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회의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의 근본적인 원인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이북 빨갱이들의 愚民化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嗚呼痛哉라..
漢字는 韓國語의 一部이며 漢字가 죽으면 韓國語도 죽고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漢字'의 조합,혼용만이 세계최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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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on 국어의 침몰 -國民을 우롱하는 敎育公務員
名文鑑賞 | 2009. 7. 15. 15:27

국어의 침몰

國民을 우롱하는 敎育公務員
몇 사람의 迷信이 한국어를 亡치고 있다

孫 元 日


"漢字敎育을 초등학교에서 할 수 없다"는 [정부 입장]을 6월 13일 조선일보를 통해서 읽었다. 최근 전직 敎育部長官 13명이 連名하여 초등학교에서의 漢字敎育 실시를 정부에 건의한 것과 "살고 싶은 나라 만들기 大討論會"에서 같은 주장을 하게 된 것 등과 관련해서 나온 것이다. 국어의 위기상황을 默殺하고만 있다가 정부가 참으로 드물게 "설명할 책임"을 다 하려는 것이라 생각하고 자세히 검토했다.

그러나 내용은 그저 虛脫하게 할 뿐이다. 터무니 없는 이유를 내세워 국어의 침몰을 가속화 시키는 暴論이 가득하다. 憲法의 國民主權主義와 基本權 保障主義 등 규정과 敎育基本法 등 교육 관련법을 위반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사회 여론을 광범위하게 청취하는 등 신중하게 조사·연구·검토하겠다"는 것이 결론이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현실을 歪曲하고 권력을 행사만 하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엉뚱한 주장을 펴 국민을 우롱해도 우리는 그저 처분만 기다려야 하는가? 이 [정부 입장]의 요점을 함께 짚어 보자.


 

Ⅰ. 虛說이 가득한 정부 설명서


 

1. 言語교육정책이 아니라 文字교육정책이다?

[정부 입장]은 "현재의 文字교육정책은 한글전용이라는 민족의 이상 실현"이라는 말로서 시작되었다. 文字교육정책? 민족의 理想 실현? 이 두 前提는 근본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먼저 한글전용교육의 궁극적인 目的이 한국어의 학습과 활용의 능력을 기르는 데 있으므로 정책의 초점은 문자가 아니라 언어에 두어야 한다. 한글이라는 문자를 교육하는 것은 극히 간단하다. 한국어를 母語로 한 경우면 불과 몇 시간, 길어야 며칠이면 다 된다.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도 어렵지 않게 당장 배울 수 있다.

그러므로 한글을 배우기 위하여 "한글전용"을 해야 할 필요는 처음부터 없었다. 문자교육정책이 논란의 초점이 될 수 없다. 실제로 지난 50여년 한글 자체에 대한 정책적 改善은 하나도 없다.

문제의 초점은 漢字를 배우지 못하게 함으로써 한국어 어휘가 대폭 감축되고 文章이 애매모호하게 구성되고, 사회의 의미전달체계가 일상용어 수준으로 낮아지고 不實化되어서 민족의 미래를 위태롭게 하는 데 있다. 즉, 文字가 아니라 言語가 문제인 것이다.

한편 정부는 마땅히 한자와 混用을 할 때보다 한글전용을 하고 보니 훨씬 좋은 결과를 거두었다는 실적을 보여야 한다. 정부는 이제까지 한번도 漢字와 혼용하는 교육보다 한글전용 교육이 우수한 결과를 낳았다는 설명을 한 적이 없다. 겨우 한다는 말이 한글로만 적어도 큰 불편이 없다는 허황된 변명 정도였다.


 

2. 한글전용은 民族의 理想이다?

다음은 한글전용이 민족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라는 前提를 보자. 무엇을 근거로, 무엇을 목적으로, 누가, 어떤 과정을 거쳐 정했는가? 참으로 신기한 주장이다. 이 주장이 사실로서 證明이 된다면 한국어의 표기문제 논의 자체가 無意味하게 될 수 있는 중대한 전제다. 이것을 가볍게 宣言해서야 되겠는가?

현재 표음문자를 전용하고 있는 민족들은 전부 그 민족의 이상을 실현하였는가? 그래서 우리가 부러워해야 할 수준의 생활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는가? 이 같은 물음에 대한 확답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것이 어떻게 해서 교육의 기본이념이 되고 있는가? 西歐語를 세계 보편인 것으로 알며 민족의 興亡이 문자의 탓이라는 망상을 바닥에 깔고 한국어를 한글로만 표기하면 한국이 서구사회와 닮게 된다고 보았기 때문인가?

西歐語가 인류의 보편이며 이상적인 것일 수 없다. 만약 서구어가 普遍的 언어라면 당연히 한국어 속에 그 보편성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고 또 반대로 서구어 속에 한국어의 보편성이 들어 있어야 한다. 이러한 보편성을 확인하지 아니하고는 무엇을 보편이라고 斷定할 수가 없다. 나아가서 무엇을 이상적인 언어라고 확정지을 수도 없다.

