있다. 漢字는 곧 東洋精神文化의 뿌리인 것이다.


우리가 試行錯誤를 反省할 때가 벌써 지났다. 깨쳤으면 즉각 바로 잡아야 한다. 우리의 周邊國들로부터 업은 애를 너무 오래 찾고 있는 웃음거리가 되지 말아야 한다.


豊富한 想像力으로 많은 뜻깊은 語彙를 驅使하면서 맑고 밝은 韓國靑年의 氣像으로, 뿌리깊은 우리 民族文化를 繼承 發展시켜 나가도록 우리가 힘을 써야 하겠다.


年 前에 本人이 敎育長으로서 각 市郡을 轉勤 다니면서 전개했던 千字文 暗誦運動의 結果는 實로 鼓舞 정도가 아니라 충격 그 자체였다.


“天地玄黃”이 아니고 “하늘 天, 땅 地”하는 式으로 一千字를 暗誦해 가는데, 考試官인 校監과 ?學士가 책장을 넘기기가 바쁘도록 빠른 速度로 暗誦을 해 내는 것이 아닌가. 豫告後 4個月만의 成果였다. 아주 빠르면 15分이고 가장 늦은 학생이 25分이었다.


그것은 인간의 능력을 검증해 보는 듯도 했고, 우리 소년 소녀들의 學習能力의 無限大性을 確認해 주는 대단히 所重한 資料를 제시해 주었다.



5. 日本學者의 漢字敎育論


우리가 잘 아는바와 같이 三國時代 百濟의 學者 阿直岐와 王仁이 日本에 千字文과 論語를 傳하고 그곳에서 太子의 스승이 되어 漢字를 敎育한 것이 日本의 文字生活의 嚆矢였다.


그런데 그 이후로 그들은 자기들의 일상생활에 맞춰서 漢字의 音과 訓을 借用하여 각각 5個의 母音과 10個의 子音을 開發하고 楷書體나 草書體와 같이 변형을 시켜서 片假名(가다가나)와 平假名(히라가나)라고 부르는 아름다운 文字生活을 영위해 오고 있는 것이다.


뿐만이 아니라 그들은 처음부터 漢字와 假名文字를 混用하여 오늘날의 화려한 日本文字生活을 이끌어 오고 있는 가운데 노벨 文學賞이 두 자리가 나왔고 노벨 物理學賞과 化學賞이 各 두 자리씩 나왔는가 하면, 最近에 또다시 노벨 化學賞을 타내는 榮光을 차지한 것들은 다 모름지기 그들 나름의 自由奔放한 國漢文混用이라는 활기찬 文字生活의 德澤이라고 보고 진심으로 축하를 하면서 참으로 부러움을 금치 못한다.

 

그런데 國漢文混用이라는 面에 관한 한 韓日兩國의 語文生活條件은 완전히 동일하다. 그렇다면 우리는 日本을 거울로 삼아야 한다.


여기에서 우리는 우리의 語文政策을 통렬히 반성을 해야한다. 우리는 즉각적으로 본래처럼 國漢文混用으로 還元을 하고 우리말 고유의 아름다운 어휘들을 자유자재 驅使하면서 創意力을 발휘한다면 歷史的 文明史的 傳統으로 볼 때 우리는 조속한 時日 內로 저들을 追越 할 수가 있을 것임을 확신한다.

 

그것은 不幸했던 現代史를 除外하고는 항상 우리가 저들을 精神的으로나 物質的으로 指導를 해 왔던 禮儀바르고 頭腦가 明晳하고 藝術性이 뛰어난 저력이 있는 先進文化民族이었기 때문이다.


한 指導者의 한 때 誤判에 의한 民族文化의 受難期치고는 오늘날과 같이 急轉하는 時代狀況에서 半世紀란 期間은 너무나 지루하다.


最近 國民輿論의 76%, 大學敎授輿論의 80%가 初等敎科에 漢字敎育導入을 支持한다는 輿論調査機關의 發表도 있었다. 國會는 “한글專用法 廢棄案”을 早速히 通過시키고 政府는 즉각으로 初等에 漢字敎育을 導入하라.


