國漢 混用해야 민족주체성 지킬 수 있다
韓민족의 원류인 三韓을 건설한 여러 부족은 언어와 민족의 형성기였던 석기시대에 이미 한반도에 유입되어 있었다. 석기시대에 이미 한반도에 들어와서 정착한 부족으로 구성된 三韓을 뿌리로 하여, 토착 고대국가로 발전한 것이 신라였고, 그 후에 만주로부터 流移(유이)해 온 부족이 한반도의 先住(선주) 마한의 여러 부족을 정복하여 건국한 정복국가가 백제였다.
고구려·백제의 지배계급은 역사시대 이후에 만주의 扶餘(부여)로부터 내려온 뿌리가 같은 정복집단이었다. 고대 민족을 구분하는 결정적 표징인 무덤 형식이 고구려와 초기 백제는 「積石塚(적석총)」이고, 신라는 이와는 판이한 「積石木槨墳(적석목곽분)」이다.
고구려·백제의 고분에서는 신라와는 달리 금관도 출토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신라와 고구려·백제 사이에는 언어도 달랐을 것이다.
金庾信(김유신)이 「三韓一統(삼한일통, 三國史記)」을 맹세했을 때의 「三韓」은, 김유신이 당시 고구려, 백제가 「强占(강점)」하고 있다고 간주했던 마한, 진한, 변한의 옛 강토를 의미하는 것이었다. 신라에 의해 삼국통일이 완성됨으로써 오늘의 韓민족이 창출되었지만, 신라의 원뿌리, 韓민족의 원뿌리는 三韓이다.
신라가 三韓의 하나였던 진한 여러 소국 중에서 斯盧(사로)로부터 출발했음은 누구나 다 아는 史實(사실)이다. 현재까지 남아 있는 한국어로 쓰인 가장 오래된 시가인 鄕歌(향가)나 韓민족의 뿌리를 밝혀 주는 最古의 통사인 三國史記(삼국사기), 三國遺事(삼국유사)도 모두 漢字로 쓰여져 있다.
나아가 고구려의 유물인 廣開土大王碑文(광개토대왕비문)도 1800여 자의 漢字로 기록되어 있다. 史記(사기)에는 백제도 이미 4세기 중반에 漢字를 사용하여 백제사인 「書記(서기)」를 지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문자가 가지는 가장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는 과거·현재·미래의 연결 기능, 즉 말의 한계성인 시간을 초월할 수 있는 기능이다. 漢字를 폐기하면 韓민족은 현재와 과거의 연결을 단절해 버리게 된다. 詩歌(시가)는 민족의 정서를 표현하며 通史(통사)는 민족국가의 정통성을 합리화하는 것이므로, 鄕歌(향가), 三國史記(삼국사기), 三國遺事(삼국유사)는 民族이데올로기의 원점이다.
이것들은 漢字로 쓰여 있으므로, 漢字를 잊어버리면 우리 韓민족은 民族이데올로기의 원점을 잊어버리게 된다. 민족의 傳統과 단절되면, 민족 주체성도 상실한다. 4세기 말, 면적 3만km2 인구 30만에 불과했던 소국 신라가, 면적 300만km2 인구 200만의 고구려와 면적 8만km2 인구 100만 이상의 백제를 멸하고, 삼국을 통일한 것도 三韓의 傳統에 기초한 신라 공동체의 전통성, 단일성, 주체성에 기인하는 것이었다.●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金正剛-中
中國은 簡子化, 남북한은 한글 專用, 日本은 漢字 수호. 역사·전통·주체성을 말살하려 했던 제국주의와 공산주의의 희한한 共助로 漢字는 위기를 맞았으나 漢字 없이는 진정한 근대화·선진화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漢字語가 70%나 되는 우리말에서 漢字를 추방하자는 것은 언어를 소리化·암호化하자는 집단기만이다.
http://interok.tistory.com/1518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한글전용이라는 악마의 늪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로 轉落하여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 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 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이 사회 모든 低質 사회현상은 다 한글전용탓이다.
한글전용이 이 나라를 망친다. 우리 祖國을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