그리고 서구어를 보편성을 다 갖춘 이상적인 언어로 보려면 보편성을 확인하는 작업이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그런 작업과 확인이 없는 상태에서 불쑥 한글전용이 민족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해서는 안 될 것이다.

언어학은 어느 것이 공통점이고 아닌지를 분간하고 해석할 수 있는 단계에 와 있지 않다. 言語가 전적으로 腦의 활동이고 극히 복잡하고 오묘한 것이어서 아직 그 本質이 규명되지 않고 있다. 언어학이 유럽의 학자들 손으로 건설되어서 유럽의 特殊性에 불과한 것이 언어의 共通性이라고 알려지고 있으나 이것을 무조건 信奉해서는 안 된다.


 

3. 현재의 정책 틀 안에서도 문제가 없다?

세 번째로 주장하는 것이 현재의 정책 틀 안에서 약간의 노력만 가하면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역시 국민을 우롱하는 주장이다. 지금 초등학교에서의 漢字敎育은 원칙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겨우 한다는 것이 1주일에 2시간의 교장 재량시간 중에서 1시간 정도를 漢字敎育으로 돌려 써도 된다는 정도이다. 학습할 문자 수 등 학습지도요령이 제정되어 있지도 않고 공식적인 교재가 있지도 않다.

하도 답답하여 [한국교육학회에서 초등학교 基礎漢字 500자를 선정 보급하려 했으나 한글학회 등 한글전용 단체들이 강력한 반발로 무산되었다(漢文漢字敎育, 2002. 5, p.49)]고 한다. 이 방해는 교육공무원의 默認과 助長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이렇게 쓰여 있다. [초등학교에서의 漢字敎育은 아동의 興味와 適性, 認知發達을 고려해 수준에 맞는 학습지도가 되도록 교수 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교재개발을 다양화하는 등 漢字敎育의 효과가 실질적으로 확보되도록 노력하면 현재의 정책 틀 안에서도 문제가 없다고 본다].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 말이다.

그리고 "현재의 틀 안에서 문제가 없게 할 수 있다."? 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 하겠다는 약속을 한 것도 아니다. 국민을 계속 우롱하고 있다. 지금의 중고등학교에서의 漢文(漢字가 아니라)교육이 눈가림에 지나지 않고 우리를 지쳐서 그만 두게 할 것을 기대하고 있는 정도로 엉성하다는 것을 알면서 하는 말이다. 漢字는 국어과 속에서의 실용적 교육이어야 하는 것이지 漢文 속에서 배우게 할 일이 아니다.

초등학교 漢字敎育이 어릴 때에 필요한 어휘 학습이라고 한 점도 큰 잘못이다. 그 필요성은 학생들이 장차를 위한 것이다. 지식사회를 헤쳐나감에 필요한 지식을 自立的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초능력을 갖도록 하는 데 있다. 漢字를 통하여 事物에 대한 槪念, 意味, 思考方式 등을 효과적으로 습득케 하는 교육인 것이다.


 

4. 文字敎育의 現 정책을 一貫性 있게 밀겠다?

또 [문자교육정책에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라고 했다. 즉 현재의 초등학교에서의 '漢字敎育 금지 틀'을 변경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한글전용 교육 자체가 原理的으로나 實質的으로나 無理하고 無益한, 잘못된 정책이니 是正할 것을 요구한 데 대한 이유가 단지 종래 해오던 정책이니 그대로 하겠다는 것뿐이니 정말 한심하다. 왜 변경하지 못한다는 이유를 한 마디도 합리적으로 하지 못하면서 그저 밀겠다니 놀라운 배짱이다.

5. 한글전용과 國漢文混用의 長點을 모두 살리는 방향으로 검토하겠다? 이것도 착각이다. 왜냐하면 한글전용과 대응되는 것은 漢字專用이지 國漢文混用이 아니기 때문이다. 國漢文混用은 두 개의 專用을 절충한 것이다.

더욱이 한글전용의 長點과 國漢文混用의 장점을 모두 살리겠다는 생각 또한 원리적으로 있을 수 없다. 문제를 전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다. 일반 학생도 이러한 착각을 하지 않을 것을 言語와 文字에 대한 기본 정책을 정하고 민족의 미래를 좌우할만한 막강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 어떻게 이 정도의 낮고 틀린 認識을 하고 있는지 실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6. 漢字敎育은 語彙敎育의 補助手段이다?

초등학교에서의 漢字敎育을 [語彙敎育의 효율적 보조수단]이라고 주장했다. 아니 한국어의 7할이 漢字語이고, 전문학술 용어의 9할이 漢字語인 것을 알고도 이러한 억지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漢字語 학습을 한국어의 3할에 미달하는 固有語의 語彙敎育을 보조하기 위해 한다고 하니 정말 어처구니없다.