日本 最初로 노벨 物理學賞을 受賞한 湯川秀樹(유가와 히데끼)博士는 그의 저서 “旅人”에서 노벨賞을 받게된 動機가 다름 아니라, 네 살 때부터 外祖父로부터 四書 즉 大學, 論語, 孟子, 中庸과 孝經, 史記 등을 뜻도 잘 모르면서 통째로 기계적 암기를 했던 덕분으로 中學校때는 老子, 莊子와 唐詩를 愛讀하게 되었는데, 後日 美國에 살면서 物理學을 硏究할 때, 어느 잠 못 이루던 날 밤에 문득 어렸을 때 외웠던 唐의 詩聖 李白의 詩句가 떠올랐다는 것이다.


“아! 天地는 萬物의 宿所이고 光陰은 百代의 過客이다” 라고 한 李白의 이 詩는 時間과 空間과 素粒子의 相互規定을 想定하고 있다는 생각이 번쩍 머리에 스친 것이 노벨 物理學賞을 받게된 中性子 發見의 動機었다고 말하고 있다.


여기에서 우리는 새삼스레 漢字와 漢文에 內在하고 있는 오묘하고도 雄大無邊하고 纖細自在한 무한한 그 權能을 想定해 볼 수가 있다


高等學校의 英語科 敎師였던 石井 勳(이시이 이사오) 라고 하는 漢文敎育博士가 30餘年間을 初等學校와 幼稚園에서 漢字敎育을 실시한 결과를 많은 著書로 출판하였는데 그 가운데 “漢字敎育혁명”이라는 冊에는 너무도 과학적인 實驗報告가 있는바, 그는 漢字敎育을 初等學校에서 시작하는 것도 때가 늦다면서, 現在 日本에서는 全國土에 걸쳐서 700餘個의 幼稚園에서 “이시이 方式 ”漢字敎育을 實施하여 큰 성과를 擧揚하고 있는바 그의 持論은 다음과 같다.


첫째로 漢字는 세계에서 가장 學習하기가 쉬운 文字로서

 部首字 214字만 익히면 3000字를 聯想法으로 쉽게 터득 할 수가 있으며 또한 實驗結果 世界의 모든 文字 中에서 漢字가 速讀力이 가장 빠른 文字로 判明이 되었다.

 

그리고 더구나 漢字와 가나文字를 混用한 文章은 速讀이 더욱 뛰어나기 때문에 복잡한 통근 Bus내에서도 얼마든지 讀書가 가능하였다. 이런 까닭에 日本民族의 讀書量이 世界第一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讀書文化가 마침내 日本人의 知識을 擴大 再生産케하여 오늘날 後發에서 신속하게 世界의 最先進國을 追越 할 수가 있게 한 저력이 거기에 존재했다는 결론이다.


둘째로 漢字는 어린이를 天才로 만든다고 했다.

이것은 大腦生理學의 理論을 根據로 한 實驗記인데 言語腦라고도 하는 左腦가 言語를 使用하여 사리를 판단하는 어른들의 腦와는 달리 출생에서 6歲까지의 機械的 暗記力이 뛰어난, 空間과 位置關係를 認識하고 音樂과 그림 등 藝術을 鑑識하는 “이미지 腦”로서 눈으로 보는 것, 귀로 듣는 것을 그대로 全體的 “이미지”로 받아드리는 뛰어난 作用을 右惱가 한다. 그러므로 右惱優位의 幼兒時期에 漢字를 入力하면 이때에 左腦도 동시에 活動을 해서 대단한 양을 貯藏하므로서 天才的 素質을 形成한다는 것이다.

 

實際로 每年 卒業前에 知能테스트를 實施한 幼稚園에서는 入學當時 100이던 平均 IQ가 漢字學習을 始作한 1年 後에는 110이 되고 2年 後에는 120, 3年이 된 어린이는 130이 되었다는 놀라운 結果가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지금 全日本의 幼稚園生에게 맹렬하게 漢字敎育을 課하고 있는 것이다. 그들은 全日本國民을 天才로 키우고자 작정을 하고 있는 듯 하다.