여기서 또 [초등학교 漢字敎育을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데는 해결해야 할 사항이 많다]고 하였다. 이 말은 시행하기로 결정이 되었다 하더라도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고 이것들이 준비되지 않으면 실시할 수 없다는 條件을 단 것이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안에 몇 백字를 넣기로 할 것인가를 결정만 하면 되는 것이지 그밖에 큰 장해가 있을리 없다. 그러한 사전준비에 또 얼마나 많은 시간과 자금 등 資源을 쏟을 생각인가? 마냥 지연시키고 단념하게 하려는 소리로 들린다.

漢字 하나 하나는 문자인 동시에 形과 音 그리고 義(의미)를 함께 나타내는 單語다. 그래서 表語文字라고 부른다. 몇 개가 연결되어 複合語, 句, 文, 文章을 이룬다. 주로 명사와 동사 및 형용사가 되어 한국어의 內容語가 되고 있다.

 

이에 대하여 고유어(토박이말)는 주로 조사와 조동사 및 접사 등으로서 문법관계를 나타내는 機能語의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그 수에 있어서나 그 역할에 있어서나 漢字가 고유어의 보조수단으로 그치지 않는다. 이 관계는 漢字를 한글로 덮어서 표현한 경우도 변할 수 없다.

7. 앞으로 광범위하게 청취, 신중하게 調査·硏究·檢討하겠다? 50여년이나 시행, 수많은 논란이 이어지고 국어가 破局을 맞이하고 있는 마당에 정부가 이제부터 검토하겠다니 우습다. 하기는 정부의 그 많은 관련 연구기관이 그간 이 중대 문제를 전혀 다루지 않았던 점으로 미루어 보아 그럴 수도 있을 것 같다. 이제부터 시작하여 앞으로 몇 년 동안 신중히 調査·硏究·檢討할 것인가? 관련 공무원의 지금의 지식과 誠意를 가지고는 시간과 자원을 낭비할 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 여론 조사도 잘 될 리가 없다. 이제 거의 모든 국민이 한글세대가 된 상태에서 "현실 追從" 이외 무엇이 나오겠는가? 언어에 대한 상당한 見識과 정열을 가지고 임하지 않는 한 옳은 의견을 제시할 수 없을 것이다. 마치 공장의 생산공정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전체 경제에 관한 이론이 나오기를 기대하지 못하는 것과 같이 아무리 말을 잘한다 하더라도 일반 사람으로부터는 옳은 언어이론을 기대할 수 없는 것이다.

8. 漢字敎育을 하지 않겠다는 文書에 漢字語가 가득하다.

漢字敎育을 하지 않겠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 이 문서에 수많은 漢字語가 한글 표기 밑에 깔려 있으니 어찌 된 일인가? 전체 단어가 대충 170개 정도인데 그 중 약 7할이 漢字語로 추정된다. 이러니 대다수 국민인 한글세대가 어떻게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인가? 이 문서를 쓰고 결재한 분들은 어디서 어떻게 漢字를 정확하게 공부했으며 앞으로의 當務者들은 이러한 문장을 다룰 수 있는 공부를 어떻게 할 것인가?


 

Ⅱ. 언어에 대한 迷信에서 깨어나야 한다


 

위에서 본 바와 같은 한심한 논리가 어째서 핵심 敎育公務員의 무기가 되었으며 교과서가 이에 따라 편찬되고 있는가? 그 要因을 생각해 보았다. 그 중심 要因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분들은 언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없다. 漢字의 效用性에 대한 검토를 하지 않았다. 서구의 언어이론을 모두 正答인 줄로 믿는다. 언어가 누구나 일상용어로서 잘 쓰고 있는 말이고 노력하지 않고도 아는 것이므로 특별히 배우지 않고도 지식사회로 갈 수 있다. 韓國語의 문자 표기는 이미 알고 있는 韓國語를 표현하는 것뿐이니 단순한 한글이 좋다. 이렇게 斷定的인 생각을 하고 권한을 행사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른 敎科書를 교사들이 열심히 가르치고 있고 대다수 전문가들이 이에 대하여 異意를 제기하지 않고 추종함으로써 사태가 급속히 악화되고 있다.

언어는 말(음성)이 아니다. 더 넓고 더 복잡한 上位 槪念이다. 물리적인 실체가 아니라 머리 속의 觀念이다. 언어활동의 基本型을 보자. 그 생성과 처리가 전적으로 腦에서 일어난다. 문리적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다. 본인도 자신이 표현한 後가 아니면 모르는 수가 흔하다. 그러니 남이 어떻게 정확하게 알 수 있나. 신체 밖으로 表出된 문자와 음성으로서 짐작하는 데 한계가 있다. 짐작? 그렇다. 문자와 음성에 의미가 붙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짐작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送信者는 受信者가 의미를 제대로 알 수 있게 송신해야 한다. 언어규범에 맞고 文字(잉크가 지나간 자국)와 音聲(공기의 波長)을 정확하게 발생하여야 한다. 그러면 수신자는 자신의 記憶 속에서 이 문자와 음성과 대응되는 의미를 想起하여 대조하여 확인한다. 이 확인이 理解다. 이렇게 交信의 성패가 수신자의 이해 즉 수신능력에 달려 있다. 쉽게 말해서 수신자가 아는 것만 교신이 성립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문자 기능의 판단을 송신자의 입장보다도 수신자의 입장에서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저명한 국어학자 K교수가 [漢字의 未來를 논의하는 국제회의]에 한국을 대표하여 참석하였다. [한국의 문자정책과 漢字敎育]이라는 주제 하에 발표한 끝마무리에서 [한글이 漢字보다 쓰기 쉽고 편리한 것은 사실이다]라고 했다.

과연 옳은 논리인가? 본래 漢字로 되어 있는 漢字語를 많이, 깊이 아는 送信者 만이 할 수 있는 말이다. 지금 그런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로 漢字語 지식이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그리고 受信者의 입장에서 보면 이 말은 無責任한 말이다. 受信者인 대다수 국민이 본래의 漢字로써 확실하게 배우지 못한 개념을 표현한 漢字語를, 한글로 덮여 있는 漢字語를, 보고서 어떻게 쉽고 편리하게 이해할 수 있는가?

漢字는 문자인 동시에 單語다. 2,000자를 알면 2,000개의 단어를 알 뿐 아니라 이 2,000자를 연결하여 만든 방대한 수의 複合語를, 그 原 뜻을 잘 기억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추정할 수가 있다. 다시 말해 意味喚起力이 뛰어나게 좋은 것이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약 5만 이상의 단어를 알아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固有語가 몇 단어를 충당할 수 있는가? 固有語만으로 지식경쟁이 가능한가? 고등학교까지의 약 12년간의 國語敎育이 固有語 만이면 전문학력을 어디서 어떻게 확보할 수 있는가?

한글전용 찬양에는 이상 외에 수많은 미신과 착각이 있다. 대개 서구어와 그 이론을 절대적인 것으로 믿는 데서 온 것이다. 이를테면 누구나 문법과 構文능력을 선천적으로 받는다, 고유어는 배우지 않고도 다 안다, 언어는 생각을 전하는 도구다, 孤立語(中國, 泰國, 越南 등)는 膠着語(韓國, 日本, 몽골 등)로 발전하고 다시 屈折語(英語, 印度 등)로 발전하게 되어 있다, 음성만이 언어다, 문자는 象形文字에서 表意文字, 表意文字에서 다시 表音文字로 발전한다 등이 그것이다. 이것들이 교과서에 박혀 있다.

언어학은 全的으로 腦의 활동인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학문에 비하여 발달이 아주 느리다. 그리고 현재의 서구어와 그 이론은 宗敎와 文化 등 배경이 너무 달라서 참고는 하되 그대로 적용하면 안 된다.

언어에 대한 교육공무원의 잘못된 믿음이 없어지지 않고 한글전용을 계속 하면 韓文化는 머지 않아 완전히 쉽고, 편리하고, 낮은, 수준의 문화로 固定되고 말 것이다. 韓半島는 漢字文化圈의 한 가운데 있으면서도 가장 큰 文化遺産이며 효용성이 매우 좋은 漢字를 왜 폐기해야 하는가? 그래서 얻는 이득이 무엇인가? 몇몇 교육공무원의 迷信과 착각에 의하여 言語의 基盤이 끝내 무너지는 것을 보고만 있어야 하는가? 아! 大∼韓民國!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끝까지 한번 보시길...

-이런 위대한 나의 祖國, 大韓民國을,
昨今과 같이 淺薄한 低質과 생떼가 판을치는 개판으로 만드는 主犯은 바로 盲目的인 '한글전용'이다!


-이 사회 모든 低級한 사회현상과 혼란은 모두 한글전용 탓이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 우리국민을 쉽고 천박한 말만 쓰게 만들고 언어생활 전반이 뜻을 모르는 소리글자만으로 표기되니 매사 숙고하지 않고 깊이 생각하지도 않는 천박하고 단순한 저수준의 국민으로 愚民化, 單純化시켜 전국민을 좌파들의 즉흥적이고 선동적인 선전선동에 취약한 단순 左傾化된 低質국민으로 만든다.
좌파정권 10년동안에 社會底邊으로 급속하게 擴散,定着되어버린 '盲目的이고 極端的인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망친다.

 

맹목적인 한글전용이 이 사회를 低級,천박한 좌경사회로 이끈다.

우리 祖國을 천박한 低級化로 병들어가게 하고 있다!
http://interok.tistory.com/1902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따라하는 똥고집이 이나라 국민의 水準과 思考를 低級하고 淺薄한 초등수준화로 끌어내려 결국은 左翼들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도 쉽게 속아 넘어가는 베트남식 左傾化로 내조국을 망하게 하느니! 