셋째로는 漢字가 世界에서 가장 優秀한 文字이기 때문에

21世紀에는 漢字가 國際文字로 채택이 되어 全世界人들이 自國語를 漢字로 表記하여 使用함으로서 國際間에 意思疏通이 훨씬 원활해 져서 장차 人類共榮에 크게 寄與하기를 소망한다고 까지 언급을 하고 있다.


本書를 檀國大學校 申採湜교수가 韓國語 飜譯本을 出版하는데 感謝하는 人事말을 보내온 石井박사는 “初等學校에서 漢字를 廢止한 兄弟의 나라 韓國에 대하여는 참으로 마음 아프게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本書에 의하여 漢字에 대한 참다운 學習法이 韓國의 여러분께 理解되고 韓國의 初等學校에서 다시 漢字學習이 이루어진다면 그 이상의 기쁨이 없겠습니다.”라고 하고 있다.


이 얼마나 고마운 人事말인가.! 그리고는 또 이 얼마나 한심한 상황인가 그 말이다. 실로 1700年 만에 되돌아 온 和答이 아닌가!


사실은 日本에서도 2次 大戰 後에 한동안 英語바람이 불고 거센 漢字廢棄論이 대두하여 極限的 受難期를 겪기도 하였으나, 그 危機를 무사히 넘겼기에 오늘의 저와 같은 光榮을 享有하고 있는 것이다.

6. 漢字를 創製·發展시킨 朝鮮族


이 말이 단순한 閑談은 아니다. 그러나 이 論議는 文獻에서 知得한 바를 列記하여 우리의 自尊心을 確認하고자 할 따름, 굳이 그런 고로 우리의 權利主張을 하고 그런 고로 애용을 해야만 한다고 하는 그러한 뜻은 전혀 아님을 먼저 밝혀 둔다.


數年前 中國人들은 “經典에 걸려 있는 偶像을 打破한다.”는 指標를 내어 건 이른바 “國故整理運動”이란 것이 있었는데 이 運動이 남겨놓은 論文集으로 “古史辯”이란 冊(全7卷)이 있었다. 거기에는 三皇五帝 三代(夏, 殷, 周)와 春秋戰國의 群雄들 그리고 秦始皇까지의 歷史를 東夷族의 역사로 규정하고 있으며 中國古代의 歷史를 東夷의 歷史라고 定義하고 있는 것이다.


잘 아는 바와 같이 漢字의 遠祖는 殷의 甲骨文字이다. 書經, 孟子, 詩經, 春秋와 25史 等에는 한결같이 “殷爲東夷”라고 적고 있으며 最近의 中國學者들은 殷爲東夷란 古典的 表現을 아주 “殷爲朝鮮”이라고 直說하고 있다. 과연 그들의 活動舞臺는 中原大陸의 黃河流域이었고, 따라서 殷文字는 곧 朝鮮族이 創製한 文字로 確認이 된 것이다.

 

그리고 東洋文化圈이라는 觀點에서 본다면 漢字의 主人公을 다투는 일은 바로 東洋文化圈의 주인공을 다투는 일로 곧 바로 東洋文化圈의 주인공을 다투는 爭點部分이라고도 할 수가 있다. 漢字는 결코 中國文字가 아니라 東夷族 즉 朝鮮族이 만든 朝鮮의 文字인 것이다.


그리고 그 確固不動한 證據로서 오늘의 中國人, 다시 말해서 漢族들은 現行 字典에 실려 있는, 4萬餘字의 漢字에 딸려있는 發音記號에 따라 發音을 全혀 할 수가 없으며, 우리 民族은 流暢하게 그 發音을 할 수가 있으니 이 아니 神秘한가.


그들은 發音記號를 表示해 놓고도 그대로 發音을 하지 못하니까 民國 5年(1916)에 注音字母(표음문자)를 別途로 表記하고, 이를 알지 못하는 이를 위하여 英國人 Sir Wade가 創案한 Wade-Style로 英文 表記를 또하는 법석을 떨고 있다.