이사회 모든 低級스런 제반 淺薄한 現狀의 근본원인은 좌파의 평등과 右派의 平等 도 구분하지도 못하고 우리사회가 지속적인 혼란과 政爭속에 갈수록  愚民化, 低級化, 左傾化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국민들이 害惡스런 左派와 한글꼴통들의 무자비한 彈壓에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似而非들에 속아 점점 愚民化되어 멍청해져 가고  1975년의 越南(베트남)敗亡을 닮아가는 21세기의 大韓民國이 되어 左派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에 이리저리 쉽게 휩쓸리는 지극히 단순하고 선동적인 국민이 되어 가고 있어 이 사회전체가 左派들이  정해놓은 赤化의 수순대로 가고 있기때문이다.

우리民族을 죽이는줄도 모르고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에 빠진 左派들뿐만 아니라 그러한 좌파들의 주장에 좋아라하며 박수치며 동조하는 한심하고 멍청한 右派들미국인 필립제이슨(서재필)이 누군지도 모르면서, 그가 朝鮮과 조선인들을 얼마나 詛呪하면서 살았는지도 모르면서, 그와 한글꼴통들이 朝鮮을 경멸하면서 쳐놓은 저주스런 개미지옥의 陷穽과 陰謀에 빠져 雪上加霜으로 원음표기주의로 개판 오분전이 되는 한국어를 만들어가며 우리 民族과 韓國을 하나 하나 단순 우민화시켜 천천히 망하게 하고 있노니..

 

"嗚呼痛哉라!  大韓民國은 初等水準化, 低級化되어 통째로 '이미 赤化는 되었고 統一만이 남았을 뿐'이니..."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빨갱이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에 빠져 한글迷信敎에 취해 漢字를 排斥한 결과로 韓國語의 高級어휘가 사라져가고 있고 이로 인해 韓國語는 쉬운단어와 어휘만 쓰는 淺薄한 초등수준의 언어가 되어 그 사이를 외래어,외국어가 차지하는 사망 5분전의 참으로 참담한 저급언어로 전락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30년 후, 韓國人 두사람의 대화는 필경 이리될터인즉...


빨갱이들 어문정책인 한글전용을 똥고집처럼 맹목적으로 따라해 전국민이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漢字被害妄想症과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를 죽이고 전통을 부정하는 左派들 천지로 변해가니 한국어는 高級語彙가 死藏된 단순하고 쉬운 언어로 初等水準化 되어 우리의 國語辭典이 초등학생의 노트두께로 얇아지고 있다. 아프리카 미개국 국어사전도 이보다는 두꺼우리라...

이로인해 국민들의 知的水準과 思考가 갈수록 천박하고 단순해져가 전통단절을 통해 새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좌파들의 선전 선동에 극도로 취약한 국민들이 되어가고 이북 빨갱이들의 전통단절의 무기인 漢字폐기(한글전용의 똥고집), 戶主제도 폐지(전통가족제도 붕괴)등등의 左派정책을 멍청하게 따라하니 그들이 만드는 "새세상"이 "개나소나 모두 못사는 새세상"이라는 것도 모르는 멍청이들이 되어간다.

한글전용이 생각하고 熟考하기 싫어하는 단순무식한 국민들로 만든다!
한글전용이라는 惡魔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韓國은 반드시 망한다!
한글미신교라는 전민족 愚民化 개미지옥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민족은 반드시 歷史에서 사라진다!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우리사회에 빨갱이세끼들이 얼마나 있을까 ? 궁금하지?
http://interok.tistory.com/1768

제대로된 눈이 있으면 읽어보라! 우리와 똑같다!
http://interok.tistory.com/2131

 

그 나라의 言語인 國語가 망가지면 그 나라는 당연히 망하느니...
한글미신교에 빠져 漢字와 漢文도 구별 못하는 바보民族.. 한글과 韓國語도 구별 못하는 바보나라로 변해가고 자기의 言語인 
韓國語를 죽이고 그 일부표기방식 文字에 불과한 한글만을 崇拜하는 이 미친나라를 보는..골수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하는 뻘갱이들의 會心의 미소가 보인다.

뻘갱이들은 100% 다 한글전용을 狂的으로 信奉한다! 이말이 틀렸는가! 



"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한국어에서 漢字를 죽이면 韓國語도 반드시 같이 죽는다!
 "
 

 


-語文政策 誤謬의 10단계 필연적 手順-


☞盲目的 한글전용(漢字폐기)의 똥고집은-->
必然的으로 아래수순으로 結果한다.

1->全國民 언어,어휘구사능력의 초등수준화(漢字忌避로 쉽고 單純한 單語만을 使用, 高級語彙의 死藏)
2->全國民 지적수준의 하향평준화 (讀書率의 低下, 知的欲求의 下向平準化)
3->全國民 지적수준의 양극화
(指導層의 西洋留學, 庶民層의 知的劣勢 加速)
4->思考의 단순,愚民化(小說,雜誌外의 高等水準의 冊을 안읽으려 한다.知的水準의低下)
5->左派의 蠢動과 煽動의 日常化
(思考가 單純無識化된 愚衆이되어 左傾 社會團體의 위선적인 선전,煽動이 잘 먹힌다)
6->全國民의 좌빨, 左傾化의 一般化
(국민모두가 左翼,좌파들은 위선적으로 愚衆들의 고혈을 빨아먹는 빨갱이임을 망각하고 좌파는 진보이며 善인줄 착각한다)
7->社會의 理念對立 투쟁과 政爭, 혼란의 연속 (아마 現在의 우리상황 아닐까)
8->彼我 區分 없이 빨갱이化의 加速 (이쯤되면 누가 진짜빨갱이인지 피아구분도 안된다)
9->거의
거지수준의 빨갱이 軍隊에게 瞬息間에 赤化 
(내부분열 및 프락치의 준동으로 인한 내부混亂을 틈타 經濟,軍事力으로는 比較도 안되는 劣勢인 거지수준의 빨갱이軍隊에게 거의 束手無策으로 순식간에 占領 당한다)
10->大殺戮의 시작 및 內部分裂의 先導役割을 했던 프락치 및 좌빨들의 處刑.(한반도 인구의 절반가까이가 처형되는 大殺戮의 시작은 물론 이북의 聖骨빨갱이들이 아닌 남한내 좌빨 및 프락치들도 모두 죽창으로 처형당해 全滅한다.)

 

 

월맹이 남베트남을 점령해 赤化를 완료한 후 남월남내서 암약하던 모든 프락치 및 내부 빨갱이들을 상을 주기는커녕 "한번 배신자는 영원한 배신자다. 저런자들은 사회주의에서도 혼란과 분열을 惹起한다. 총알도 아까우니 죽창으로 모두 죽이라."하여 거의 모두 교화소등에서 죽창으로 처형, 전멸된 사실은 歷史가 증명해 준다.
이런 수순을 빨갱이
들은 불과 수십년 전 베트남에서 겪어보았고 赤化에 성공했다.

수천년 조상이 써온 漢字를 폐기한지 불과 수십년만에 赤化되어 세계 최빈국으로 전락한 베트남...
越南(베트남)敗亡을 쌍둥이처럼 똑같이 따라가는 21세기 大韓民國의 亡國스토리를!
http://interok.tistory.com/213
1
  

제대로된 눈이 있다면 읽어보라! 똑같다!    


 


 

(월맹점령 남 베트남에서 處刑당하는 반정부 좌빨신부 연속사진)

 

이젠 대통령만 남았다!!  한방에 훅 간다! 그리고..죽창에 찔려죽을 날이 다가온다.. 그러면..

 


-위대한 愛國者이자 철저한 반공주의자였으며 우리민족을 세계 최빈국의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 민족의 영웅 박정희대통령의 가장 큰 失策중 하나는 비록 당신은 문맹퇴치라는 사명감으로 추진했지만 북한 '빨갱이들의 어문정책'인 골수'한글전용'정책을 그대로 흉내내 남한에서도 강제추진하여 결과적으로는 전국민을 漢字文盲으로 만드는데 一助를 하게된 "교육과정에서의 '漢字혼용 폐기->한글전용 강제추진'"이었다. 
그런데..당신은 漢字혼용을 즐겨하셨는바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아래 이미지클릭)"도 구분 못하는 무뇌충들이 그 높은뜻을 이해못하는 것이고...

朴正熙대통령의 한글전용과 김일성의 한글전용
그러나 그 후에도 교육현장에서는 漢字가 거의 사라졌으나 新聞등 실생활에서는 90년대 말, 2000년대 초까지 수십년간 명맥을 유지하던 漢字混用이 한순간에 우리 실생활에서 사라진것은 左派정권이 들어선 이후인 불과 십수년전...

그간 교육현장에서 사라진 漢字로 인해 천박하고 저열한 문자생활과 언어생활로 熟考하지 않는 단순무식하고 천박한 思考로 자라난 한글전용세대들로 인해 급속히 사회저변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무뇌아천지로 좌경화되어 정권이 좌파에게 넘어가게 되었고...좌좀신문인 한걸레신문이 시작했던 한글전용과 가로쓰기가 확산되어 90년대말 조선일보마저도 마지막으로 세로쓰기에서 가로쓰기로 바꾸면서 신문지면도 거의 한글전용으로 변해버려 수많은 인쇄매체들에서 한자가 사라졌고 급기야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로 급속도로 한글전용이 실생활에 뿌리내리고 한자가 사라지기 시작한 불과 십수년전부터 이 나라는 전국민의 단순무식 愚衆化로 淺薄한 생떼와 좌파의 사탕발림 선전선동이 판을 치는 低質, 저급한 사회로 변해가며 위와같이 漢字를 버린후 비참하게 된 베트남의 사례를 그대로 따라가고 있는 것이니....