前項에서 言及한 바와 같이 漢字에는 四聲發音法이 있는데 現在의 中國人들에게는 그 中 入聲發音이 死聲化하고 만 것이다. 그 實例를 漢字字典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 漢字에 對한 朝鮮族과 漢族의 發音의 實際 〕

漢字

康熙字典
發音法

朝鮮語譯

朝鮮族發音

Wade
Style

漢族 發音

式質切

식질

Shin

莫筆切

막필

Mi

轄覺切

할각

Hsie

祥亦切

상역

Hsi

宿

息六切

식육

Su

吉鴨切

길압

Jia

夫乏切

부핍

Fa

 

以上에서 보는바와 같이 “ㄹ, ㄱ, ㅂ” 과 같은 入聲 發音이 그들에게는 사라졌다. 다시 말해서 漢字는 創製도 發音의 正統性도 韓國側의 것임이 분명하다.


漢字文化圈인 東方文化에 있어서 漢字의 宗主國은 바로 東夷族의 나라 韓國인 것이다. 그 4萬餘字의 漢字가 100% 우리 發音을 基準으로 씌여졌다는 사실은 경이와 神秘 이상의 충격을 주는 것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이와 같은 사실을 충분히 숙지하고 우리가 과연 東洋文化의 宗主國임을 信念케 하여 더욱 勉勵하도록 指導해야만 한다.


우리말의 7割이 넘는 漢字語를 能爛하게 구사함으로서 우리 國語를 더욱 발전시키고, 나아가서 地球村 人口의 1/3에 해당하는 漢字文化圈의 일원으로서 자랑스러운 先進文化民族의 後裔로서 世界化에 적극 동참하여 指導者的 役割을 담당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책무요 사명이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끝까지 한번 보시길...

-이런 위대한 나의 祖國, 大韓民國을,
昨今과 같이 淺薄한 低質과 생떼가 판을치는 개판으로 만드는 主犯은 바로 盲目的인 '한글전용'이다!


-이 사회 모든 低級한 사회현상과 혼란은 모두 한글전용 탓이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 우리국민을 쉽고 천박한 말만 쓰게 만들고 언어생활 전반이 뜻을 모르는 소리글자만으로 표기되니 매사 숙고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지도 않는 천박하고 단순한 저수준의 국민으로 愚民化, 單純化시켜 전국민을 좌파들의 즉흥적이고 선동적인 선전선동에 취약한 단순 左傾化된 低質국민으로 만든다.
좌파정권 10년동안에 社會底邊으로 급속하게 擴散,定着되어버린 '盲目的이고 極端的인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망친다.

 

맹목적인 한글전용이 이 사회를 低級,천박한 좌경사회로 이끈다.

우리 祖國을 천박한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이사회 모든 低級스런 제반 淺薄한 現狀의 근본원인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似而非들에 속아 점점 愚民化되어 멍청해져 가고  1975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이 되어 左派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 이리저리 쉽게 휩쓸리는 지극히 단순하고 선동적인 국민이 되어 가고 있어 이 사회전체가 左派들이  정해놓은 赤化의 수순대로 가고 있기때문이다.

우리民族을 죽이는줄도 모르고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좋아라하며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朝鮮을 경멸하면서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를 만들어가며 우리 民族과 韓國을 하나 하나 단순 우민화시켜 천천히 망하게 하고 있노니..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빨갱이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가 되어 그 사이를 외래어,외국어가 차지하는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저급언어로 전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이로인해 국민들의 知的水準과 思考가 갈수록 천박하고 단순해져가 전통단절을 통해 새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좌파들의 선전 선동에 극도로 취약한 국민들이 되어가고 이북 빨갱이들의 전통단절의 무기인 漢字폐기(한글전용의 똥고집), 戶主제도 폐지(전통가족제도 붕괴)등등의 左派정책을 멍청하게 따라하니 그들이 만드는 "새세상"이 "개나소나 모두 못사는 새세상"이라는 것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되어간다.

한글전용이 생각하고 熟考하기 싫어하는 단순무식한 국민들로 만든다!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우리사회에 빨갱이세끼들이 얼마나 있을까 ? 궁금하지?
http://interok.tistory.com/1768

제대로된 눈이 있으면 읽어보라! 우리와 똑같다!
http://interok.tistory.com/2131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한국어에서 漢字를 죽이면 韓國語도 반드시 같이 죽는다!
 "
 

 


-語文政策 誤謬의 10단계 필연적 手順-


☞盲目的 한글전용(漢字폐기)의 똥고집은-->
必然的으로 아래수순으로 結果한다.