 
좌빨들은 왜 전두환을 두려워 하는가!

이런 영웅들이 다시 나오지 않는한...우리 미래는 암담하다.

 

 


-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비겁하고 劣等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라는 糊塗 -
http://interok.tistory.com/2278

한글+漢字는 세계최강이다! 

 

그런데 한자혼용논란시 꼭 한자병용을 그 해결책이라고 말하는 愚鈍하고 灰色的인 멍청한자들이 많다.
아..그러나..
읽을 때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보다도 더 눈을 混亂스럽게 만들고 可讀性을 떨어뜨리는데..
어떤면에서는 한글전용보다 더 나쁜, 더 비열한 漢字竝用(한자병용)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자신들의 言語를 표시하는 文字(로마자,漢字등)를 적고 옆에 괄호( )를 치고 그 발음기호나 다른문자를 二重으로 또 적는 나라는 없다. 유독 지구상에서 바보들이 넘쳐나는 대한민국에서만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미명하에 괄호를 치고 漢字 또는 한글을 竝記하는 바보들이 있다. 糊塗策이다..

漢字語에 있어서는 漢字는 원표기문자이고 한글은 고유어를 표기하거나 발음기호를 표기하는 문자일뿐이다.
편의상 한자어를 적을때 한글로만 적을수는 있다. 그러나 漢字를 표기하고 그옆에 이중으로 괄호치고 한글로 발음기호를 이중으로 다시 표기하거나 또는 그반대라도 그 것은 便法이고 糊塗策이다.
세상의 어느나라도 초기 유치원생 문자교육때를 제외하고는 모국어를 적고 그 옆에 발음기호를 병기하는 나라는 없다.
영어문장중에도 혹여나 어려운 단어가 쓰여졌다고 못읽을까봐 그 옆에 괄호치고 발음기호를 적어주는 나라가 있는가!

 

 

文字를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그것이 당연하다.
모르면 못읽어야 알기위해서 찾아보고 공부하고 생각하고 記憶한다.
그 원문자인 漢字문자를 모르는데 발음기호인 한글로 읽어봤자 그 의미도 모르므로 읽으나마나이다.
한글전용의 확산이 깊이 생각하거나 熟考하지 않는 천박한 族屬으로 만드는것이 큰 문제인데 그것은 한자병용도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漢字竝用은 한글전용보다 더 눈을 混亂스럽게 하는 糊塗일뿐 좋은 방법이 아니므로 漢字混用을 해야한다.
단 10%~20%의 混用이라도 混用이 의미가 있지 竝用은 無意味 그 자체이고 오히려 가독성을 해쳐 漢字에 더욱 敵愾心을 갖게하고 불필요하다고 느끼게하는 逆效果를 보인다.

읽을 때 한자혼용이 훨씬 부드럽게 읽기 좋다. 한자병용은 可讀性이 상당히 좋지 않으며 글을 쓰기에도 二重으로 중복입력해야 해서 무척 힘들뿐더러 가독성도 안 좋은 漢字竝用(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일부이며 그 부작용을 가리기 위한 호도책일뿐이다..

漢字竝用은 괄호안에 二重으로 중복표기가 됨으로써 可讀性이 많이 떨어지는 逆效果가 있고 글을 쓸 때도 이중입력으로 무척 힘들고 글을 읽을 때도 이중으로 중복표기 때문에 부드럽게 읽기에 무척 방해가 되는바, 한자병용은 입력방법과 눈을 피로하게 하여 不必要하고 가독성을 떨어뜨려 부드러운 독서에 더욱 해롭다.

한자병용은 한글전용의 문제점을 糊塗하기 위한 彌縫策에 불과할 뿐, 근본적으로 한글전용과 같으며 오히려 가독성을 저해하여 漢字에 대한 盲目的인 敵愾心만 더 증폭시키는 역할을 할수 있어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다....


 

모르면 못읽어야 한다. 한글전용보다 漢字병용이 더 나쁘다!
括弧( )는 필요없다! 漢字混用만이 愚衆들의 淺薄한 좌경화와 愚民化를 막을 해결책이다!

http://interok.tistory.com/2278

 

 

國語에 대한 重大한 誤解 - 吳之湖 -한글전용의 亡國性을 면밀히 分析한 先驅的인 글
-韓國兒童의 思考能力 低下現象과 그 原因에 대한 考察-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057024


左派와 外勢가 추진한 漢字폐기의 숨은 의도를 면밀히 분석한 글
-'國漢混用은 民族주체성·東아시아共生·近代學術을 위한 礎石"(김정강)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913951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上│中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58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中│日本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0
- [한중일 한자 삼국지·下│韓國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1
- 한글전용 이데올로기 비판-外勢와 左派에 협공당한 東아시아의 漢字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2

한글전용론의 서양추종 事大主義등 매국성을 볼수있는 글 
-'주시경, 최현배, 한글전용론의 허와 실'(네이버지식인글 필독)'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07303
-한글전용론자들의 매국적 논리의 一例(한국어가 왜 영어로 찌들어가고 있는지 그 원인을 알 수 있다) 
http://hantoma.hani.co.kr/board/ht_culture:001032/211361
- 미국인 서재필(필립제이슨)이 '한글의 로마자화'를 목표로 시작한 한글專用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898
- 주시경의 한글날과 세종대왕의 訓民正音 創製節의 差異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1903
- 英語혼용은 괜찮고 漢字혼용은 안된다는 가히 精神病的 被害妄想症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40593
- 한글專用派들의 窮極的 志向點은 英語를 國語로 삼는 것이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59527
- 한자병용을 反對한다! 括弧는 필요없다!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5458

漢字는 中國의 漢族이 만든 문자가 아니다
- 한자창제. 한자 동이족...등으로 검색해 보시길.......
http://hantoma.hani.co.kr/board/ht_media:001022/15740
-
한자는 우리민족의 글, 한자문화는 우리민족의 문화
http://hantoma.hani.co.kr/board/ht_inter:001039/128259
-
漢字는 東夷族이 만든 文字(진태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3

漢字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共産化되는 과정과 中國,日本의 경우 비교 예시
-보라! 조상이 쓰던 한자를 버린 越南(베트남)이 불과 70여년만에 어떻게 共産化, 赤化의 길로 가는지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664
-
漢字를 쓰는 中國이 共産化된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4&articleId=131743
-
日本에 좌익이 발을 못붙이는 이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04708
- 35년전의 越南(베트남)敗亡과 21세기의 大韓民國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1&articleId=2643587

語文정책,敎育정책에서 진정한 愛國 세력이 가야할 길
-
韓國語 정상화가 보수운동이 되어야 한다.-趙甲濟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7374&C_CC=AF

- 나는 왜 한글전용론에서 벗어나게 되었는가? -趙甲濟
http://interok.tistory.com/1363
 
-
왜 좌파는 거의가 다 한글專用論者인가?
http://www.chogabje.com/toron/toron2/view.asp?id=49593&cpage=2&no=45360

- 여러분은 大韓民國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한글專用을 버리십시오. -金昌辰
http://www.chogabje.com/board/view.asp?C_IDX=24322&C_CC=BB

- 한글專用(전용)을 가지고는 二流國(이류국)도 어렵다.  -趙淳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97561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친다. 우리 祖國이 愚民化,低級化로 망해가고 있다!
- 한국은 반드시 망한다!
http://interok.tistory.com/1423 
-
우리 나라는 亡國의 길을 스스로 걸어가고 있다-趙淳(조순)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4  
-
한국은 실질문맹자가 전인구의 97.6%  -이향애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2&articleId=113930
   
-
노무현政府 家族法 典型的 社會主義 革命法 [한국논단 2008년11월호] -구상진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0&articleId=629555 
-
노무현 정권의 반인륜적 호주제 폐지!-여기, 한 노부부의 가계(혈통) 단절의 비극을 보시라.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09&articleId=240591
 
-
북한의 共産 제도를 추종하며 따라하는 이상한 反共國家 한국 (호적제도廢止와 한글전용强制)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0

-
■ 북한의 南侵보다 더 무서운 漢字 배척추세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406698
 

 

-유용한 프로그램 3개소개-  

 

 

1.새나루입력기-

아래는 漢字입력시 단어별 漢字입력이 가능해 漢字의 오타가능성을 거의 0%로 줄여주는 기가막히게 편한 한글(韓國語)입력기이고 無料보급 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1792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2.깜찌기 한자암기장
-깜찌기 한자암기장은 한자암기에 무척 유용한 무료배포프로그램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19 <-이곳에서도 파일받기와 說明을 볼수 있다.

 

 

 

3. 옵티머스Q2키보드 (漢字입력 가능 어플)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스마트폰 전기종호환)

스마트폰에서 한자변환을 쉽게해주는 무료제공 한자입력 어플이다

http://interok.tistory.com/2769 

 

 

 

이 사회 모든 低級하고 淺薄한 사회현상에 대한 根本責任은 愚民化 語文政策인 한글전용에 있다. 한글전용이 韓國을 망하게 한다!
 
한글전용 不可하고, 漢字竝用 無用하며,
韓國語에서 漢字를 죽이면 반드시 한국어도 같이 죽는다!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다.

한글전용이 이나라를 淺薄한 左傾化로 망하게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대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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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interOK.kr /大韓國人의 復活! 나의祖國이 한글전용이라는 개미지옥의 陷穽에 빠져 서서히 淺薄하게 망해가고 있음을 痛歎하면서../많은 세월을 왼손잡이가 正義라 믿고 살아왔으나 그들의 詐欺的인 僞善과 左派獨裁의 惡魔性에 幻滅을 느끼고 錯覺에서 깨어 지금은 徹底한 오른손잡이이며../
- "言語는 思想을 支配하고 思想은 行動을 決定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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