1->全國民 언어,어휘구사능력의 초등수준화(漢字忌避로 쉽고 單純한 單語만을 使用, 高級語彙의 死藏)
2->全國民 지적수준의 하향평준화 (讀書率의 低下, 知的欲求의 下向平準化)
3->全國民 지적수준의 양극화
(指導層의 西洋留學, 庶民層의 知的劣勢 加速)
4->思考의 단순,愚民化(小說,雜誌外의 高等水準의 冊을 안읽으려 한다.知的水準의低下)
5->左派의 蠢動과 煽動의 日常化
(思考가 單純無識化된 愚衆이되어 左傾 社會團體의 위선적인 선전,煽動이 잘 먹힌다)
6->全國民의 좌빨, 左傾化의 一般化
(국민모두가 左翼,좌파들은 위선적으로 愚衆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빨갱이임을 망각하고 좌파는 진보이며 善인줄 착각한다)
7->社會의 理念對立 투쟁과 政爭, 혼란의 연속 (아마 現在의 우리상황 아닐까)
8->彼我 區分 없이 빨갱이化의 加速 (이쯤되면 누가 진짜빨갱이인지 피아구분도 안된다)
9->거의
거지수준의 빨갱이 軍隊에게 瞬息間에 赤化 
(내부분열 및 프락치의 준동으로 인한 내부混亂을 틈타 經濟,軍事力으로는 比較도 안되는 劣勢인 거지수준의 빨갱이軍隊에게 거의 束手無策으로 순식간에 占領 당한다)
10->大殺戮의 시작 및 內部分裂의 先導役割을 했던 프락치 및 좌빨들의 處刑.(한반도 인구의 절반가까이가 처형되는 大殺戮의 시작은 물론 이북의 聖骨빨갱이들이 아닌 남한내 좌빨 및 프락치들도 모두 죽창으로 처형당해 全滅한다.)

 

 

월맹이 남베트남을 점령해 赤化를 완료한 후 남월남내서 암약하던 모든 프락치 및 내부 빨갱이들을 상을 주기는커녕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다. 저런자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혼란과 분열을 惹起한다. 총알도 아까우니 죽창으로 모두 죽이라."하여 거의 모두 교화소등에서 죽창으로 처형, 전멸된 사실은 歷史가 증명해 준다.
이런 수순을 빨갱이
들은 불과 수십년 전 베트남에서 겪어보았고 赤化에 성공했다.

수천년 조상이 써온 漢字를 폐기한지 불과 수십년만에 赤化되어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한 베트남...
越南(베트남)敗亡을 쌍둥이처럼 똑같이 따라가는 21세기 大韓民國의 亡國스토리를!
http://interok.tistory.com/213
1
  

제대로된 눈이 있다면 읽어보라! 똑같다!    


 


 

(월맹점령 남 베트남에서 處刑당하는 반정부 좌빨신부 연속사진)

 

이젠 대통령만 남았다!!  한방에 훅 간다! 그리고..죽창에 찔려죽을 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위대한 愛國者이자 철저한 반공주의자였으며 우리민족을 세계 최빈국의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 민족의 영웅 박정희대통령의 가장 큰 失策중 하나는 비록 당신은 문맹퇴치라는 사명감으로 추진했지만 북한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골수'한글전용'정책을 그대로 흉내내 남한에서도 강제추진하여 결과적으로는 전국민을 漢字文盲으로 만드는데 一助를 하게된 "교육과정에서의 '漢字혼용 폐기->한글전용 강제추진'"이었다. 
그런데..당신은 漢字혼용을 즐겨하셨는바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아래 이미지클릭)"도 구분 못하는 무뇌충들이 그 높은뜻을 이해못하는 것이고...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그러나 그 후에도 교육현장에서는 漢字가 거의 사라졌으나 新聞등 실생활에서는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 수십년간 명맥을 유지하던 漢字混用이 한순간에 우리 실생활에서 사라진것은 左派정권이 들어선 이후인 불과 십수년전...

그간 교육현장에서 사라진 漢字로 인해 천박하고 저열한 문자생활과 언어생활로 熟考하지 않는 단순무식하고 천박한 思考로 자라난 한글전용세대들로 인해 급속히 사회저변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무뇌아천지로 좌경화되어 정권이 좌파에게 넘어가게 되었고...좌좀신문인 한걸레신문이 시작했던 한글전용과 가로쓰기가 확산되어 90년대말 조선일보마저도 마지막으로 세로쓰기에서 가로쓰기로 바꾸면서 신문지면도 거의 한글전용으로 변해버려 수많은 인쇄매체들에서 한자가 사라졌고 급기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급속도로 한글전용이 실생활에 뿌리내리고 한자가 사라지기 시작한 불과 십수년전부터 이 나라는 전국민의 단순무식 愚衆化로 淺薄한 생떼와 좌파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低質, 저급한 사회로 변해가며 위와같이 漢字를 버린후 비참하게 된 베트남의 사례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이니....

 
좌빨들은 왜 전두환을 두려워 하는가!

이런 영웅들이 다시 나오지 않는한...우리 미래는 암담하다.

 

 


-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비겁하고 劣等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라는 糊塗 -
http://interok.tistory.com/2278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그런데 한자혼용논란시 꼭 한자병용을 그 해결책이라고 말하는 愚鈍하고 灰色的인 멍청한자들이 많다.
아..그러나..
읽을 때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보다도 더 눈을 混亂스럽게 만들고 可讀性을 떨어뜨리는데..
어떤면에서는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더 비열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자신들의 言語를 표시하는 文字(로마자,漢字등)를 적고 옆에 괄호( )를 치고 그 발음기호나 다른문자를 二重으로 또 적는 나라는 없다. 유독 지구상에서 바보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에서만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미명하에 괄호를 치고 漢字 또는 한글을 竝記하는 바보들이 있다. 糊塗策이다..

漢字語에 있어서는 漢字는 원표기문자이고 한글은 고유어를 표기하거나 발음기호를 표기하는 문자일뿐이다.
편의상 한자어를 적을때 한글로만 적을수는 있다. 그러나 漢字를 표기하고 그옆에 이중으로 괄호치고 한글로 발음기호를 이중으로 다시 표기하거나 또는 그반대라도 그 것은 便法이고 糊塗策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초기 유치원생 문자교육때를 제외하고는 모국어를 적고 그 옆에 발음기호를 병기하는 나라는 없다.
영어문장중에도 혹여나 어려운 단어가 쓰여졌다고 못읽을까봐 그 옆에 괄호치고 발음기호를 적어주는 나라가 있는가!

 

 

文字를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하다.
모르면 못읽어야 알기위해서 찾아보고 공부하고 생각하고 記憶한다.
그 원문자인 漢字문자를 모르는데 발음기호인 한글로 읽어봤자 그 의미도 모르므로 읽으나마나이다.
한글전용의 확산이 깊이 생각하거나 熟考하지 않는 천박한 族屬으로 만드는것이 큰 문제인데 그것은 한자병용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漢字竝用은 한글전용보다 더 눈을 混亂스럽게 하는 糊塗일뿐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漢字混用을 해야한다.
단 10%~20%의 混用이라도 混用이 의미가 있지 竝用은 無意味 그 자체이고 오히려 가독성을 해쳐 漢字에 더욱 敵愾心을 갖게하고 불필요하다고 느끼게하는 逆效果를 보인다.

읽을 때 한자혼용이 훨씬 부드럽게 읽기 좋다. 한자병용은 可讀性이 상당히 좋지 않으며 글을 쓰기에도 二重으로 중복입력해야 해서 무척 힘들뿐더러 가독성도 안 좋은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일부이며 그 부작용을 가리기 위한 호도책일뿐이다..

漢字竝用은 괄호안에 二重으로 중복표기가 됨으로써 可讀性이 많이 떨어지는 逆效果가 있고 글을 쓸 때도 이중입력으로 무척 힘들고 글을 읽을 때도 이중으로 중복표기 때문에 부드럽게 읽기에 무척 방해가 되는바, 한자병용은 입력방법과 눈을 피로하게 하여 不必要하고 가독성을 떨어뜨려 부드러운 독서에 더욱 해롭다.

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糊塗하기 위한 彌縫策에 불과할 뿐, 근본적으로 한글전용과 같으며 오히려 가독성을 저해하여 漢字에 대한 盲目的인 敵愾心만 더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어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다....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한글전용보다 漢字병용이 더 나쁘다!
括弧( )는 필요없다! 漢字混用만이 愚衆들의 淺薄한 좌경화와 愚民化를 막을 해결책이다!

http://interok.tistory.com/2278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hantoma.hani.co.kr/board/ht_culture:001032/211361
- 미국인 서재필(필립제이슨)이 '한글의 로마자화'를 목표로 시작한 한글專用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898
- 주시경의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訓民正音 創製節의 差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903
-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40593
- 한글專用派들의 窮極的 志向點은 英語를 國語로 삼는 것이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59527
- 한자병용을 反對한다! 括弧는 필요없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5458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hantoma.hani.co.kr/board/ht_media:001022/15740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hantoma.hani.co.kr/board/ht_inter:001039/128259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과 21세기의 大韓民國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643587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
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趙甲濟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趙甲濟
http://interok.tistory.com/1363
 
-
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金昌辰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趙淳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친다. 우리 祖國이 愚民化,低級化로 망해가고 있다!
- 한국은 반드시 망한다!
http://interok.tistory.com/1423 
-
우리 나라는 亡國의 길을 스스로 걸어가고 있다-趙淳(조순)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4  
-
한국은 실질문맹자가 전인구의 97.6%  -이향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0
   
-
노무현政府 家族法 典型的 社會主義 革命法 [한국논단 2008년11월호] -구상진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29555 
-
노무현 정권의 반인륜적 호주제 폐지!-여기, 한 노부부의 가계(혈통) 단절의 비극을 보시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0591
 
-
북한의 共産 제도를 추종하며 따라하는 이상한 反共國家 한국 (호적제도廢止와 한글전용强制)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0

-
■ 북한의 南侵보다 더 무서운 漢字 배척추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8
 

 

-유용한 프로그램 3개소개-  

 

 

1.새나루입력기-

아래는 漢字입력시 단어별 漢字입력이 가능해 漢字의 오타가능성을 거의 0%로 줄여주는 기가막히게 편한 한글(韓國語)입력기이고 無料보급 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1792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2.깜찌기 한자암기장
-깜찌기 한자암기장은 한자암기에 무척 유용한 무료배포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19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3. 옵티머스Q2키보드 (漢字입력 가능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스마트폰 전기종호환)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69 

 

 

 

이 사회 모든 低級하고 淺薄한 사회현상에 대한 根本責任은 愚民化 語文政策인 한글전용에 있다.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하게 한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淺薄한 左傾化로 망하게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
 



arrow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 www.interOK.kr /大韓國人의 復活! 나의祖國이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의 陷穽에 빠져 서서히 淺薄하게 망해가고 있음을 痛歎하면서../많은 세월을 왼손잡이가 正義라 믿고 살아왔으나 그들의 詐欺的인 僞善과 左派獨裁의 惡魔性에 幻滅을 느끼고 錯覺에서 깨어 지금은 徹底한 오른손잡이이며../
-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
- - 이게 다 한글전용탓이다.
- 각 사이트 바로가기
- 메인음악 중지는 Esc키를 누르세요.
분류 전체보기 (1547)
超越自我 (594)
關心 (412)
資料 (280)
寫眞 (0)
情報 (13)
Sub.. (0)
映像 (1)
名文鑑賞 (239)
倉庫 (0)
Total :
Today :
Yesterday :
Follow interok on Twitter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한자교육운동안내


전국한자교육추진총연합회-한글+漢字문화


한국어문회-語文生活


單語別 漢字變換이 가능한 새나루 한국어입력기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超我's Blog is powered by Daum / Designed by plyfly.net

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메리츠화재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1만원 운전자보험   -삼성화재연금보험   -태아보험,병원비100%환급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